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유통단지 생고기 맛집 묵향에서 육회 먹고 왔어요

by jinnyhwang 2020. 1. 19.
728x90
반응형

대구 유통단지 생고기 맛집 묵향에서 육회 먹고 왔어요

 

대구 엑스코가 있는 북구 산격동 일대에는 다양한 산업 자재를 판매하는 상가가 밀집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이 구역을 대구 유통단지라고 부른답니다. 대구 엑스코를 비롯해 호텔 인터불고 엑스코와 NC 아웃렛을 중심으로 주변에 맛집들이 꽤 들어와 있어요.  대구 유통단지 맛집으로 검색되는 다양한 먹거리 중, 오랜만에 이 동네를 방문해서 소소한 모임을 했어요.  식사를 마치고 간단히 한 잔 하자고 방문했던 유통단지 생고기 맛집 묵향구이 식당입니다. 

NC아웃렛 맞은편 골목으로 들어서면 중국집, 해물탕, 막창, 횟집, 국숫집 등 꽤 많은 식당을 만날 수 있어요.  생고기나 육회 생각날 때 유통단지 생고기 하면 고삐 식당을 많이 방문했었고, 안동국수 식당은 개인적으로 애정 하는 메뉴 중 하나이기도 하죠.   

이번에도 생고기 한 접시 이야기를 하면서 걸음 하게 된 묵향. 본가 안동국시 식당 안쪽으로 약간 높은 지대에 위치한 묵향 식당 전경입니다.  묵향이라는 예쁜 글씨가 가 눈에 들어오고 꽤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요.  아래 지도를 첨부하긴 했는데 검색을 하니 묵향이라고는 검색이 안 되고 독향구이 식당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모양입니다.  상호를 바꾸고 수정을 하지 않았는지...   요즘 검색 정보는 업자나 소비자들에게나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것 같은데 빠른 대처는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

 

꽤 크다고 생각했던 외부 모습과는 달리 식당 내부는 아담한 느낌이 들었어요.  공예품을 가득 채워 인테리어를 한 듯 보이고 테이블 몇 개가 다라 조금 놀랐던 기억.  저녁 시간은 좀 지난 때라 우리가 단독 손님이 되어 식당 홀을 공유했어요.

 

 

주인 사장님이 종이공예를 하시는지 곳곳에 공예품이 비치되어 있었어요. 쌀쌀한 날씨 덕에 온열기를 켜주셔서 따뜻한 가운데 음식을 먹을 수 있었답니다. 

 

대구 산격동 유통단지 맛집 묵향구이 식당의 메뉴판.  미니 메뉴판으로 테이블 위에 비치되어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역시 생고기 전문점답게 생고기와 육회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그 외에도 찜 메뉴와 식사 메뉴도 있어요. 

 

방문했던 날은 생고기가 없는 토요일이었는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육회 한 접시를 주문하고 상차림을 기다렸는데 추운 저녁에 딱 어울리는 미역국이 뚝배기에 담겨 뜨끈하게 제공되었어요.  미역국은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음식이라 매우 환영하면서 퍼먹어 봅니다. 

 

육회에 곁들여 먹으라고 노란 배추를 차림 했네요. 육회에 쌈을 먹는 것은 좀 이색적이다 싶었는데 노란 배추는 그냥 머어도 맛있기 때문에 아삭하게 잘 먹었습니다. 

 

기본 반찬도 몇 가지. 혼자 식당을 지키고 계시던 사장님이 주방에서 뚝딱뚝딱하시더니 차림을 해주셨네요. 

 

노란 색감이 예쁜 면은 천사채 느낌도 들었지만 국수면인가 싶더라고요.  식당 음식 사진은 모두 아이폰11프로맥스로 촬영을 했는데 렌즈가 3개라 그런지 역시 사진은 잘 나옵니다.  사진은 역시 아이폰인가 싶네요.  내가 찍은 사진에 너무 만족하고 있는 나 자신을 보고 있네요. 호호호

 

까만 콩 사진은 더 잘 나온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 몇 가지의 반찬이 있었지만 사실 육회를 주문했던 터라 크게 중요하지 않았어요.  메인 메뉴가 가장 기대되고 중요했지요.

 

대구 유통단지 생고기 맛집 묵향 식당의 육회 한 접시입니다.   작은 사이즈, 큰 사이즈 두 종류였는데 간단하게 먹기 위해서 방문했던 터라 작은 걸로 주문했어요.  붉은빛 쨍쨍한 육회를 보기만 해도 맛있게 보이는 느낌. 

 

육회가 나오고 가자미구이도 한 마리 등장.  

 

육회를 맛있게 먹고 있는데 한참 후 김치전 한 접시를 가져다주시면서 서비스로 준다는 사장님의 말이 있었네요.  고소하게 잘 부쳐낸 김치전도 고맙게 맛있게 잘 먹었어요. 

 

대구 엑스코 맛집 생고기와 육회를 전문으로 하는 묵향구이 식당.  육회 작은 접시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색깔이 아주 붉어요.  이 정도로 붉어도 좋은가 싶을 정도로 붉고 맛있게 보입니다. 한참을 그냥 두어도 변색도 안 되더라고요. 비결이 있는지 신기할 정도로.

 

붉디붉은 육회 양념도 맛있게 버무려서 맛이 좋네요.  역시 대구 산격동 유통단지 생고기 맛집답게 육회도 엄지 척입니다.  생고기나 육회는 맛있는만큼 가격도 좀 나오긴 하지만 그만큼 맛있다면 얼마든지 오케이 할 수 있죠.  유통단지 묵향 식당의 육회는 썰어 넣은 사이즈도 날씬해서 먹기는 좋더라고요. 

 

잘게 썰어 부드럽게 씹히는 육회 한 젓가락 듬뿍 집고 톡 쏘는 무청과 함께 한입 앙.  생고기나 육회는 소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데 육회 맛있게 먹으니 소주 맛도 더 좋은 것 같았어요. 

대구 유통단지 생고기와 육회 맛집으로 추천하는 묵향 식당.  작은 규모인데 오붓하게 한 자리하고 술 한 잔 나누기엔 딱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엔 생고기 되는 날 와서 생고기는 어떤지 맛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던 산격동 맛집 묵향구이 식당입니다. 

 

묵향구이

대구 북구 대불서길 53-13

대구 북구 산격동 440-15

053-383-1003

주차 가능, 매주 일요일 휴무

 

영수증을 달라고 했는데 이걸 주시는 바람에 깜놀했어요. ^^;;  대략난감이랄까.  이런 건 좀 개선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육회는 끝까지 붉은빛을 유지하면서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