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동성로맛집 모츠나베가 맛있는 오호리준 본점신관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10. 1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동성로맛집 모츠나베가 맛있는 오호리준 본점신관

 

 

날이 점점 추워지잖아요,  그럴 때 더욱 생각나는 따끈한 국물 요리.  시내에서 모임이라도 있을라치면 대구 동성로맛집 찾기 일쑤인데 그중에서도 요즘 핫한 모츠나베가 맛있는 오호리준을 빼놓을 수 없다는 말이죠.  일본식 선술집 이자카야에서 꽤 많이 만날 수 있는 모츠나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비주얼에서부터 뛰어난 오호리준.  체인점도 다녀봤지만 지난번 모임에서 다녀온 종로의 오호리준 본점!  그 바로 옆에 위치한 오호리준 본점신관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오호리준 본점 역시 대구 종로에 위치하고 있는데 본점 바로 옆에 남다른 대구막창 식당 2층에 본점신관이 있어요.  본점은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이는데 본점신관은 비교적 조용하더라구요.

 

시내에서 모임을 가지게 되면 늘 걱정되는 게 주차문제.  더욱이 술자리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는게 가장 속편하지만 자가로 가야할 땐 어쩔 수 없이 찾게되는 주차장.   

 

 

오호리준 본점을 내비에 검색하고 따라오면 바로 만날 수 있는 더락 주차장.  주차시간, 비용 꼼꼼히 체크를 좀 하시는 선에서 이용하면 되겠어요.  관리인분과 금액이 맞지 않아서 나올 때 실랑이한 기억이 아직도 씁쓸하게 남아 있습니다. 

 

 

막창집 2층에 위치한 오호리준 신관본점.  들어서니 아담한 느낌이 좋았어요.  인테리어를 한듯 안 한듯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주고 있었고 와중에 눈에 띄는 벽그림이 시선을 사로잡네요. 

 

 

일행들이 속속 도착하고 자리를 잡은 우리는 오호리준의 모츠나베는 이미 마음속에 결정을 하고 온 것 같았어요.  누구하나 이의를 달지 않고 바로 모츠나베를 찾았으니까요.   바로 옆에 있는 본점에 사장님이 상주를 하고 본점신관에는 외국인 매니저 한 분이 관리를 하고 있는 모습.   

 

 

오호리준 본점신관의 메뉴판입니다.   오호리준의 모든 체인점의 가격표는 큰 책자로 만들어져 있는데 자세히 다 보려면 한참 시간을 들여야 한답니다.  그래서 콕콕 메인이 되는 음식들 부분만 담아봤어요.  클릭하면 한장씩 보이려나. 쿄쿄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땐 사진을 항상 찍는 우리.  깜짝 놀랄 사건 하나는 오호리준 본점신관에서 소주 종류가 한가지 뿐이라는 점.  방문 당시엔 그랬지만 지금은 부디 달라졌으리라 믿습니다.  손님들의 주류 선택의 권리를 빼앗아가지는 말았으면 좋겠더라구요.   소주 가격도 조금.^^;; 

 

 

마음이 고운 우리들.. 그래도 소주를 예쁜 사진으로 담고 맛있게 먹어 주었지요.  메인 요리가 나오기도 전에 건배~ 좋은 시간은 깊어가고 있네요. 

 

 

 

대구 동성로맛집 오호리준 본점신관 방문기.   오호리준에 오면 꼭 먹어야 할 것은 역시 모츠나베겠죠.  취향에 따라 창코나베(명란전골)를 좋아하는 사람도 많겠고요.    모츠나베를 가장 우선에 두고 구이 고기인 야키니쿠를 함께 먹기 위해 세트 메뉴를 주문했어요. 

 

야키니쿠, 구운 고기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소금을 내어주는데 영궁 왕실에서 쓴다는 귀한 소금을 오호리준은 쓰고 있다하지요.  먹어보면 일반 소금과는 약간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야키니쿠를 위한 화로가 등장했습니다.  고기도 그리 많은 양이 나오진 않는데 화로도 아담하고 예뻐요.  화력은 그다지 세지 않아요.  딱 소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을 정도.

 

 

그리고 이윽고 대구 동성로맛집 오호리준 본점신관의 모츠나베가 등장했습니다.  세트 메뉴라 그런지 냄비가 더 작아 보이네요. ^^ 크게 가성비가 좋은 메뉴는 아니지만 그만의 매력이 있는 안주라고 할 수 있겠어요. 

 

 

 

예쁘게 단장한 버섯이 우선 시선을 끌고 차돌과 가지런히 썰어올린 부추 그 위에 실고추는 색감이 잘 어울리네요. 

 

 

 

술은 술대로, 음료를 원하는 친구는 음료를 마십니다.  

 

 

별 무늬를 한 버섯이 어쩌면 모츠나베의 비주얼에 8할은 담당하는지도 모르겠어요.  자꾸 보게 되고 자꾸 사진을 찍게 되네요. ^^

 

 

 

고기는 한우 채끝으로 선택을 했답니다.   한우 우설도 먹어봤지만 오호리준 가시게 된다면 우설은 비추.  귀한 부위라고는 하지만 예의 쫀득한 소고기 느낌을 원한다면 채끝이 맛있는 것 같아요. 

