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우리동네 골목식당 해물순두부와 뚝배기불고기 대구 신서동 맛집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3. 2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우리동네 골목식당 해물순두부와 뚝배기불고기 대구 신서동 맛집

 

화려한 경관이나 시설, 거창한 먹거리가 아닌 그저 단출하고 정감 가는 밥상이 생각날 때가 있습니다.  우리동네 골목식당이 떠오르는 순간이 바로 그럴 때인데요.  친구가 와서 같이 식사를 했는데 친구도 마침 거창하거나 특별한 메뉴 없이 백반 정식을 먹고 싶다고 해서 의기투합하고 찾아가 본 골목식당 맛있는순두부 식당.  

백반집, 백반 전문 식당 등 대구 신서동 맛집을 찾아보다 골목길을 들어서게 되었는데 때 마침 보였던 작은 식당 하나.  간판을 보니 맛있는순두부 식당으로 되어 있었어요.  부기로는 구 팔공산순두부 식당이라는 글귀도 뒤늦게 눈에 들어왔는데요.  순두부라는 말에 혹 하여 찌개백반을 기대하고 들어섰던 곳. 

건물 앞에 주차를 할 수 있었어요.  해물순두부, 청국장, 뚝배기불고기.  이 정도면 정갈한 찌개백반 정식 한 그릇 맛있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까지.

 

넓지 않은 식당 홀.  그도 그럴 것이 잠시 앉아 있다 보니 홀을 찾아오는 손님들보다는 배달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플레이스 검색을 하니 지금 상호인 맛있는순두부 식당은 나오지 않고 이전 상호였던 간큰스시 식당으로 검색이 되네요.  이 동네 오래 계신 분들은 어쩌면 이전 상호를 기억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메뉴를 보니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이 역시 해물순두부.  여러 가지의 순두부찌개를 먹을 수 있고 나름 특식으로 보이는 뚝배기불고기도 눈에 들어옵니다.   제가 평소에도 가장 좋아하는 해물순두부찌개와 뚝배기불고기를 주문했어요. 

 

반찬은 꽤 여러 가지가 나왔고요 기대했던 찌개백반 정식의 모습이라 만족스러웠어요.  순두부찌개 하나를 주문했는데 뚝배기 사이즈도 커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뚝배기 사이즈가 크네요.  고기는 수입산으로 기재되어 있었는데 부드럽고 간간하게 맛있더라고요. 

 

해물순두부찌개.  일부러 백반을 먹기 위해서 우리동네 골목 골목을 돌아서 골목식당을 찾아왔습니다.  순두부는 부드러운 단계 이후 좀 더 단단한 모습이었어요. 

 

뚝배기에 담아 먹는 내내 뜨겁게 먹을 수 있었던 뚝배기불고기.  양파 등 채소도 넉넉하게 넣었습니다.  뚝배기불고기를 먹었던 친구도 맛 괜찮다며 땀을 뽈뽈 흘리면서 잘 먹네요. 

 

다양한 반판.  김치가 기본적으로 나오고 어묵볶음과 달걀말이 시금치무침도 좋지요. 

 

도톰한 김치전이 찬으로 나왔는데 좀 차갑더라고요. 약간은 따뜻했으면 훨씬 맛있었겠다 싶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음식 간이 좋고 맛있더라고요. 

 

시금치나물은 너무 좋아하니까 신나게 먹었고요.  친구는 양배추를 좋아한다는데 혼자 잘 먹더군요. ^^  정식 밥상에 올라올만한 반찬들 다양하게 차림 되어 좋았어요. 

 

큰 덩어리가 보이는 순두부찌개.  우리동네 골목식당 대구 신서동 맛집.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맛있는순두부 식당의 해물순두부찌개.  칼칼한 국물은 시원하고 좋았어요.   두부를 식당에서 직접 만들진 않지만 매일 두부를 제공받아서 조리를 한다고 합니다. 

 

시원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어디에서 나왔나 싶었더니.  이렇게 바지락조개가 많이 들었네요. 

 

언제 먹어도 좋은 찌개백반.  오늘의 밥은 해물순두부찌개 정식입니다.  바로 이런 식단을 원하고 찾았던 보람이 있는 것 같아요.  개인적인 욕심을 더 내보자면 좀 더 부드러운 순두부를 선호하는 편이지만 게와 더불어 조개 넉넉히 넣어 시원하게 잘 끓였더라고요. 

 

뚝배기불고기 역시 간간한 맛 좋았고, 당면과 고기 한 숟가락 떠서 밥과 맛있게 먹었습니다.  배달을 주문하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해지기도 하고 그랬어요.  식사 괜찮았다는 말이겠죠? 

 

식사를 마치고 해물순두부찌개에서 골라낸 조개껍질입니다.  생각보다 너무 넉넉하게 들어있어서 좋았어요.  해물순두부찌개는 7천 원인데 이쯤 되면 가성비도 좋은 거 아닐까 싶네요.  우리동네 골목식당 맛있는순두부 식당.  배달 전문 식당이라고 하지만 대구 신서동 맛집 직접 방문해서 먹었던 한 끼 식사도 만족스러웠어요. 

현재 상호가 아닌 구 상호, 플레이스 검색 시 참고하세요. 

 

 

맛있는순두부 (팔공산송이순두부청국장반야월)

구 간큰스시 위치

대구 동구 반야월북로55길 9 

053-965-052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