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동서변동 맛집 대성한식전문식당 흑돼지 삼겹살도 맛있네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10. 3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동서변동 맛집 대성한식전문식당 흑돼지 삼겹살도 맛있네

 

대구 동서변동 맛집 찾아서 한번씩 서변동 쪽에 가게 되는데요 칠곡에 사는 친구가 모임을 한 번 해보고는 서변동에 삼겹살 맛있는 집을 찾았다면서 한 번 보자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모임 삼아 고기가 얼마나 맛있는지 찾아가 본 식당.  서변근린공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대성한식전문식당입니다.  

 

응? 한식전문식당?   그럼 뭔가 백반을 잘하겠거니 생각이 드는데 정식 메뉴뿐만 아니라 흑돼지 삼겹살 등 다양한 메뉴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주차장을 별도 없어서 서변동 골목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식당 앞에 두 대 정도는 붙여서 댈 수 있겠더라구요.

 

서변동 맛집 대성한식전문식당 메뉴판입니다.  벽에 크게 걸려있어요.  꽤 많은 손님들이 식사를 하러 방문을 하는 모습이 보였어요.  혼밥 하시는 분도 물론.  생선구이 정식, 찌개 정식 등 한 끼 식사를 위해 들러도 좋겠더라구요. 

 

 

 

하지만 우리 모임의 목적은 대성한식전문식당에서 흑돼지 삼겹살을 먹는 것.   모임엔 역시 고기가 있어야죠.   기본 상차림도 깔끔하고 푸짐한 모습입니다.  김치류도 맛이 굿. 

 

 

목마른 누군가는 일찍부터 탄산음료를 찾는데 병으로 된 코카콜라가 가장 맛있는데 대성한식전문식당에서는 취급하고 있더라구요.   코카콜라가 아니었다면 아마 그냥 사이다를 마셨을...

 

 

고기에 쌈채소 등장.

 

 

흑돼지 삼겹살을 주문했습니다.  도톰한 두께에 살점과 비계의 비율 좋아 보이네요.  굵은소금 살살 뿌린 모습이 빨리 구워 먹어야겠다는 생각뿐.

 

 

그래도 자세히 보여드리는 센스.  요리 찍고 죠리 찍고.  두루 삼겹살의 모습을 담아봤어요. 

 

 

가스불, 철판 위에 구워 먹는 대구 동서변동 맛집 대성한식전문식당의 삼겹살.  한 때 유행했던 솥뚜껑 삼겹살도 언뜻 생각이 났지요.  철판구이의 매력은 또한 김치를 맘껏 구워 먹을 수 있다는 점인데 구운 김치와 더불어 콩나물도 구워 먹을 수 있어 좋았죠. 

 

 

칙~~~   달궈진 철판에 삼겹살을 올려 굽습니다.   나올 땐 도톰하던 녀석이 구울수록 좀 날씬해지는 아쉬움은 보이더라구요. 

 

 

김치는 고기 기름이 빠지는 하단에 올려서 맛있게 구웠습니다.  김치도 직접 담그신다고 해요. 

 

 

좀 날씬해졌지만 영롱하게 기름 빨 날리면서 맛있음을 드러내는 대성한식전문식당 흑돼지 삼겹살.  고소하게 맛은 정말 좋아요.  구운 김치와 더불어 먹으면 한층 더 맛있어집니다. 

 

 

나름 고기 먹으러 온 식당에서 수순에 따라 된장찌개와 밥을 주문했고요. 

 

 

먹는 취향에 따라 매콤하게 먹기 위해 쌈 채소에 함께 나왔던 청양고추를 넉넉하게 썰어 넣었어요.  고추로 말미암아 더 맛있어진 된장찌개의 맛.

 

 

밥이 나오면서 반찬도 더 나왔습니다.  무생채는 모두에게 인기였는데요 시원하고 맛있는 생채, 밥을 비벼먹고 싶은 마음이 팍팍 들기도 했어요. 

 

 

대구 서변동 삼겹살 맛집에 와서 아니 무슨 난도질인가 싶겠죠?   고기를 먹자고 한 입 크기로 잘라낸 것이 아니라 그보다 더 작게 채를 써는 느낌으로 남은 삼겹살을 잘라두었습니다.    바로 철판 위에 밥을 볶아먹기 위해서입니다. 두둥!  삼겹살 기름과 고기 그리고 김치가 어우러지면 대박 맛있는 볶음밥이 되지요.  셀프로 제작 중.

 

 

잘게 자른 김치와 고기 그 위로 공깃밥을 투하!  맛있게 비벼주면 요리 끝~

 

 

대구 동서변동 맛집 대성한식전문식당,  진짜 서변동 삼겹살 맛집 찾아서 와도 좋겠습니다.  한식 전문이지만 흑돼지 삼겹살 맛있고,  고기가 맛있어 그런지 그것으로 볶아낸 볶음밥이 더욱더 맛있더라구요.   배부른 와중에도 볶음밥은 인기가 최고였다는 사실.   반찬 인심도 좋고 친절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식후엔 후식으로 먹으라고 홍시까지 챙겨주셨어요.  누가 봐도 달달한 청도반시가 아닌가 싶게 참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대성한식전문식당

대구 북구 호국로43길 28-6(서변동)

대구 북구 서변동 1746-2

053-958-708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