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성맛집 도리원 전통시장 근처 새아침해장국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10. 2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의성맛집 도리원 전통시장 근처
새아침해장국



마늘로 아주 유명한 경북 의성.
이번에 의성 갔다가 봉양면의 대표적인 맛집에서 의성한우를 맛있게 먹고 왔다는 소식 바로 직전에 전해드렸는데요, 의성 도리원에는 한우만 맛있는 게 아니었네요.

탄력받은 김에 오늘도 의성밥집 이야기 달려볼까 합니다.

동반자들과 연휴를 활용해 의성엠스 운동을 다녀왔거든요. 연휴다보니 문을 문 연 식당보다 닫은 곳이 더 많아서 밥 한 끼 먹기 힘들겠다 싶었는데, 그때 우리 눈에 딱 들어왔던 의성맛집 봉양면 도리원맛집 새아침해장국 식당.

오늘은 의성에서 먹고 온 돼지국밥집 다녀온 후기를 남겨볼까해요.

의성 갔을 때 밥 한 끼 챙겨야 한다면 챙겨 보시고 한 번 들러봐도 좋을 것 같아요. 가장 친근하고 부담없는 한 그릇의 국밥으로 고향의 정을 느낄 수 있을 테니까요.


의성 도리원. 도리원 전통시장 근처라 나늠 상권인것 같죠?
의성 톨게이트 나와서 멀지 않은 곳에 번화한 의성 봉양면이 있습니다. 골목을 돌아보니 가게들의 간판이 통일성 있게 정리된 모습이 깔끔합니다.


의성 맛집 새아침해장국 식당 간판도 역시 깔끔하게 정돈 되어 있어요. 해장국 전문점인 줄 알겠지만 사실은 돼지국밥 맛있게 하는 식당이었어요. 내심 저는 뼈다귀 해장국 기대를 했었는데 일행들과 함께 다 같이 돼지국밥을 먹을 수밖에 없었지요.


전용주차장도 없고 식당 규모도 작아요. 그런데 식당을 가득 메운 건 밥 한끼 먹으려고 찾아든 많은 사람들이었습니다.

메뉴를 살펴보니 돼지국밥이 가장 대표 메뉴였습니다. 돼지국밥, 순대국밥, 선지국밥, 그리고 수육을 먹을 수 있어요. 그 외에 다른 해장국을 기대하는 건 아니 아니 아니되오.
ㅋ.ㅋ

포장은 2인분부터 가능하다고 되어있어요.


한 테이블에서 네 명이 함께 식사를 했는데 된장이며 다진 마늘이며 각종 소스와 반찬을 그릇 가득 가득 담아내더라구요. 이게 바로 시골 인심이인가 싶었습니다.


돼지국밥도 얼큰하게 즐기면 좋죠.
저는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청양 고추 다대기를 미리 하나 더 달라고 했습니다. 알싸 하니 고추 너마저 맛있네요.


국밥에는 김치 또한 빠질 수 없는 기본반찬 이잖아요? 김치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고추 다진 것은 국밥에 넣어 먹는 용이고 그냥 찍어 먹을 수 있는 청양 고추도 양파와 함께 준비 되었습니다.


김치와 더불어 국밥의 짝꿍은 깍두기죠. 깍두기도 그릇 가득 푸짐하게 담아내더라구요. 먹는 음식에 대해서는 역시 시골 인심이 최고인 것 같아요. 의성 맛집인데 시골이라고 해도 괜찮을까요? 저 괜찮아요? ^^*


돼지국밥이라 그런지 음식 기다리는 시간도 길지 않았습니다. 뽀얀 돼지국밥 국물에 부추를 가득 올려서 국밥이 나왔습니다.


후추를 찹찹 뿌렸어요. 진한 돼지국밥 국물이 지금도 생각나는 것 같네요. 속을 아주 뜨끈하게 해주는 의성 봉양 맛집 새아침해장국 식당.


우와 이렇게 보니 꽤 예쁘고 푸짐한 돼지국밥 한상차림이 되었어요. 누가 이렇게 예쁘게 상차림을 해 놓은 거야?


밥은 하얀 백미로 준비 됩니다.


저는 일반 돼지 국밥을 주문 했는데요 고기가 꽤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저는 살코기를 좋아하는데 여러분은?

취향에 따라 순대국밥 선지국밥을 주문 하는 사람도 있었는데 다들 고개를 끄덕이면서 먹는 모습 입니다.


평범한 돼지 국밥 한그릇, 그렇게 특별할 것은 없지만 밥 한끼 필요했던 우리에게는 아주 든든한 먹거리가 되어줬어요. 식당 사장님도 꽤 친절하시고요.

무엇보다 반찬을 가득 가득 담아 주시는 게 인상적이었는데요, 남길 정도는 아니었기 때문에 우리도 부지런히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인심 좋은 식당은 언제나 칭찬하고 싶어요.  

의성 도리원 맛집 돼지국밥 전문점 새아침해장국 식당 의성밥 집으로 추천합니다. 의성 엠스 클럽 라운딩 가시거나 파라지오 갈 때도 봉양면 도리원 시장 근처 들러서 든든한 국밥 한그릇 하고 가세요.

국밥 한그릇 잘 먹었습니다.


새아침해장국
경북 의성군 봉양면 도리원1길 54
054-834-0072
봉양파출소 맞은편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