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구암동 맛집 삼겹살과 갈비가 맛있는 운암지 만경식당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10. 2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구암동 맛집 삼겹살과 갈비가 맛있는 운암지 만경식당

 

대구 칠곡에서 모임이 있을 땐 칠곡3지구 번화가 쪽이나 운암지가 있는 운암지 먹거리 골목을 중심으로 식당을 찾게 되는 것 같아요.   모임이니만큼 너른 식당 규모도 중요하고 가장 중요한 음식의 맛.   사실 모임 때는 삼겹살이나 돼지갈비가 가장 만만한 메뉴지요.  칠곡 구암동 맛집으로 삼겹살과 갈비가 맛있는 만경식당을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삼겹살과 갈비 모두 맛있어서 사실 몇 번의 재방문도 했던 바 있지요.

 

 

식당 앞에 너른 주차장이 있어 편리합니다.  식당도 규모가 꽤 커서 단체 모임을 하기에도 적당한 장소가 될 것 같네요. 

 

 

뿐만 아니라 놀이방도 있고, 그 노래방을 CCTV로 볼 수 있도록 해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모임에도 좋아요.  신발을 벗고 홀에 들어오면 오른쪽으로 너른 홀이 이어지고 좌측과 전면으로도 테이블 자리가 있습니다.  각 품은 독립성을 지켜 딱 모임을 하기에 좋아요.

 

 

한우 갈빗살을 취급하기도 하지만 구암동 맛집 만경식당에서 가장 추천하는 것은 역시 양념목심과 명품삼겹이 아닌가 싶어요.  가장 인기 있는 메뉴답게 명품삼겹 메뉴는 1만 원이네요. 

 

 

오랜만의 방문에서 깜짝 놀란 것은 바로 이 숯 덕분이었는데요.  이전에는 보기에도 깔끔하고 고운 참숯을 사용했던 기억인데 어떤 탄으로 불을 바꾼 모습이 개인적으로는 너무 아쉽더라구요.  직화구이는 역시 숯 맛인데...

 

 

아쉬움을 뒤로한 채 주문한 것은 역시 명품삼겹.  삼겹살은 누구라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아닌가 말이죠.  마늘을 갈아 살짝 올려 바르고 두툼한 모습으로 등장한 삼겹살.

 

 

기본 상차림은 꽤 푸짐하고 깔끔한 편입니다.  좋아하는 물김치는 항아리 뚜껑을 연상케 하는 그릇에 담아냈어요. 

 

 

샐러드와 고운 색으로 물을 들인 쌈무.

 

 

기본 재래기로는 콩나물무침과 상추가 나왔네요. 

 

 

국물을 미역국으로 내고 게장, 케일 장아찌, 간장 양파와 고기를 찍어먹을 소금까지.  쌈채소도 물론 차려집니다.   테이블이 꽤 넓은 편인데 만경식당의 상차림이 푸짐한 것은 인정해야 할 듯하네요. 

 

 

두꺼운 동 불판은 보기에도 튼튼해 보여요.  자주 갈아주지 않아도 좋다는 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고기를 굽는 동안 내내 아쉬웠던 것은 숯.   참숯이 아니라 그런지 두툼한 고기를 굽는데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더라구요.  숯이 잘못되었나 하고 추가로 불을 주문하기도 했었지요. 

 

 

고기 후에 돌솥밥을 주문해서 먹는 것은 대구 구암동 맛집 운암지 먹거리 골목의 만경식당에서 꼭 추천하고 싶은 코스지만 배 고픈 자 기다리지 말고 공깃밥과 된장을 주문해 먹으면 됩니다. 

 

 

숯을 조금 추가하고 나니 불이 좋아졌네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 잘라서 한 번 더 구워 주었어요.  워낙 도톰하게 고기를 잘라내어서 두루 잘 익혀 먹기로 했지요. 

 

 

운암지 맛집 만경식당 삼겹살 구이.  이것이 바로 만경식당의 명품삼겹 메뉴입니다. 

 

 

고기의 맛을 순수하게 느끼기 위해서는 다른 소스를 배제하고 소금에만 콕 찍어 먹어보는 것이 좋아요.  도톰하고 쫄깃한 것이 역시 칠곡 구암동 삼겹살 맛집이 맞구나 싶어요. 

 

 

즉석조리에 시간이 좀 걸렸는지 고기를 굽고 있으니 달걀찜이 도착했네요. 달걀찜은 1천 원에 주문할 수 있습니다.

 

 

쌈채소도 나름 다양하게 내어 깻잎과 상추, 그리고 당귀까지 나와서 한쌈 싸 먹어 보았답니다. 

 

 

삼겹살을 주문하면 썰어놓은 버섯도 몇 조각 함께 내어주는데요,  맛있게 먹고 명품삼겹을 추가로 주문했었어요.  여럿이 함께 모여 먹는 고기는 더 맛이 좋은 거 아닐까요. 

 

 

슬슬 고기 후 식사 메뉴를 고를 때 누군가는 비빔국수를 주문했어요.   소스가 정말 빨갛게 맛있게 보였습니다.  면은 살짝 굵은 중면을 쓰는가 싶었던 대구 구암동 맛집 만경식당의 비빔국수는 5,000원.

 

 

돌솥밥을 좋아하는 저는 주문해두고, 옆에 나온 비빔국수를 한 입 얻어먹었지요. 하하!  매콤한 양념 달달하게 맛이 좋았어요.  

 

 

이윽고 도착한 돌솥밥.  고기를 먹고 난 후 주문하는 영양돌솥밥은 5,000원이랍니다.  알다시피 돌솥밥이 나오는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식사 전 15~20분 정도 전에는 주문을 하는 게 좋아요. 

 

 

대추와 은행 호박이 들어있는 흑미 섞인 밥입니다.  

 

 

밥이 나오면서 함께 나온 반찬은 그릇 사이즈에 비해 나름 소박한 모습이네요.  김치와 멸치볶음이 나왔어요.  푸짐하게 먹고 밥까지 든든하게 잘 먹었는데 함께 간 모두가 한결같이 하는 이야기는 숯을 왜 바꿨지.. 하는 아쉬움이 대부분이었답니다.  믿고 가던 고깃집이었는데 2% 정도는 배신감이 느껴졌달까요. 훗.  

 

 

참숯갈비 전문점... 참숯 맞나요? ^^

대구 구암동 맛집 운암지의 만경식당은 일만 개의 경사로움과 일만 개의 맛이 있는 곳으로 만경이라고 한답니다.  

 

포장 배달을 시작한 것도 트렌드에 발맞춰가는 모습인 것 같아요.  포장 배달 메뉴는 따로 표가 있어 참고할 수 있습니다. 

 

 

 

만경

대구 북구 구암로60길 6

(대구 북구 구암동 816-3)

053-311-2530

주차장, 단체석, 놀이방 완비

포장 배달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