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산격동 시청별관 맛집 화성식당 우거지고등어정식

by jinnyhwang 2019. 11. 12.
728x90
반응형

대구 산격동 시청별관 맛집 화성식당 우거지고등어정식


대구 북구 산격동 대구 시청별관 인근에 푸짐하게 차려지고 맛도 좋은 정식 잘하는 식당이 있습니다.  우거지고등어정식이라고 간판에 크게 붙여좋은 화성식당이 바로 그곳인데요, 단품 메뉴를 운영하는데도 꽤 많은 사람들이 찾고 밥시간에는 웨이팅도 감수해야할 산격동 맛집 소개합니다.


밥상 한 번 보소.

​일상에서 맛있는 점심한끼는 정말 큰 힘이 되잖아요?  거창한 메뉴가 아니라도 정식 한끼 제대로 먹고싶은 마음은 누구라도 간절하죠.  그런점에서 이곳 우거지고등어정식 잘하는 화성식당은 진짜 대구 북구 맛집으로 손색이 없는 것 같아요.  혹자는 대구 북구 산격동 밥집으로 강추를.



​식당 외관은 오래된 단층 건물로 볼품이 없어 보이지만 내부는 깔끔한 주택형 식당이라고 하겠습니다.  신발을 벗고 마루로 올라서서 홀이나 방에서 식사를 할 수 있어요.  메뉴는 심플 그자체.  정식은 그저 단품입니다.  간판에는 우거지고등어정식이라고 소개를 해두었는데 식당 내부 메뉴판에는 고등어우거지정식이라고 써붙여놓았습니다.   혼란이 올테지만 편한대로 불러주면 되지 않을까 하는 내 맘대로의 해석.



​정식에 나오는 비빔장아찌가 어떤 게 포함되는지 그날그날 써줍니다. 



​대구 북구 산격동 맛집 우거지고등어정식 화성식당은 오후 1시 이후가 되어야 1인 식사가 가능하고요 밥때는 2인 이상 식사가 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주변 시청별관 사람들도 꽤 많이 방문을 하는데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싶어요. 


기본 상차림은 꽤 다양한 종류이 반찬이 있어 좋아요. 



언제 가도 김은 항상 반찬으로 나오는데요 밥을 비벼서 싸먹으면 너무 좋아요.  특히 말린 포 반찬은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잘 먹기도 합니다.

​도라지무침 깔끔하게 담겨 나오고,

​젓갈도 필수 반찬으로 올라와야죠.  종류는 때때마다 약간씩 달라지는 것 같아요. 


​나물 메뉴가 많을 때 저는 참 좋던데, 녹색나물 맛있게 무쳐 먹음직스럽지요.  비빔장아찌를 주면 가끔 나물을 추가해서 비벼먹어도 좋아요. 


고추를 겨우 두개 담아내지만, 만드는데 수고가 들어가는 고추 장아찌.  맛있게 먹고 더 달라고 하면 됩니다.  음식 낭비를 줄이기 위해 조금씩 자주, 이런 것에 저는 아주 찬성하는 바입니다. 


​김치류도 필수.



​콩자반도 나왔네요. ^^  단백질 보충은 콩자반으로 으샤샤.


기본찬은 금세 차려진 상태에서 메인이 되는 반찬인 고등어와 우거지 그리고 두부가 나오는데요, 앞으로 보이는 것이 메인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아요. 


​두부국이라고 표현을 해야할지 모르겠는데 국물이 아주 담백하니 감칠맛 가득 좋아요.  큼지막하게 썬 두부도 맛있고.  예전에는 맑은 국물로 나왔는데 조금 양념을 한 지금 국물이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이것이 바로 산격동 밥집 대구 시청별관 인근 화성식당의 고등어 되겠습니다.  푹 고아서 뼈까지 부셔먹어도 좋을만큼 부드럽게 찐 고등어.  무는 또 얼마나 큰지.    무도 잘 잘라지는데 국물과 함께 슥 떠먹으면 이만한 반찬이 없네요. 



​큰 대접에 나온 우거지.  건강에 너무나 좋은 우거지는 가위를 달라고해서 잘라먹으면 먹기가 좋더라구요.  메뉴판에도 등장해 그 효능이 부각되는 우거지는 대구 산격동 시청별관 맛집 화성식당의 자랑이 아닐까 싶어요.   우거지 전문으로 하는 식당을 찾아다니는 경우도 있을 정도니까.




​모든 찬이 다 차려진 한상차림을 아이폰11프로맥스 초광각으로 담아봤어요.  멀리갈 필요 없이 한 자리에서 와이드로 잡아주네요. 호호



​비빔장아찌까지 도착.   산격동 맛집 화성식당에서는 단품 메뉴기도 하고 음식이 제공되는데 시간이 별로 안 걸립니다.  그것 또한 화성식당만의 장점, 정식을 먹을 때 장점이 아닌가 싶어요. 



​칠판에서 안내를 받은 바 있는 비빔 장아찌의 종류.  항상 다섯가지 이상을 준비해 비벼먹도록 그릇에 담아줍니다.  고소함을 위한 참기름 투하도 잊지 않아요.



​도톰한 두부는 개인 접시에 담아서 편안하게 먹어요.  두부도 맛있고 국물도 맛있네요. ^^  



​밥은 조를 섞어 너무 잘 지어냈습니다.  밥 컨디션이야 사실 식당마다 그날그날 살짝 차이는 있겠지만 대체로 밥을 잘하시는것 같아요. ^^



​비빔 장아찌에 밥을 비빌 때 우거지 넣는 것도 절대 잊으면 안 되죠.  우거지가 섭섭합니다.  푸짐하게 넣고 잘 비비면 이렇게 맛있는 비빔 한 그릇 탄생.



​대구 산격동 맛집 시청별관 인근 화성식당만의 매력.  우거지와 더불어 고등어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정식상이 있다는 것입니다.  고등어는 마치 통조림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부드럽게 푹 고아냈어요.  뼈를 먹어도 될 정도지만 개인 취향에 따라 저는 가시를 발라내고 살만 발라먹었습니다 헤헤.  그리고 국물도 맛이 좋아요.  고기 발라서 국물 살짝 떠 함께 먹으면 더욱더 별미!



우거지고등어정식전문점,  대구 정식맛집으로 강력추천드리는 대구 북구 산격동 대구 시청별관 옆 화성식당입니다.  명함 첨부 참고하세요.  미리 가실 때 예약이나, 영업 확인할 때 전화문의 괜찮습니다.


화성식당

대구 북구 산격동 993-3

053-959-9103


밥시간 주차는 식당 앞에 수대, 대로변 주차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1동 | 화성식당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