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서변동 횟집 상차림 깔끔한 서변앞바다 단체모임 맛집

by jinnyhwang_지니황 2024. 4. 3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맛집 크리에이터 지니의요술램프 지니예요.

 

오늘은 상차림이 깔끔한데다

별실이 있어 서변동 단체모임에도 적당한

대구 서변동 횟집 서변앞바다 식당 다녀왔어요.

모임에서 저녁 식사하면서 예약 후 방문했답니다.

깔끔하게 나오는 차림 음식과 모둠회 먹었는데

음식 괜찮고 시선이 갈만한 볼거리도 있더라고요.


촬영 장비 iPhone15 promax

횟집 전경입니다.

여느 회집이 그렇듯 건물 앞에는 살아있는 고기들이 유유히 헤엄치고 다니는 수족관이 있어요. 

 

수족관 가까이 가봤더니 한쪽은 파란색 조명을 활용해 그런지 더욱 시선을 사로잡는 듯합니다. 바다 속이라는 착각을 선물해주고 싶었던 걸까요? 멍게가 들어 있는 수족관은 깔끔하고 조용한 편.

 

프라이빗 룸.

12~16명은 함께할만한 프라이빗한 공간에 단체 룸이 있어서 서변동 단체모임 장소로도 활용해 보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룸은 하나기 때문에 예약은 필수겠죠.

 

볼거리 하나.

식당 내부를 보여주는 사진이기도 하지만 시선을 조금 올리면?

엄청 많은 낚시찌가 대롱대로 매달린 걸 볼 수 있어요. 큰 사이즈를 보면 바다낚시에 사용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누가 횟집 아니랄까 봐 특색으로 볼거리 살린 것 같아요. 액세서리라고 해도 엄청 많은 양인데 제법 돈이 들어갔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예약한 룸 안에도 물고기 모양의 대형 찌가 전시되어 있었어요. 다만, 소품이긴 해도 만지지 말라는 경고문도 같이 붙어 있답니다.

 

예약 시간에 맞게 기본 차림 반찬은 세팅을 해두었더라고요.

 

서변동 횟집 서변 앞바다 메뉴

기본 모둠회는 광어, 우럭, 참돔, 도다리 중 최소 3가지 정도를 포함하여 구성된다고 해요. 양에 따라 대중소 주문할 수 있는데 큰 사이즈는 10만 원 상입니다.

광어, 우럼만 혹은 참돔, 농어만. 어종을 골라서 시킬 수도 있지만 후자는 비싼 어종이라 그런지 값이 좀 더 나가요. 시즌마다 제 맛을 내는 대방어도 즐겨볼 수 있는 대구 서변동 맛집입니다.

 

차림 된 기본 음식은 작은 접시의 샐러드와 간장게장이 보여요. 고추 마늘도 실하게 잘라 챙겨두었고요.

 

양은 좀 적었지만 싱싱한 샐러드에 오리엔탈 소스 뿌려놨어요. 다이어트 식으로 샐러드 먹을 때 저의 식단과 비슷해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부드럽고 간간 달달한 소스에 미역줄기와 오이 등을 썰어 입맛을 돋우어줍니다.

 

모둠회를 주문해 두었고 음식 달라고 하니 바로 준비가 척척!

생새우를 올린 초밥이 나왔어요. 새우살이 탱글탱글. 이건 비리면 못 먹는데 간장에 콕 찍으니 맛이 좋더군요.

 

양념 들어간 무침회도 적당량으로 제공됩니다.

 

코다리찜 접시는 길쭉하니 제법 커 보여요. 국물은 따끈한 미역국으로 뚝배기에 준비되고요. 알밥 사랑하는 알밥 톡톡. 슥슥 비벼서 먹으면 회 먹기 전 탄수화물로 속 든든히 하기 딱입니다.

 

횟집에 차림음식, 곁들이찬이라고도 하는데요. 메인 음식 ㅗ이에 차림 되는 게 제법 많다는 게 서변앞바다 식당의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아요. 

코 샐러드와 호박전도 부쳐 나오니까요.

 

알밥 맛있어요.

 

횟감이 나오기 전 상차림만으로 항공 샷 담아봤습니다.

벌써 밥상이 꽉 찬 느낌이 드나요? 

 

한눈에 봐도 싱싱한 해물이 나왔는데요. 곧 잡은 멍게가 윤기가 장난 아니죠. 해삼과 날 전복도 예쁜 그릇에 담겨 나왔어요. 해산물 좋아하는 분들은 눈이 돌아갈 시점.

 

이윽고 메인 디쉬 나왔습니다.

모둠회 되겠어요. 회 많이 먹게 접시 꾸밈없이 회만 썰어 주는 집과는 달리 동그란 전용기 위에 올려낸 회. 양이 많은 분들도 있기에 호불호는 갈릴 수 있겠어요.

제법 큼지막하게 썰어 올린 회는 씹는 맛이 있는 정도예요.

 

통통한 새우튀김은 가족모임 등에 아이들도 좋아하는 음식이 되겠죠. 

 

갖은 해물 가득한. 부드러운 음식으로 술이 술술 들어가더이다.

 

단체 모임할 때 회를 자주 먹게 되는 이유는 다 손질하고 차림 되어 나오기 때문이기도 하고. 다양한 음식 맛볼 수 있는 장점도 있지요. 

대구 서변동 횟집 서변앞바다는 별실이 있기도 하고 신선한 음식 덕분에 손님이 많은 것 같아요. 회 양은 그렇게 많다 생각은 안 들었는데 신선함, 정갈함과 상차림 음식 즐기기에 좋죠. 특히 해산물과 함께 즐기고 싶다면 서변동 맛집 서변앞바다 나들이 가보세요.

뚝배기 매운탕으로 마무리까지 굿.

 

서변앞바다

대구 북구 서변로 35

053-953-9799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