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동대구ic 옆 대구갈비탕맛집으로 대구 농협축산물프라자 상강한우탕 대박 추천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9. 2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동대구ic 옆 대구갈비탕맛집으로 대구 농협축산물프라자 상강한우탕 대박 추천




동대구ic 옆으로 자주 지나는 길에는 커다란 건물과 너른 주차장을 가진 농협축산물프라자가 있어요.  지나갈때마다 느끼는 것은 여기는 항상 이렇게 차가 많고 많은 사람들이 왕래를 하는구나.  축산물프라자가 생길때부터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 열기가 지속되고 있다는 점에서 저의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지요. 


마침, 주차장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하러 방문하면서 밥도 한끼 먹을까 하고 들어섰던 농협축산물프라자. 한우며 돼지고기며 각종 부위의 고기를 착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데 안쪽으로는 구매한 고기를 바로 구워먹을 수 있는 셀프 식당이 있어요.  고기만 구워 먹을 수 있느냐?  그건 아니고 따로 끼니가 되는 한우갈비탕을 판매합니다. 



​입구에 세워진 안내판.   한우갈비탕은 포장판매도 가능한데 어머나, 갈비탕을 사기 위해서는 11시부터 배부하는 번호표를 받아 들어야 한다는 점이 꽤 놀라웠어요.   얼마나 맛있길래. ^^




​용계동 소재인 농협축산물프라자는 대구 동구에서 지정한 모범음식점으로도 등록이 되어 있어 믿음이 갑니다.  남은 음식 재사용은 이제 있을 수 없는 일이죠.   음식을 먹는 사람들도 먹을만큼만 덜어 먹는 습관도 필요하겠구요.




농협축산물프라자​셀프 식당에 들어서면 놀라운 넓이와 규모에 깜짝 놀랄 수도 있어요.   가장자리로는 소소한 단체 모임이 가능한 룸이 있고 각 자리에 칸막이가 설치된 홀 자리는 진짜 넓습니다.   이 넓은 식당에 사람들이 꽉꽉 차있다는 사실에 우선 놀라고,  대구갈비탕맛집으로 소문이 나도 제대로 났구나 싶은 생각이 들죠.




​식사로 주문할 수 있는 메뉴는 몇가지.  가장 베스트는 역시 상강한우탕입니다.   대구갈비탕맛집으로 소개를 하고 있지만 흔하게 듣는 갈비탕이라는 말을 쓰지 않네요.   왜?   갈비만 넣어 끓인 탕이 아니라 한우 고기를 넣어 끓이기 때문이라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니지 싶습니다. 


어느 날은 상강한우탕과 가마솥한우국밥을 주문했더니 한우국밥은 안 된다는 말을 들은 적도 있어요.   간혹 불가능한 메뉴가 있을 수 있지만..  상강한우탕은 농협축산물프라자 식당의 시그니처이자 늘 먹을 수 있는 음식임에는 틀림 없어 보입니다.






​상강한우탕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차려지는 반찬은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다대기입니다.   탕에 쳐먹을 수 있는 후추도 함께. ㅋㅋㅋ   유머가 또 떠오르네요.   자자,  후추 쳐먹어. ^^




​김치는 제대로 맛이 들어서 맛있습니다.  셀프 코너에서 추가로 가져와 먹을 수 있답니다. 




​기본으로는 차려지지 않지만 셀프 코너에 가면 가져올 수 있는 것.   바로 청양고추와 마늘.   추가로 얹어 먹을 수 있는 파 고명입니다.   쌈장 등과 더불어 먹을만큼 가져와 차리면 오케이.




​사람들이 워낙 많은데도 불구하고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뜨끈한 뚝배기에 상강한우탕 등장.   대구갈비탕맛집으로 인정할만한지 어디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막 이러고 있네요. ^^


한눈에 봐도 한우탕에 고기가 한가득입니다. 




스태인리스 그릇에 조를 조금 섞은 백미가 제공되고요.  그리 꽉꽉 담아내지는 않았어요.





​어머 도대체 이게 뭐람.  한우탕에 들어있는 고기가 레벨이 다른것 같아요!   뼈 갈비는 두어개 정도 각각 들어있는 듯하고, 나머지 한우 살코기가 대박입니다. 




​한우탕에 절대 빠질 수 없는 당면도 살포시 들어가 있어 풍미를 더합니다. 



갈비탕 속에 갈비를 바르고 고기를 잘라먹을 수 있도록 가위와 집게를 한 세트 제공합니다.  개인 기호에 따라서 셀프 코너에서 가져온 청양고추를 상강한우탕에 잘라 넣어 매콤한 맛을 더할 수도 있지요.  


낮에도 고기를 사서 구워 먹는 사람들도 많이 보이고,  낮 모임을 하는 단체도 있습니다. 주차장이 넓고 룸이 잘 되어 있어서 모임하기도 좋은 것 같아요.   



​출구 쪽에는 식사 마치고 소화 잘 되라고 매실차를 마실 수 있는 코너가 있습니다. 




​매실차를 한 잔 빼들고 밖으로 나서면 휴게 테이블이 예쁘게 마련되어 있어 디저트와 휴식 수다까지 챙길 수있는 환경.





동대구ic 옆 대구갈비탕맛집 대구 농협축산물프라자 동대구ic점.  그냥 흔한 갈비탕이 아닌 한우 고기 넉넉하게 들어간 상강한우탕으로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한우탕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한번은 꼭 추천하면서 데려가고싶은 곳.  대구 율하동맛집 찾으면서 함께 고려해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농협축산물프라자 셀프 식당

대구 동구 화랑호 494

(대구 동구 용계동 444-2)

053-944-9906

주차장, 단체석 완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