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연경동 보쌈 맛집 원할머니보쌈 다채로운 밥상

by jinnyhwang_지니황 2024. 5. 1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안녕하세요,

맛집 크리에이터 지니의요술램프 지니예요.

 

오늘은 대구 연경동 족발 맛집 다녀왔는데요

자주 지나다녔지만 이번에 첫 방문으로 갔었는데

푸짐하고 맛있는 보쌈에 다채로움까지 더해져서

기분이 좋았던 연경동 보쌈 맛집 탐방이었답니다.

계약건이 성사되어 축하하는 기념자리이기도 했었어요.

떡삼이 유명한 원할머니보쌈 연경동으로 지금 고고씽.


촬영장비 iPhone15 promax

가게 전경.

든든한 한끼 원할머니보쌈족발 간판이에요.

익숙한 노란색의 시그니처컬러가 눈에 들어옵니다.

여태 보아왔던 원할머니 가게는 제법 큰 규모라 생각되었지만 연경동에 있는 이곳은 아담하고 작구나 싶더라고요. 우리끼리 한 끼 하기엔 딱.

 

영업시간 안내.

어느 집을 가든 꼭 확인하는 것은 오픈, 클로즈 그리고 정기휴무 아니겠어요? 오전 11시에 문을 열고 밤 10시에 문을 닫아요. 참고하고 방문해 보셔요.

 

가게 내부.

넓지는 않았지만 깔끔하게 정돈된 가게 안을 둘러봤어요. 키오스크 주문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어요. 

 

안쪽은 셀프 바. 물과 컵 등을 직접 가져다 쓰게끔 해두었군요. 식기 반납하는 곳??? 이건 좀 낯선데 하면서. 식당에서 음식 먹고 치우기까지 하는 건 좀 이상한데 싶기도 했답니다. 

물론 이날 식사 후 정리한 건 아니었고요. 

규모를 보고 셀프 시스템을 보니 아마도 배달 중심으로 영업을 많이 하는가 싶었어요. 

 

메뉴

고기밥 좋아하는 분들은 한 끼 식사로 나름은 호화롭게 혹은 단출하게 보쌈이 함께하는 반상 즐겨보면 좋겠고요. 직화낙지볶음 메뉴는 워낙 낙지, 주꾸미를 좋아하는 저 인지라 욕심나더라고요.

 

대표 메뉴 보쌈도 구성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합니다.

 

고기 외에 쌈으로 구성되는 종류가 달라서 우린 떡삼까지 먹을 수 있는 것으로 주문 넣었어요. 모둠 당첨!

 

모임 회식 추천 메뉴도 따로 있어 참고하기 편했는데요, 아무래도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자리라면 음식도 다양하면 좋겠죠. 보쌈과 더불어 불맛낙지원쌈이라하여 매콤한 낙지볶음이 군침돌게 맛있게 보였어요. 

선택의 폭이 넓다는 건 먹는 손님으로서는 아주 굿굿.

 

고기 나오기 전에 먼저 쌈이 나왔답니다. 보쌈이라 일부러 쌈이라고 표현해 봤어요. 고기를 싸 먹는 음식도 다채롭고 담음새도 깔끔해 맘에 들어요. 

파스텔 톤 납작한 노랑이 분홍이는 떡쌈이랍니다. 떡을 얇게 저미듯 하여 보쌈 싸 먹기 좋고 쫀득함이 남다르죠. 호불호가 있는 떡. 가운데 소박한 샐러드도 있고 무쌈, 백김치도 함께 나왔어요.

 

맛과 비주얼을 따지자면 가장 중요한 보쌈김치! 모둠 대 사이즈 주문하니 김치, 무말랭이 넉넉하게 담아낸 듯한 모습이었어요. 김치도 맛있었는데 한 겹 씩 먹다 보니 속엔 무가 등장하더라고요. 난 김치 너무 사랑해.

 

떡은 누가 설명 안 해주고 먹어보지 않은 이상 잘 모르기도 한답니다. 원할머니보쌈 식당 가면 무조건 먹어줘야 하는 이것. 색감도 곱고 맛있어요. 

쫀득함이 과할 수 있기 때문에 목에 달라붙는 경우도 있는데 천천히 조심해서 먹길 추천.

 

보쌈고기.

 

적당히 얇고 촉촉한 상태로 작은 불 위에 식지 않도록 세팅해 주더라고요. 

 

이렇게 보니 색감 대비 무엇.

식당 테이블 색깔이 하얗기 때문에 더욱 사진 찍는 기분이 좋아졌어요. 고기에 보쌈김치 그리고 기타 밑반찬. 콩나물 국물도 제법 잘 어울리는 준비였습니다. 

 

이렇게도 한 번 담아봤더니, 층층이 담아낸 고기도 먹음직스럽죠.

 

국물은 맛있게 먹고 리필 요청했는데 잘 챙겨주세요.

솔직한 후기로 말하자면 그렇게까지 살갑다? 할 정도의 다정함이 있는 건 아니었지만 츤데레 스타일로 챙겨주시는 대구 연경동 보쌈 맛집 원할머니보쌈족발 식당 사장님이에요.

 

기대했고 좋아하는 떡쌈으로 고기 한 점 시작합니다. 떡 때문에 퍽퍽할 것 같지만 보쌈김치 한 점 올려 먹으면 목 막히지 않고 편히 먹을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달달한 보쌈김치에 고기를 싸 먹는다거나 무말랭이도 씹는 맛 아삭하고 좋죠. 청양 고추 한 점 먹으며 중간중간 마무리 하듯 또 보쌈 한 점에 정말 즐거운 저녁 시간이었어요.

다양한 방식으로 즐겨보는 연경동 보쌈. 상차림부터 다채로움이 묻어나고 여러 가지 쌈과 곁들여 먹는 고기가 더욱 맛있게 느껴졌어요. 첫 방문에 성공한 모임. ^^

매주 화요일은 정기 휴일로 쉬어가니 화요일은 참아주세요. 

 

대구 연경동 맛집 보쌈 생각날 땐, 굽지 않아도 행복한 먹방 가능한 돼지고기 플렉스. 보쌈과 김치 다 맛있고 깔끔한 연경동 원할머니보쌈 나들이 해보셔요.

 

원할머니보쌈족발 대구연경

대구 북구 연경중앙로8길 3

053-986-5779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