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ing info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전국 팔도 여기서 해요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12. 1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전국 팔도 여기서 해요



항상 안전운전이 최고입니다.
연말을 앞두고 음주 운전은 절대 절대 절대 안 된다는 거 아시죠?? 전국적으로 연말 특수 음수단속도 많이 할 텐데, 단속 때문이 아니라도 술 한 잔이라도 마셨다면 절대 운전대는 잡지 마세요. 시동을 걸어 운전석에 착석하는 것도 금지!! 운전을 할 의지가 있었다는 판단만으로도 음주 단속 대상이 됩니다.


^^
운전을 하다보면 주차장이 아닌 곳에 잠시 또는 오래 차를 대야할 경우가 있죠. 주정차위반 단속 지역이라면 어김없이 과태료가 짠~하고 날아올 수 있는데요, 안전 운전을 위해 또한 주정차 질서를 위해 챙겨두면 좋은 지자체의 서비스가 있답니다.

그건 바로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이란??

불법 주.정차 지역의 차량에 대한 CCTV (고정식, 이동식)의 단속내용이 신청자 조회시스템과 연동하여 운전자에게 불법 주.정차에 대한 사전경고 안내 메시지를 발송하여 차량의 신속한 자진 이동을 유도하고, 주정차 질수를 정착시켜주는 솔루션입니다.


혹시 모르고 주차를 한 경우라면 큰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요. 알림을 듣고 바로 차를 이동 주차하고 질서 유지와 더불어 내 주머니에서 나갈 과태료도 방지할 수 있다는 거.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신청 방법

주정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방법 참 쉬운데요.
1. 스마트폰 어플 신청
2. 오프라인 신청서
3. 온라인 신청



1. 스마트폰 어플로 신청을 하는 방법이 있어요.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통합가입도우미 앱이고
2015년 5월에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앱 소개와 앱의 주요화면은 아래와 같네요.




2. 오프라인 신청

그런데 말입니다.
스마트폰 이용도 능숙하지 않고, 혹은 인증이 안 된다면 오프라인 신청을 할 수도 있어요. 각 지자체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서 작성하여 제출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서면 제출의 경우에는 접수 후 7일 이후부터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3. 온라인 신청

주차단속 알림 신청 참 간편한데 이거 하나 신청하려고 굳이 애플리케이션까지 깔아야 할까 싶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회사에서 잠깐 시간을 내서 PC로 간편신청을 했어요.

너무나 간편하답니다.
간단해요.

휴대전화 인증만 하면 지역별로 서비스되는 주정차단속 알림 서비스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

각 지역별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알림 서비스를 시행하지 않는 지역도 있다는 거 챙기시고요.

각 지자체 별 신청 사이트를 찾아다닐 필요도 없습니다.
아래 사이트 방문하시면 원하는 지역의 신청 화면으로 링크되어 간편 신청이 가능해요.

http://www.imct.co.kr/www/contents/join_online.php

 

지역별 온라인신청 -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www.imct.co.kr


인천광역시와 제가 살고 있는 대구광역시의 경우는 한 지역에 신청만 해도 시 전지역 서비스가 된다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반면에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지역도 있답니다.



주차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



원하는 지역 클릭해서 들어가면 "서비스 신청하기" 버튼을 찾을 수 있어요. 지역별로 사용하는 홈페이지는 다 다른 모습일 수 있다는 거 기억해요.

또한, 문자알림서비스는 서비스 차원으로 지원하는 것인데 수신 여부와 무관하게 불법 주정차 단속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도 알아야 해요. 알림 서비스 후 즉시 차량 이동이 된다면 괜찮겠지만 이후 재단속으로 촬영되면 과태료 부담은 어쩔 수 없어요.



대구 동구 예시를 들어보면 이런 순서로 신청된답니다.


대체로 모든 지역이 이런 과정을 통해 신청하게 되는데요,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하고 유의사항도 읽어보고 동의를 받습니다.

가장 중요한 차량 번호는 정확하게 입력, 이름과 인증을 할 동 명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문자 인증번호를 입력하게 되고요. 내용을 보고 확인을 누르면 최종 신청 완료.

신청하고 나면 즉시 문자 안내가 오네요.


미쎤 썩쎄스.^^




꼭 알아두어야 할 주정차알림서비스 신청 후 유의사항



신청은 간편하지만 알아두어야 할 중요한 내용도
놓치면 아니 아니 아니되오. 꼭 기억해놔야겠죠?

- 이 서비스는 단속에 대한 사전 예고가 아닌 단순 알림 행정 서비스입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은 문자 발송, 수신 여부와 관계없이 단속될 수 있다는 점, 과태료 부과될 수 있어요. 문자 서비스란 시스템이나 통신 서비스 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신청했는데 왜 안 왔냐, 이런 논쟁을 할 수 없답니다.

- 또 서비스 제외대상에는 문자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데요.
안전신문고, 생활불편 신고로 주민이 직접 신고한 차량, 즉시 단속지역(대각선 및 이중주차, 교차로, 횡단보도, 인도 위 등), 시내버스 영상단속장치, 수기단속, 경찰서 및 소방서 등에 의해 단속된 차량은 문자 서비스 안 됩니다.

- 1일 문자 서비스는 2회 한도.
한대 차량에 대해 휴대폰 하나만 매칭할 수 있어요.

중요한 내용 기억하고
간편하고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슬기롭게 이용하면 좋겠어요.



- 경주시 신청 후 받은 문자는 아래와 같아요.
주요 주의사항 문자로 안내하니 참고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