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갈비탕 맛집 한우가 덩어리로, 축산물프라자 리뉴얼 정보

by jinnyhwang 2022. 5. 18.
728x90
반응형

남다른 갈비탕 우린 한우탕이라 부르죠


 

오늘도 반가워요, 요술램프 지니입니다,

 

믿고 먹는 우리 한우, 만 원으로 든든한 행복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든든한 한 끼 먹고 왔어요. 한우 안 좋아할 사람이 없고 진국 갈비탕은 언제 먹어도 건강해지는 맛!  대구 갈비탕 맛집 찾는다면 저는 강추하는 식당 중 한 곳이 바로 오늘 소개드리는 대구 축산물프라자 동대구ic점입니다. 메뉴를 한우탕으로 판매를 하고 있고 꾸준히 1만 원으로 마음까지 든든하죠. 한우가 덩어리로 들어 있는 진국 뚝배기 한 그릇 하러 가실래예.

 

상강한우탕 1만 원.

농협 축산물프라자는 한우는 물론 국내산 돼지고기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곳이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농산품 등 장보기도 가능하다구요. 내부에는 셀프 식당이 있어서 즉석에서 구매한 한우를 구워 먹을 수도 있고 점심 등에는 오늘의 대표 메뉴! 한우탕 한 그릇 든든하게 챙겨 먹을 수 있답니다. 

한우탕 가격도 괜찮은데 가마솥한우국밥 1인분은 8천 원으로 너무 착해요. 고기와 음식의 맛은 물론 가격적인 매리트까지 있어서 연세가 많은 어르신들의 모습도 쉽게 볼 수 있어요. 

 

너른 주차장은 물론 전기차 충전기까지 있다는 것. 제가 친환경 자동차 오너인데요 급속 충전하러 일부러 용계동 농협 축산물프라자 동대구IC점을 찾기도 한답니다. 고기 좋아서 명절 때 장보러 오기도 하는 곳이예요. 

 

 

축산물프라자 내부 셀프식당도 아주 넓습니다. 테이블 간 가림막을 해서 독립성을 챙겨둔 모습. 붙어 있는 테이블에는 아크릴 판도 설치되어 있어 방역 및 위생에 신경 쓰고 있어요.

 

 

점심시간에 딱 맞게 가면 빈자리가 없을 수도 있다? 어쩔 수 없이 대기를 해야 하는 경우도 생기죠. 특히 인기 메뉴인 한우탕은 포장도 많이들 찾아서 12시 넘어서는 동이 날 가능성이 커요. 한우탕 포장 판매는 대략 11시 반쯤 시작을 한다고 하니 필요하시다면 서둘러 보세요. 

 

 

축산물프라자 동대구IC점 셀프식당은 대구 동구 모범음식점이기도 합니다. 남은음식 재사용하지 않는 건 요즘 기본이죠. 

 

 

리뉴얼했어요!

날 추울 땐 줄기차게 찾아 먹던 한우탕이었는데 꽤 오랜만에 먹었네요. 든든한 한 끼 먹고 싶어서 넷이 함께 가게 되었는데요 새로운 메뉴는 물론 메뉴판 리뉴얼까지 했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주방 앞에 있어 먼 자리에서는 불편했던 반찬 셀프 코너가 홀 가운데로 이동했다는 점. 

 

상강한우탕은 다행히 1만 원으로 여전하고 한우 육국수와 한우 육회비빔밥이 새로운 메뉴로 등장했네요. 이번엔 한우탕을 먹었지만 다음엔 육비 먹어보려고요! 

 

 

신 메뉴 한우육회비빔밥도 한다는 건 먹는 사람으로선 반가운 일. 육비 참 좋아하니까. ^^ 가격도 1만 원이면 착한 편으로 그 맛이 너무 궁금하네요. 

 

 

주문한 한우탕이 나왔습니다. 큰 사이즈 뚝배기라 양도 든든해요. 맑은 듯 짙은 색의 한우탕 국물이 아주 진국입니다. 

 

 

기본 반찬으로는 김치와 깍두기. 

고기를 사 와서 구워 먹는 사람들은 상차림비를 내고 쌈채, 재래기 등의 반찬을 먹을 수 있는데요 기본 한우탕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딱 기본 반찬 정도만 먹을 수 있도록 했어요. 

 

 

달리 대구 갈비탕 맛집이라고 하는 게 아니에요. 맛도 있는데 한우가! 고기가! 제법 많이 들어가 있거든요. 잡뼈 아닌 것으로 한우 양지가 꽤 여러 덩이 들어 있죠. 갈비탕에 들어가는 큰 갈비 하나 정도 들어가 있을 때도 있고 경우 따라 약간씩은 달리 퍼내는 것 같아요. 

 

반찬 셀프 코너가 너른 식당 홀 가운데로 이동해서 편하더라고요. 김치와 깍두기가 기본 반찬 전부지만 한우탕 먹을 때 청양고추 정도는 괜찮죠?? 고추와 생마늘을 가져와 곁들여 봤습니다. 

 

통통한 한우 먹는 맛에 한우탕 한 그릇 먹는 기분 짱짱 좋아져요. 고기는 준비된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먹을 수 있답니다.

누군가 손님으로 왔을 때 같이 식사하러 간 적도 있는데 다들 만족하시더라고요. 밥시간이 정오라면 대구 용계동 맛집 농협 축산물프라자 동대구IC점 한우탕 오픈런은 11시 반 정도라고 하겠어요. 복잡하지 않은 시간 편하게 테이블 잡고 식사할 수 있도록요. 그만한 보람이 있는 든든 한우탕 한 그릇, 동대구 IC 바로 앞에 있어 더 찾기 쉬운 대구 갈비탕 맛집이랍니다. 

 

 

 

맛있게 먹은 인증. ^^

 

축산물프라자 동대구IC점 밖엔 식사 전후 쉴 수 있는 휴게 테이블이 있답니다. 이날은 바람이 많이 불어 그런지 예쁜 파라솔이 조신하게 날개를 접고 있네요. 

 

 

축산물프라자 동대구IC점

대구 동구 화랑로 494 (용계동 444-2)

053-944-9906 셀프식당

 

 

728x90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