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칠곡3지구맛집 착한한우곱창 술모임하기 딱 좋아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10. 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칠곡3지구맛집 착한한우곱창 술모임하기 딱 좋아



하늘을 보니 비가 올까도 싶고 아닐까도 싶은 날 저녁.  친친들 모임이 있어 칠곡3지구맛집 찾아 삼만리 한 끝에 선택한 곳, 착한한우곱창 식당이 바로 그곳입니다.  곱창은 대게 술모임할 때 딱 좋은 메뉴라고 생각이 되는데 역시 술모임하기 딱 좋아 참석자들의 인정도 받게 되었네요.

​칠곡3지구 중에서도 대로변이 아닌 광장을 앞에 두고 있어 차량에 의한 먼지 등을 걱정하지 않아도 좋을 위치쳤어요.   또한 건물 유료주차장인 제일주차장에 차를 대면 3시간 정도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3시간이면 술모임 하기 딱 적당한 시간 같아요.  예쁜 네온으로 반겨주는 식당 칠곡3지구맛집 착한한우곱창 전경이에요.




​꽤 넓이가 있는 식당 내부.  초저녁부터 사람들이 꽤 많이 와 있더라구요.  7시 30분 정도가 모임 시간이었는데 조금 일찍 도착해서 사진을 담았어요.  서민적인 느낌 팍팍 원형 양철 테이블로 구성된 홀 테이블. 별도로 룸은 없는데 날이 좋을 땐 광장 쪽에 야외 테이블을 놓기도 하더라구요. 


현재는 광장 공사를 하고 있어서 땅을 파고 자갈 등으로 길을 내고 있어 다니기에 약간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공사가 끝나면 더욱 말끔하고 깔끔한 광장이 조성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몰릴거란 예상을 해봅니다.




식당 입구에는 대기석도 아담하게 마련해 두었어요.   벽돌을 사용한 네추럴한 인테리어도 인상적.




​몸값 좀 나가는 한우곱창의 가격표 되겠습니다.   홀 가운데 벽면에 크게 붙여 놨어요.  한우곱창이 있는 반면에 한우 수식어가 붙지 않은 일반 곱창, 대창, 특양도 있다는 점.   역시 한우가 가격이 좀 있습니다.  여러가지를 함께 맛볼 수 있는 모둠구이한판이 인기네요.




​모임에서도 가장 먼저 시작한 것이 바로 한우모둠한판.  칠곡3지구맛집 착한한우곱창 식당의 메인 메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것 같아요.  주방에서 살짝 초벌을 해서 나오기 때문에 음식이 나오기까지는 꽤 시간이 걸렸습니다.  금방 익혀도 되는 우삼겹은 익히지 않은 채 그대로 올려왔어요.




​한우 곱창, 대창, 막창, 염통과 더불어 우삼겹까지.  이 모두가 한우모둠한판에 들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늘이나 양파, 감자, 부추까지 한 자리 차지해서 먹음직스러워요.




​불판을 불에 올리니까 곱창들이 난리네요.  곱이 얼마나 가득한지 밖으로 툭툭 튀어나온 모습.  곱을 곱곱 잘 씹으면 어찌나 고소한지.   기름기 많은 음식 먹지도 못했던 이 사람, 너무 맛있게 곱창을 잘 먹습니다.  




​모둠을 맛보고 나서 취향에 맛는 고기만을 추가 주문해서 먹을 수도 있어요.  금방 익혀 먹을 수 있는 한우 우삼겹을 추가로 주문해 봤어요.   부추도 함께 담아 내어온 모습.





살짝만 익혀도 부드럽고 맛이 좋은 우삼겹.  술한잔 나누고 기름기는 좀 있지만 고소함 가득한 우삼겹을 한입 가득 물면 최고의 술안주가 되어 준답니다. 




​기본 찬은 몇가지.  국물 뚝배기 선지국으로 나오고 콩나물과 무말랭이 정도가 차려졌어요. 




​식당 앞 광장이 공사중이었지만 야외에 테이블을 깔아봤었는데 -그래서 사진이 조금 어둡네요- 빗방울이 떨어지면서 다시 홀로 자리를 옮겨 오게 되었지요.   



​한우곱창, 대창 등을 찍어먹을 수 있는 간장.  청양고추를 썰어 넣어 풍미를 더했어요.  매콤한 거 좋아하는 사람은 고추를 건져먹는 즐거움도 만끽하고 있네요.




​술모임하기 딱 좋은 칠곡3지구맛집 착한한우곱창.  가볍게 소맥 한 잔으로 시작해봤지요. 




​어머머 잔이 뒤집어 졌나요.   음료를 먹는 친구들은 사이다를 주문했는데 컵에 얼음을 담아 음료와 함께 내어주십니다.   대체로 사장님은 친절, 서브하는 예쁜 여자 직원은 친절을 모르는것 같더라구요.  사장님 덕분에 참았다는..  




칠곡3지구맛집 착한한우곱창 식당, 밥도 됩니다!  ​공깃밥을 주문하면서 된장찌개를 주문했는데 한 뚝배기 뜨끈하게 나왔습니다. 




​공깃밥은 역시 그냥 백미를 내지 않고 흑미를 섞은 밥으로 나왔네요.




​구이만 먹기 아쉬우니까 낙낙한 국물이 있는 전골도 주문해봤어요.  주방에서 거의 조리를 완료해서 테이블 버너 위로 올려주는데 적당히 불에 올렸다가 먹으면 됩니다.  당면도 푸짐하게 들어 있네요.




​사이드 메뉴로 주문했던 달걀찜.   한우곱창만 가격이 센 줄 알았는데 달걀찜도 꽤 비쌉니다.  작은 1인용 뚝배기인데 3,000원.   몰려드는 손님과 초벌해서 나가야 하는 모둠구이를 준비하느라 바빠 보이기도 했는데 그런 와중에 한줄기 사이드 메뉴 하나쯤 가격 좀 착해도 좋지 않을까 싶은 마음도 들었어요. 





곱창구이를 푸짐하게 먹고 살짝 느끼함을 잡아주기 위해서 딱 좋은 메뉴는 바로 라면. 뭔가 색다른 닉네임쯤 하나 있는 라면이라면 더욱 사람들에게 시선을 끌수도 있겠다 싶은데 그냥 라면입니다.  3,000원.   얼큰하게 부탁드렸더니 청양고추를 썰어넣어 주셨네요.  



느끼함도 술한잔과 함께하면 고소해지는 법.  바로 칠곡3지구맛집 착한한우곱창에서 맛있는 한우곱창을 먹고나면 드는 생각이랍니다.  밥보다는 술자리에 딱 어울리는 착한한우곱창. 모임할 땐 쫀득한 한우곱창 한디 어떨까요?






착한한우곱창 칠곡3지구점

대구 북구 동천로 130-7

(대구 북구 동천동 897-9)

053-313-3138

제일주차장 3시간 무료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