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사수동 맛집 1971김해뒷고기 이집 고기 참 맛있네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2. 2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다양한 돼지고기 부위 옹골찬 맛

 

오늘 하루가 힘든 사람들 모두 고기 앞으로!!

돼지고기는 언제라도 편하게 찾아 먹을 수 있는

국민 회식 메뉴이자 일상의 위로가 되는 음식입니다.

제게도 그러한데요

이번에 처음으로 방문해 본 사수동 맛집 1971김해뒷고기

함께 드시러 가보실게요.

대구 금호지구 사수동에만 해도 고깃집이 꽤 많아요.

여러 식당 다녀봤지만 이번에 들렀던 일구칠하나 김해뒷고기는

첫 방문이었는데 고기도 맛있고 친절해서 좋았다는 거

미리 스포 하면서 후기 시작해 봅니다.


고기 맛있나 보고 나중에 간판 사진 찍어야지 하면서 들어갔다가 끝내 잊어버리고 말았던... 하하. 그만큼 고기도 맛있고 괜찮다 싶은 마음에 정신 놓고 돌아왔던 것 같아요. 

 

앞뒤가 뚫린 통로 식당 내부. 그래서인지 크게 넓지 않은 식당이지만 답답한 느낌이 없네요. 사각 테이블도 있고 원형 양철 테이블도 세팅되어 있는 모습. 둘이 저녁 먹으려고 들렀는데 홀 가운데 자리를 척 잡았지요.

 

 

일구칠하나 김해참숯뒷고기. 김해에서 시작된 뒷고기 전문 식당인가 생각하게 되었는데 1971? 이건 뭘까 싶더라고요. 내 짬빠로 생각해 보건대 이 식당을 시작한 사장님의 출생 연도가 아닐까요? 캬캬

 

아무튼 경남 지역에 식당도 찾아지고, 대구에도 몇 군데. 1971김해참숯뒷고기 소간판이 있는데 지도 검색으론 사수동 맛집 좌표는 1971김해뒷고기 찾으면 됩니다. 

 

뒷고기 간판 달고 있는 식당 치고는 돼지고기 부위가 꽤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좋더라고요. 익숙한 생삼겹살, 생목살은 물론 뒷고기 부위에 좋아하는 갈매기살까지.

 

처음 방문엔 무조건 그 식당의 대표 메뉴를 먹어봐야 하니까요. 우린 김해모둠으로 주문해 봤어요. 밥술 먹을 때 좋은 고기에 안주로 좋은 닭발이나 찌개 메뉴, 사이드 음식이 다양하다는 것에 식전부터 만족감이 스물스물.^^

 

고기 첫 주문은 기본 3인분부터입니다. 

 

뒷고기는 이제 너무 익숙한 메뉴라 다들 아실 텐데요 남는 저급 고기가 아니라 업자들이 예전부터 맛있다고 뒷문으로 빼돌려 자기들만 먹을 정도로 맛있는 부위라는 의미죠. 

 

정확한 뒷고기의 부위를 설명해 둔 문구도 있어 읽어볼 만했어요. 부드럽고 맛있다는 건 먹어본 1인으로서 다 아는 뒷고기의 맛. 오늘은 대구 사수동 맛집 1971김해뒷고기 식당에서 먹고 있어요.

 

스테인 리스 그릇에 반찬이나 소스 담아 깔끔하고 위생적입니다. 

 

두부에 고들빼기도 좋았는데 장아찌 나물 등 고기의 느낌함을 잡아줄 기본 찬도 세팅 완료.

 

적당량 내주긴 했는데 2인이라 두부 두 조각, 양념 맛있는 꼬들빼기 맛있었어요. 밥 땡기는 맛.

 

개인 소스는 간장에 양파. 기본 찬이지만 담음새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 보여요. 양파는 날씬~하게 썰어주니까 먹기도 편했답니다.

 

소소한 양으로 쌈 채소. 이건 무조건 괜찮은 서브죠. 더 먹을 땐 달라고 하면 되지만 남기면 서로 마음이 쓰이니까요. ^^ 꼭지를 딴 고추를 보니 여러 번 밥상 오갔나 싶기도 했는데 맛있게 잘 먹었어요.

 

고기엔 생채. 딱 봐도 싱싱하죠.

 

숯불도 좋더라고요. 날리는 거 없이 깨끗한 숯. 역시 돼지고기는 예쁜 숯불에 구워 먹는 직화가 최고입니다.

 

김해 모둠 큰 사이즈를 주문했는데요, 가격은 43,000원.

여러 부위를 맛봐야 다음 주문을 뭘로 할지 결정할 수 있으니까요. 김해모둠에는 생삼겹, 갈매기, 뒷고기, 뽈항정, 차돌박이와 목살 구성으로 나오는데 다 맛볼 수 있어 좋습니다.

 

보는 것만으로 기분이 좋아지니... 저기압일 땐 고기 앞으로 가야 한다는 말이 있나 봅니다. 캬캬캬. 버섯과 파인애플도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챙겨주네요.

 

가장 얇은 차돌박이부터 굽굽. 기름기 많은 부위긴 하지만 이것 참 엄청 윤기 나네요.

 

이건 한입에 골인!!

 

다음 출전 선수, 아니 고기는 생삼겹살입니다. 칼집을 내 굽기 편했고 맛있어 보이네요. 촉촉한 느낌의 생고기라 고기 칭찬은 계속 하게 되더라고요.

 

뒷고기도 맛있고 돼지고기 부위 맛있는 사수동 맛집 1971김해뒷고기. 두루 세심함이 보였던 게 고기 굽는데 불판을 두 개 올려 주더라고요. 그리고 이 집 집게가 너무 맘에 들었어요. 길고 손잡이가 편해서 고기 굽기 편했다는 사실. 

 

고기 찍어 먹는 소스도 다양하다는 특징.

개인 접시에 간장양파 소스는 물론, 소금과 데워 먹는 젓갈도 좋았어요. 

 

매운 양념장도 있는가 하면 제가 맛있게 먹었던 노란색의 카레 가루, 고기 콕 찍어 먹으니까 맛있더라고요.^^

 

육즙 좌악~ 불판에 파인애플 구워 먹으면 맛있다는 거는 다 아는 국룰.

 

고기 맛있고 파인애플은 더 상큼하고. 소스 다양해서 좋았던 사수동 맛집 1971김해뒷고기 식당. 참숯에 구워 더 맛있네요. 카레에 찍어 먹는 고기 맛있어요.

 

항정살 갈매기살까지 고기는 다 좋아서 다음에 와도 뭐 먹을지 고민될 것 같아요. 행복한 고민인 거죠??^^

 

모둠 고기로 둘이 배부르게 먹었지만 식사류 사이드 메뉴 하나는 먹고 오고 싶어서 주문했던 거 냄비우동입니다. 냄비우동이지만 냄비에 담아주지는 않네요. ^^ 

 

라면, 된찌, 냉면, 우동도 있어 골라먹을 수 있고 라쫄면이 눈에 들어왔는데 다음엔 라쫄면 찜입니다. ^^ 뭐든 먹어보고 싶은 게 남아있다면 이 식당은 무조건 재방이죠. 사수동 맛집 1971김해뒷고기, 참숯김해뒷고기 고기도 좋고 친절하시고 깔끔해서 다음엔 측근들 데리고 사수동 뒷고기 맛집 함께 가보려고 해요. 

 

1971김해뒷고기

대구 북구 한강로6길 7-6 (사수동 947)

053-321-4119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