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신당동 떡볶이 성서 계대 봉자떡볶이 국물떡볶이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9. 2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신당동 떡볶이 성서 계대 봉자떡볶이 국물떡볶이

 

 

시작하면서 퀴즈!

신당동 하면 떠오르는 것은??

 

 

정답은 떡볶이!!!

여러분들도 같은 생각을 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DJ DOC는 그들이 부른 노래에서도 신당동 떡볶이집을 거론할 만큼 서울에서는 유명한 먹거리 중 하나일 텐데요,  대구에도 신당동이 있다는 걸 아셨나요?  

 

최근 오랜만에 소소 멤버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대구 성서 계대 쪽으로 장소를 잡았는데, 계대 동문 인근이 바로 대구 신당동이랍니다.   오늘은 대구 신당동 떡볶이 소개해볼까 해요. 

 

대구 신당동 떡볶이 중

우리가 이번에 걸음 했던 곳은 성서 계대 떡볶이집.

이곳이 봉자떡볶이 본점이라고 간판에 적혀 있는데, 진정 대구발 떡볶이 전문점인가 싶기도 합니다. 그 이름이 정겨워 누구라도 편하게 방문하고 싶을 만한 봉자떡볶이 되겠습니다.  봉자떡볶이 식당에서도 요즘 뜨고 있는 국물떡볶이가 시그니처 메뉴더라고요.   

 

그냥 먹어도 좋고, 술안주로도 전혀 손색이 없는 국물떡볶이, 오늘은 대구 성서 계대 동문 인근 봉자떡볶이입니다. 

 

대구 신당동 봉자떡볶이 본점,

계대 동문 떡볶이 전문점 찾을 땐 한 번 들러도 좋을 곳입니다.  

주변 골목 상권 대부분이 주차는 힘들어 보이네요.  봉자떡볶이 가게 앞에 두대 정도를 세울 공간은 있더라고요. 

 

 

오전 11시 영업을 시작해 

새벽 2시까지 열어둔다는 건 술 한잔 마시는 사람들에겐 희소식이 될 것 같아요.   

 

 

벽면에 크게 붙어 있는 메뉴판.

빨간색 음영이 들어가 있는 부분이 성서 계대 맛집 봉자떡볶이 식당의 메인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아래 세트 메뉴 구성도 다양하고 메인을 주문한 후 함께 먹으면 좋을 사이드도 꽤 짱짱합니다. 

 

뿐만 아니라, 면, 덮밥으로 식사를 겸할 수도 있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성서 계대 떡볶이 전문점인데 주류도 판매한다는 사실.   이날 역시 주류 판매가 안 되는 분식점이었다면 이 식당을 방문하는 일은 없었을 것입니다. 

 

 

 

주문을 위해 편히 보라고 작은 메뉴 전단을 주더라고요. 

메인이 되는 떡볶이는 우리가 동대문엽기떡볶이, 응급실국물떡볶이 등에서 흔히 봐 왔던 모습으로 각종 토핑이 들어간 종합 선물세트 같은 떡볶이가 바로 그것입니다. 

 

 

봉자떡볶이의 캐릭터일까요?

반갑다 떡볶이 먹는 봉자야. 

 

 

 

메뉴를 고르고 바로 받은 것은

빈 접시와 단무지.

이것이 바로 기본 상차림.

 

 

 

대구 신당동 성서 계대 봉자떡볶이 식당의 음료는 탄산과 쥬시쿨인데요, 큰 물통에 먹기 좋게 얼린 샤베트로 만든 음료가 나왔는데 그냥 얼음을 넣고 먹는 것보다는 훨씬 색다르고 좋더라고요. 

 

 

주문한 떡볶이가 나왔습니다. 

매운 걸 못 먹는 사람이 있어 매운맛, 안 매운맛 두 종류를 주문했는데요.   그릇 모양을 다르게 하여 제공이 되었네요.  

 

 

한눈에 봐도 다양한 토핑 가득한 떡볶이.

 

개인적인 생각으로 국물과 섞이는 토핑은 건더기 개념으로 국물과 먹기 좋은데 기름에 튀긴 튀김류를 올려 내는 것은 별로였어요.  차라리 따로 담아내는 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 (개취 존중)

 

과하게 넣고, 올리고 했다는 느낌. 

떡볶이는 온전히 떡볶이로 즐기는 게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1인으로서의 생각입니다. 

 

 

대구 신당동 떡볶이.

성서 계대 동문 봉자떡볶이 식당의 봉자국물떡볶이는 떡7, 오뎅3 비율로서 밀떡, 쌀떡, 가래떡, 어묵, 비엔나소시지, 튀김어묵이 올라가 있고요.  + 단무지까지 적어두었네요. ^^

 

 

꽃 모양을 만들기 위해 꽤 수고가 들어갔을 법한 비엔나소시지.

 

 

먹다 보니 떡볶이 속에 큰 가래떡이 들어 있습니다. 아주 굵고 쫀득해 보였지만 하나뿐이라 잘라서 함께 나눠 먹었어요. 

 

떡볶이의 양념은 뭔가 여태 먹었던 떡볶이의 그것이 아니라 다른 음식을 조리할 때 만드는 양념장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국물떡볶이라는 이름 아래 나오는 메뉴 치고는 토핑이 많고 국물은 다소 적은 편. 

 

사정이 이러니, 

메뉴판에 다양하게 올려놓은 사리를 추가하기에도 고민할 것 같아요.  내 떡볶이 국물 다 먹어버릴 것 같잖아요? 

 

매콤함 정도도

매운맛을 주문해 먹었지만 그렇게 자극적이거나 입술을 호호 불 정도로 맵지 않았다는 게 매운 음식 좋아하는 사람으로서는 약간 아쉬웠던 것 같아요. 

 

 

대구 신당동 성서 계대 봉자떡볶이 식당의 장조림버터간장계란밥 5,500원

부드럽게 익혀 돌돌 말아 올린 달걀에서 뭔가 일본풍의 음식 느낌이 납니다. 

봉자떡볶이 식당의 덮밥 메뉴 중 하나인데요, 메뉴 이름이 너무 길어요.

장조림버터간장계란밥.

조금은 임팩트 있는 이름으로 짧게 줄여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  

고민은 봉자떡볶이 사장님에게.^^

 

장조림 넉넉하게 올리고 간장에 살살 비벼 올린 밥 위에 부드러운 달걀. 호불호는 있을 수 있겠지만 부드럽게 식사 메뉴로 한 번쯤 먹어볼 만한 것 같습니다.

 

 

면 좋아하는 사람은 쫄면 추라이.

 

곱게 채를 썬 채소를 올리고 굵직한 느낌의 면을 씹는 식감도 꽤 있네요. 냉면은 겨울에 잘 안 찾는다고는 하지만 쫄면은 사계절 언제 먹어도 좋을 분식 메뉴 같습니다. 

 

대구에도 있는 신당동 떡볶이.

대구 신당동 성서 계대 인근 떡볶이 전문점인 봉자떡볶이 식당이었어요.  

 

 

 

봉자떡볶이 본점

대구 달서구 서당로9길 9

(대구 달서구 신당동 1723-5)

053-591-4808

영업시간 11:00~02:00

http://www.xn--331b22lub204d6d.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