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혁신도시 맛집 돌솥밥 순두부찌개가 맛있는 수가성 혁신점

by jinnyhwang_지니황 2019. 11. 2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혁신도시 맛집 돌솥밥 순두부찌개가 맛있는 수가성 혁신점



대구 혁신도시에 맛집이 꽤 들어서 있는데 그중 맛있는 집은 단골을 찍으면서 여러번 방문하게 되는데요, 날이 추워질수록 더욱더 생각나는 해물순두부찌개 먹고 싶어서 친구랑 같이 점심 먹으러 다녀왔어요.  평일 점심인데도 사람이 얼마나 많던지...


사실 대구 동구 혁신도시 상가 건물 일부는 주인을 기다리며 빈 점포가 참 많거든요.  그런 휑한 점포들이 무색할 정도로 건물 2층에 위치한 돌솥밥과 순두부찌개 전문점인 수가성은 늘 사람으로 북적거리는 모습입니다.  여러차례 가보고 맛있어서 이번에도 다시 다녀온 것인데 역시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 찾게되는 혁신도시 맛집 같아요.



 ​


​사진은 아이폰11 프로맥스로 촬영된 것이랍니다. ^^ 

혁신도시 수가성은 세민타워 2층에 입점해있는데요, 좁지만 건물 지하 주차장을 이용할수도 있고 빈 점포가 많은 건물 앞 도로변 주차도 괜찮은 것 같아요.  2층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대구 동구 순두부찌개 전문점인 수가성 혁신점.  메뉴판을 보니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순두부찌개를 골라먹을 수 있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처음 가면 다소 복잡해 보이긴 하지만 찌개에 들어가는 메인 재료를 고르기만 하고 맵기 정도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도 저도 고민이라면 그저 해물순두부 주문도 괜찮아요.   매운 정도를 물어보는데 저는 매콤한 해물순두부를 선택했고, 친구는 소고기도 함께 들어간 섞어찌개를 주문했네요. 



수가성 하면 해물순두부도 맛있지만 두부보쌈도 꽤 유명한 메뉴이긴 합니다.  여유있는 식사를 한다면 두부보쌈도 먹어볼만합니다. 



​순두부찌개가 워낙 잘 나와서 그런지 기본 반찬은 몇 가지 안 됩니다.  하지만 먹을만 한 것들로 정갈하게 담아냈어요. 




​마른 반찬과 더불어 버섯무침까지 묵직한 사기 그릇에 담겨있어요.




​금방 무쳐낸 듯한 김치가 나왔는데요,  보쌈을 파는 식당이라 그런지 김치는 달달했고 신선하면서 맛있었어요.  단 김치를 그리 안 좋아하는 사람들은 호불호가 갈릴지도 모르겠지만 김치 내 입맛엔 딱. 



​오이무침도 싱싱한 느낌 그대로 정갈하게 담겨나옵니다.   반찬이야 날마다 조금씩 달라질 수 있겠지만 대체로 깔금하게 담아 나오는 모습이네요.




​큰 그릇에 요만큼 담아 낸 이것은 무엇? 갈치 속젓인데요 대구 혁신도시 맛집 수가성 혁신점에서는 갈치속젓을 별도로 판매하기도 하는데 입맛에 맞는 이가 있는 반면 대부분 안 먹는 경우가 많아서 우선은 조금만 낸다고 합니다.  사실 저도 손도 안 댔다는 건 안비밀. 




​이것은 달걀인가 메추리알인가. 하하..  달걀 치고는 좀 작은 사이즈의 아이들이 등장했어요.  뚝배기 순두부찌개에 넣어먹을 수 있도록 날 달걀을 제공하네요. 




​기본 상차림을 사진으로 담아본 모습.  한 끼 밥상에 찌개 따로 있고 이 정도 반찬이면 뭐, 충분하다고 하겠어요. 




​돌솥밥이 등장했습니다.  여느 식당의 돌솥밥에는 뭐도 들어가 있고 올려진 고명이 많은 경우가 있는데 혁신도시 순두부찌개 전문인 수가성 혁신점은 그냥 노멀한 흑미돌솥밥입니다.  사실 순두부찌개가 메인이기도 하거니와 8,500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기본 돌솥밥도 만족할 정도입니다.




​돌솥도 깔끔하고 밥도 아주 맛있게 지어졌어요. ^^




제공된 밥그릇에 밥을 떠놓고 숭늉을 그득 부었지요.  취향에 따라 약간의 물만 부어 누룽지를 즐기는 사람이 있는 반면 저는 누룽지 숭늉을 너무 좋아해서 밥을 좀 더 남기고 물을 가득 부어두었답니다.  밥 먹은 후 누룽지까지 먹으면 네네 사실 배가 터질 정도지요. 




​이윽고 등장한 칼칼한 매운 맛의 해물순두부찌개. 사실 이 뚝배기는 친구가 주문한 섞어 순두부찌개랍니다.  해물과 소고기가 함께 들어가 있는데 겉보기로는 확인할 길이 없네요.   수가성의 최고는 역시 이 감칠맛 나는 해물순두부찌개인것 같아요. 




​보글보글 끓고 있는 해물순두부찌개.  매운맛은 맵기로 선택을 해서 더욱 칼칼한 해물순두부찌개의 맛을 기대할 수 있겠스니다.  정말 먹음직 스러워요.




​이렇게 완벽한 한상이 준비되었습니다.  밥도 맛있고 해물순두부찌개도 칼칼하니 맛있는데 좋아하는 돌솥 누룽지까지 기다리고 있다니.  행복한 한끼가 아니될 수 없네요.




​순두부 덩어리는 아주 부드러워요.  먹을 때 한 숟가락씩 떠서 먹지요.




​사진 찍느라 잠시 까먹었던 달걀.  미니 달걀을 톡 깨어 뚝배기의 열기가 식기 전에 냉큼 넣습니다.  노른자만 탁 터트리고 휘휘 섞지는 않았어요.  이또한 취향에 따라 달걀과 순두부를 막 섞어 먹는 사람이 있는 반면 따로, 달걀만 살짝 익혀 먹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 있지요. 여기 1인.^^




매운맛으로 선택해본 칼칼한 해물순두부라 그런지 다양한 해물이 들어있어요.  국물을 내기 위한 냉동 조개부터 시작해 새우와 게, 굴까지 여러점 들어있어 푸짐하게 해물순두부찌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순두부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대구 혁신도시 맛집 돌솥밥 순두부찌개가 맛있는 수가성 혁신점을 소개해줬더니 모두들 맛에 대해 만족하더라구요.  사람이 많고, 나조차 단골이 되었다 싶은 식당은 다 이유가 있는 듯.



추워지는 계절 내 몸 따뜻하게 하기에 딱 좋은 칼칼한 해물순두부찌개와 돌솥밥 한그릇 든든하게 어떠세요?  식당 내부에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게 되어있는데 테이블 자리가 3개 정도, 나머지는 좌식 테이블입니다.  작은 미니 놀이방도 있어 아이를 데려가도 좋아요.



수가성 혁신점

대구 동구 이노밸리로26길 17 세민타워2층

(대구 동구 각산동 1032-3 2층)

053-961-2533

영업시간 10am~10pm

L.O. 9:30 pm

B.T. 3pm~5p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