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반야월맛집 불향 쭈꾸미가 맛있는 아그집쭈꾸미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10. 2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반야월맛집 불향 쭈꾸미가 맛있는 아그집쭈꾸미



요즘 동네마다 불향 가득한 쭈꾸미볶음 전문점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불향쭈꾸미의 원조라고 감히 말할 수 있는 대구 반야월맛집 아그집쭈꾸미 식당을 오랜만에 다녀왔어요.  지금처럼 쭈꾸미볶음 식당이 많지 않았을 때 아그집쭈꾸미가 안심교 옆 서호동에 생길때부터 다녔던 1인 여기 있습니다. 




경산에서 안심교를 넘어오면 왼쪽으로 건물이 보인답니다.  2층은 아그집쭈꾸미 식당이고 3층은 빅핸즈커피점.  지금은 서호동 인근에 다른 건물이 들어서고 애견카페와 식당이 들어서고 있는 모습이지요.  건물 아래, 뒤로 주차 공간이 있어요. 




2층에 올라서 홀로 들어오면 테이블은 모두 방석을 깔고 앉는 좌식자리입니다.  요즘은 다 입식 테이블로 바뀌는 추세인데 아직 아그집쭈꾸미 식당은 그대로 좌식 테이블을 고수하는 중?    안쪽으로는 방도 있어 주말 등에 단체손님도 꽤 많이 받는 것 같더라구요.





금호강이 내다보이는 창가 자리는 환하고 햇살 가득 들어와서 사진찍기엔 딱 좋은것 같아요. 




대구 반야월맛집 아그집쭈꾸미 식당의 메뉴판.  테이블 위에 편하게 볼 수 있는 미니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쭈꾸미볶음은 꽤 오랜 세월동안 7,000원으로 가성비가 좋았는데 지금은 8,000원.  공깃밥은 별도로 1천원을 받아요. 





역시 불향 쭈꾸미가 맛있는 아그집쭈꾸미 식당에도 왕새우튀김이 사이드 메뉴로 있습니다.  매콤한 음식 먹을 땐 왕새우튀김 잘 어울리죠. 




불향쭈꾸미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채소 반찬이 기본 차림으로 나오는데 아그집쭈꾸미 식당 이후로 생긴 많은 쭈꾸미볶음 전문점들의 차림을 봐도 비슷한 것 같아요.  나물이 세가지라 쭈꾸미볶음과 비벼먹기에도 딱.  특히 함께 나온 생김은 비리지 않고 항상 맛있음을 유지하는 모습.






3인의 일행이 방문해서 쭈꾸미볶음 3개를 주문했습니다.  깍두기도 이번엔 상차림으로 내어주었네요.





미역냉국은 특히 새콤달콤하게 맛있는데요, 매콤한 쭈꾸미와 진짜 잘 어울린답니다. 





밥은 보리가 약간 섞인 밥을 주는데 비벼먹기에는 이만큼 좋을 수가 없어요.  혹자는 보리밥 몇 알 섞여있다고 배가 금방꺼질거라는 말을 하는 사람도 있어요. 




드디어 등장한 메인 요리.  이것이 바로 불향 쭈꾸미가 맛있는 원조 쭈꾸미 전문점 아그집쭈꾸미 식당의 쭈꾸미볶음입니다.   쭈꾸미의 표준말은 주꾸미지요.  뭐든 세게 발음해야 제 맛인 경상도 사람, 호호호.




윤기가 가득하고 쭈꾸미 사이즈도 딱 먹기에 좋아요.  양배추 등 채소도 넉넉하게 넣어 양념과 야무지게 볶아낸 모습입니다.  윤기가 얼마나 나던지 눈으로만 봐도 군침이 흘러요. 





다른 쭈꾸미 전문점에서는 만날 수 없는 차림.  바로 된장찌개입니다.  시원한 냉국이 곁들이지는데도 불구하고 된장찌개 뚝배기를 내는 건 너무 만족스러워요.  양은 적어도 다른 반찬이 많아 부족함이 없고 찌개가 참 맛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가위를 달라고 해서 쭈꾸미를 잘라 비비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번엔 그냥 각자의 밥그릇에 덜어가기로 합니다. 




쭈꾸미볶음과 비벼먹기 좋도록 큰 대접이 나오는데 거기에 밥을 쏟아붓고 사이좋게 쭈꾸미를 적당량 밥에 올려 나눠봤어요. 





사진을 너무 잘 찍은것인가요? 실제로 봐도 윤기나고 매콤한 향기가 가득 나면서 입맛을 돌게 한답니다.  쭈꾸미볶음 좋아한다면 다른 식당도 많지만 아그집쭈꾸미 식당은 꼭 가보라고 권하고 싶어요. 





처음 쭈꾸미볶음이 나왔을 때 3인분인데 양이 좀 적지 않나 싶은 생각은 갈 때마다 하게 되는데요,  실제로 밥과 함께 먹어보면 부족한 양은 아니라는 걸 알수 있어요.    밥과 비비고 나니 양념색이 좀 연해지긴 했지만 매콤한 그대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잘 비빈 밥에 콩나물을 곁들이는 센스. 





기본 차림으로 제공된 생김에 싸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대구 동구 맛집 중에서 반야월맛집 찾아 불향 쭈꾸미 찾아 아그집쭈꾸미 식당 꼭 가보세요.  이미 단골인 저는 또 가겠지만 말입니다.  맛있어요. ^^






서호동이라 하니 조금은 낯설지도 모르겠지만 대구 동구 동호동 옆에 있어 서호동이고, 반야월맛집답게 반야월 네거리에서 5분 거리에 있답니다.  금호강을 옆으로 우뚝 서 있는 건물 찾기도 쉬워요. 




검색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특히 경기도 지방에 아그집쭈꾸미 식당이 정말 많이 나오는데, 대구에는 이곳 하나뿐이랍니다.  그래서 더 대구 반야월맛집으로 추천드리는 것 같아요.  지하철 반야월역 찾으시면 되겠어요. 




대구 동구 서호동 반야월맛집 아그집쭈꾸미 식당은 매월 4주차 월요일 휴무입니다.  포장 주문은 방문 전에 전화로 먼저 요청하고 가면 금방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아그집쭈꾸미

대구 동구 안심로50길 25

(대구 동구 서호동 216-1)

053-964-0357

주차장, 단체룸 있음

포장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