 

 

불 위에 가지런히 올려 고기가 익기를 기다리는 시간.  이 시간이 얼마나 지루한지요.   강불에 확 익혀서 금방 집어 먹어야 하는데 오호리준 화로에 구워 먹는 고기는 그것이 불가능하답니다.  인내가 필요해요. 

 

 

 

세트 메뉴지만 모두 같이 먹기엔 양이 좀 적은 듯하여 추가로 주문했던 일본식 막창 튀김,  메뉴 이름은 호로몬 가라아게.  미국산 돼지막창을 일본식으로 바싹하게 튀겨서 샐러드와 함께 냈어요. 

 

 

막창구이라면 대구10미 음식 중 한가지인데, 막창을 또 이렇게 일본식으로 튀겨내는 막창의 색다른 변신을 보는 것 같습니다.  정말 보기에도 바싹해 보일 정도로 바짝 튀겨졌어요. 

 

 

대구 종로에 위치한 맛집 오호리준,  이번에는 본점신관을 다녀왔는데 소주는 한가지 종류뿐이라 모두를 놀라게 하더니 소주 잔은 너무나 예쁩니다.   함께 모인 우리들 반갑다며 짠짠짠~ ^^

 

 

한참의 기다림 끝에 구워진 한우 채끝을 맛봅니다.  인내가 필요했지만 역시 소고기는 살살 녹네요. 

 

 

 

한우 채끝과 더불어 새우도 몇 마리 따라왔는데 고기를 다 굽고나서는 새우도 빨갛게 익혀봤죠. 

 

 

호로몬가라아게, 막창 튀김 참 고소합니다. 샐러드와 함께 한 입 쏙.  소스에 찍어먹는 맛 좋네요.  잘 튀겨 고소해서 그런지 나중에라도 한 번 더 먹게될것 같은 좋은 예감이 들었던 메뉴.

 

 

 

그렇게 대구 동성로맛집 종로에 위치한 오호리준 본점신관에서의 즐거운 시간이 흘러가고 있네요.  모츠나베가 맛있는 오호리준 답게 역시 모츠나베는 모두에게 인기였어요.  

 

 

 

잘 우러난 모츠나베 국물에 마지막으로 사리 면을 끓여먹는 건 정석이라고 하겠습니다.  면 사리 안 먹으면 섭섭해요.  잘 끓여서 나눠 먹었어요. ^^

 

 

면까지 먹어주니 슬슬 배가 부른 분위기였는데 술 한잔 들어가니 안주가 조금은 아쉽더라구요.  국물도 먹었겠다, 이제는 생선구이 하나 먹어볼까 하면서 주문했던 대왕 삼치구이.   역시 구이 중에서 베스트 메뉴라고 찍혀있네요.  대왕 삼치구이라.  동성로맛집 오호리준의 삼치구이는 얼마나 대왕 사이즈일까 기대하며.

 

 

메뉴에 샐러드는 항상 같이 나오나 봅니다.  그도 그럴것이 약간 느끼함이 포함된 메뉴들 일색이라 샐러드를 같이 먹어주면 좋았으니까요.    돌판 그릇이 큽니다.  그래서 보는 것보다는 삼치구이가 대왕에 가깝긴 하네요. ^^

 

 

샐러드 그릇이 너무 예쁘네요.  항상 샐러드가 나오는 점은 좋아요.

 

 

 

삼치구이를 주문하고 나니 김을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생선을 김에 싸서 간장에 콕 찍어 먹는 맛.  아주 칭찬합니다.  

 

 

 

대구 동성로맛집 오호리준 본점신관.  모츠나베가 맛있고 다양한 안주들이 푸짐한.  다만 가격대는 살짝 높은 편이라 고려하실 분들은 참고하고요. 

커다란 생선 벽화가 벽만 한쪽을 다 차지하고 있는 이색적인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대구 종로 번화가에 위치한 오호리준 본점.  그리고 그 옆 2층에 본점신관까지.   명함 사진도 하나 남겨봅니다.  

 

 

 

일행들과 좋은 자리 마치고 나서서 종로 거리를 걷는데 바로 옆옆에 있는 오호리준 본점을 보게 되었어요.  조금 깊은 저녁이었는데 빈자리 없이 사람들로 빼곡한 모습.  역시 본점인가 싶었네요.  

 

오랜만에 대구의 도심 동성로, 대구 종로 밤거리를 걸어본 시간이었답니다.   대구 동성로 맛집으로 추천하는 오호리준.  본점 아닌 본점신관을 다녀와봤는데 어디든 그러할까요, 본점만한데가 없나 싶습니다.  -본점은 가본적은 없어요-  모츠나베가 맛있고 사진찍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술한잔 하기엔 나무랄 데 없는 대구 동성로맛집 오호리준 본점신관이었습니다.  

 

 

지도에서는 본점 위치만 보여지는데  명함으로 별도의 주소를 참고해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호리준 본점 신관

대구 중구 동일동 34-2 2층

대표 010-2057-002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