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비산동맛집 회밥과 매운탕이 기막힌 골목맛집 매물도회참가자미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2. 2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골목식당의 작지만 큰 기쁨



일상에서 끼니를 해결할 땐
생활권 주변에 있는 골목맛집이 큰 힘이 되는 것 같아요.
맛있는 식당이 많은 것만으로 내 일상이 풍요로워지는 느낌?
이번에 들러본 비산동맛집 매물도회참가자미 식당이
제겐 그런 훈훈한 느낌으로 다가왔었는데요,
매물도를 품은 횟집으로 회밥, 물회와 더불어
매운탕이 기가 막히게 맛있는 골목맛집 함께 가볼게요.


만평네거리 기업은행 뒤쪽으로 꽤 많은 식당이 들어서 있는데요, 주거 밀집지역이기도 해서 골목은 많이 복잡한 느낌이 듭니다. 비산동은 유독 자전거 타고 다니는 사람들이 엄청난데 그 동네만의 특색이라 이야기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고요.

그 사이에 위치한 매물도회참가자미 식당. 골목식당이다 보니 전용 주차장은 없고 골목 주차를 해야 한답니다.


낡은 간판과는 대조적으로 밖에서 보이는 수족관은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고 있네요. 물도 아주 깨끗. 이런 집에서 먹는 회는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각 수족관에 어종과 원산지가 붙어 있어요. 

 

수수한 느낌의 전형저인 골목 식당의 모습. 아담하지만 홀에 테이블이 꽤 어러 개 있고 중간엔 파티션도 있어 모임도 할 수 있겠네요. 이미 한 팀 즐거운 밥술자리 하고 있는 모습도 봤어요. 

 

식당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11시까지 입니다. 회에 소주 한 잔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요.

 

비산동 맛집 매물도회참가자미 식당 메뉴입니다. 눈에 잘 띄는 노란색 바탕에 시원시원한 글씨, 한눈에 들어오는 다양한 횟감들과 음식. 

 

참가자미 식당이라니 가장 먼저 보이는 어종도 참가자미입니다. 도다리, 광어와 우럭, 가시 씹히는 맛이 있는 잡아 세꼬시도 있고요. 식사에 맞는 회정식, 물회, 회덮밥도 있는데 우린 간단한 저녁으로 방문을 해서 취향 맞게 회밥과 시원한 물회를 주문 넣었답니다. 

 

슥슥 무쳐낸 무생채. 빛깔도 좋고 싱싱한 느낌이 좋았는데 맛이 있어요. 맨밥에 이거 하나 있어도 맛있게 먹겠다 싶기도 했고요. 

 

가자미 구이 통통. 생선 구이 역시 따끈한 밥에 올려 먹으면 좋은데 도톰하고 맛있었어요. 

 

무드럽게 삶아낸 나물. 헛제삿밥에 나오는 나물 세 가지를 한 그릇에 담아 밥 비벼먹기에도 좋네요.

 

메추리알 간장조림 좋아하는데 진한 새까만색이 인상적이었어요. 

 

얼마 기다리지 않아 주문한 음식이 나왔는데요. 물회를 이렇게 담아냅니다.  시원한 배를 채 썰어 깔고 그 위에 회를 한 줌 가득 올렸네요. 물회 소스를 넣었을 때 더욱 진한 양념색 보이도록 그릇에 담겨있어요.

 

회는 먹기 좋게 썰어 있고, 물회 한 그릇에 배가 무려 반 개나 들어간다고 해요. 단출하지만 깔끔한 모습으로 물회 나옵니다. 

 

시원함을 담당해줄 물회 소스. 살얼음 동동, 먹는 내내 얼음 다 안 녹도록 적당한 양이었어요. 상큼하고 맛이 좋아요. 

 

회덮밥은 빨간 소스가 들어가지 않고 상추 등 비벼먹기 좋도록 고명이 올라가 있어요. 김가루도 한 자리 차지 했네요. 

 

회밥은 젓가락으로 슥슥 비벼줍니다. 취향 껏 적당량의 초장 소스 넣어서 회를 먼저 슥슥 비벼요. 미리부터 밥을 넣고 비비면 믹스가 잘 안 될 수도 있으니까요. 

 

회밥에는 뜨끈한 뚝배기 매운탕이 함께 나오는데요 비산동맛집 매물도회참가자미 식당에서 맛본 이 매운탕이 기가 막혀요. 흔한 매운탕의 모습이기는 하지만 식당 음식 솜씨의 진가를 매운탕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니까요.

 

진하고 감칠맛 가득한 매운탕 국물 먹으니 국물 떠먹는 숟가락을 놓을 수 없더라고요. 하핫. 그래서 거의 바닥이 보일 정도로 매운탕 클리어 했어요. 물회만 주문을 할 경우는 매운탕이 안 나온다는 사실.^^ 하지만 이 맛을 아는 사람들이라면 고집을 부려서라도 매운탕 한 뚝배기 부탁드려요~~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물회 역시 소스 넣고 슥슥 비빈 후 밥을 말아 먹기도 하지만 저는 밥과 물회를 따로 먹는 걸 즐겨해요. 살얼음 소스와 회 한 숟가락 가득 올려 앙~ 소스 상큼하고 맛있어요.

 

 

물회와 회덮밥이 맛있는 대구 비산동 골목맛집 매물도회참가자미 식당. 작은 골목 식당인데 음식 솜씨 좋은 식당의 진가를 많이들 모르시는 것도 같아요. 맛있게 잘 먹었어요.

 

통통 가자미는 밥 위에 올려 먹으니 꿀맛.^^

 

피날레를 화려하게 장식할 수 있었던 대구골목식당 비산동횟집 매물도회참가자미 식당의 매운탕요. 밥도 넉넉하게 좋았고 '공깃밥 추가'를 부르는 매운탕 뚝배기까지 비우면서 든든한 한 끼로 행복 챙겼어요.

 

맛있게 든든하게 한 끼 먹은 인증.^^

오늘도 내돈내산 맛집. 이번엔 비산동 골목맛집으로 회밥 맛있게 먹고 왔어요. 오늘도 맛있는 음식으로 행복 챙기세요.

 

매물도참가자미
대구 서구 달서천로41길 80 1층 (비산동)
053-341-5999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