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산격동 맛집 전자관 봉봉해물탕 해물찜 해물탕 완전정복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 2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산격동 맛집 전자관 봉봉해물탕 해물찜 해물탕 완전정복

 

친친 골친들과 스크린골프 한 게임하고 맛있는 식사 하러 가자고 의기투합을 했어요.  뭘 먹을까 하는 고민은 온 국민이 매일매일 하게 되는 숙제가 틀림없지요. 날도 춥고 하니 따끈한 국물요리로 완제품을 먹자고 의견을 모으고 대구 산격동 해물탕 맛집 봉봉해물탕 식당을 찾았습니다.

대구 유통단지 전자관 뒤편에 있는 대구 해물탕 맛집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는 봉봉해물탕 식당은 대형 홀과 모임에 딱 좋은 사이즈별 룸이 완비되어 있고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손님이 방문하기 맘 편하도록 대형 놀이방까지 완비된 식당입니다.

식당 앞에 공용으로 사용하는 너른 주차장이 있는데 차량 주차하면 되고요.  다만, 넓은 주차장인데도 항상 차량이 가득하다는 점도 참고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들어서자마자 넓은 신발장을 보고 들어섰는데 식당 홀 역시 탁 트여 넓어요.  좌로는 엉덩이 깔고 앉을 수 있는 마루 자리 오른쪽으로는 테이블 자리입니다.  식당 홀은 1층뿐만 아니라 2층 단체 모임 공간도 완비.  1층 홀 안쪽으로는 8명~20명 정도 규모의 단체 모임을 할 수 있는 룸이 있어요. 특히 대형 놀이방은 뛰어노는 아이들도 좋겠지만 맘 편히 아이를 들여보내고 식사를 할 수 있는 부모님들도 좋아할 만합니다. 

 

달달한 고구마 맛탕을 비롯해 상차림이 시작되는데요, 꽤 푸짐하게 차려집니다. 

 

간간하면서 달달한 땅콩조림과 녹색의 빛깔이 너무 예쁜 전이 봉봉해물탕 식당만의 맛있는 차림인데, 녹즙으로 색깔을 냈다고 해요. 

 

샐러드와 연두부도 맛있고요.

 

새콤한 양념이 올려진 천사채도 애피타이저로 먹기에 딱 좋더라고요.

 

다들 한 게임하고 나니까 배가 고파서 그런지 야심 차게 해물탕과 해물찜 모두를 주문했는데요, 대구 산격동 맛집 봉봉해물탕 식당의 해물탕과 해물찜 어느 하나라도 포기할 수 없는 맛이랍니다.  해물을 찍어먹을 수 있는 고추냉이 소스 준비되어 있고요.

 

냄비가 터질 정도로 가득 담아낸 해물탕 모습.  작은 사이즈라 그런지 푸짐한 해물 덕분인지 냄비가 더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네요.  해물이 익으면 자연히 뚜껑이 닫힐 정도로 숨을 죽인답니다. 

 

조리가 완료되어 나온 해물짐.  매콤하게 먹으면 더 맛있는 대구 유통단지 맛집 봉봉해물탕 식당의 해물찜.  굵직한 콩나물 넉넉하게 들어 있고 새우를 포함한 해물이 보입니다.

 

양념 진하기도 좋긴 한데 어쩐지 찜에 들어가 있는 해물이 좀 적다는 생각도 좀 들었어요. 

 

몇 마리의 쭈꾸미와 꼴뚜기. 굵은 고동도 몇 개 찾아내 먹었어요. 

 

센 불로 냄비를 달구니 드디어 뚜껑이 제 자리를 찾고 있네요. 냄비는 작아 보이는 해물탕 작은 사이즈인데도 가격은 무려 49,000원. 맛있는 해물탕 먹기 위해서는 꽤나 지갑을 열어야 한다는 사실.  특히나 해물찜까지 욕심을 내서 주문을 하다 보니 네 사람이 먹는 한 끼 식사가 10만 원을 호가하고 있네요.

 

해물찜과 해물탕을 같이 먹고 싶다면.!.

 

푸짐하게 주문을 한 덕분에 해물찜 양념을 활용한 볶음밥을 미리 주문할 수 있었어요.  해물찜 양념에 볶음밥은 꼭 놓치지 마시고 드시기 바랍니다.  맛있어요. 어쩌면 그냥 해물찜 양념을 먹는 것 보다 더 만족할 수 있을 정도로.

 

볶음밥은 주문을 하면 양념을 덜어가서 주방에서 따로 조리를 완료해서 가져다 준다니다.  맛있는 볶음밥에 해물탕 국물 시원하게 곁들이면 최고죠.

 

해물탕은 냄비가 끓기 시작하면 직원분이 해물 손질을 도와주는데요, 잘 익은 오징어 슥슥 잘라주면 지체하지 말고 골라 먹으면 됩니다. 오징어나 쭈꾸미는 오래 끓이면 질겨지니까.

 

해물 손질이 끝나고 나면 뚜껑을 수거하고 팽이버섯과 미나리를 얹어 주네요.  채소가 익을 정도로 잠깐 기다렸다가 먹어도 좋고, 익은 해물은 냉큼 건져 먹었어요.

 

쫄깃한 쭈꾸미는 한 마리 그대로 소스에 찍어 입속으로 쑝. 

 

대구 해물탕 맛집하면 손꼽히는 맛, 산격동 봉봉해물탕 식당은 볶음밥도 맛있네요.  

 

볶음밥을 넘나 좋아하는 일행이 있어서 해물찜 양념으로 볶아낸 볶음밥을 다 먹고, 해물탕 양념으로 만든 볶음밥을 추가로 주문을 했어요.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해물찜 양념으로 만든 볶음밥보다 색깔은 약간 연한 느낌이 있네요. 하지만 맛있기는 매 한 가지. 호호호  볶음밥 맛집인 것인가?^^

해물찜과 해물탕을 그대로 맛있게 먹는 것 까지는 기본. 넉넉한 양념으로 볶음밥 만들어 먹기도 절대 놓치지 마시고 시원한 해물탕 국물, 아삭한 콩나물 식감이 살아있는 해물찜 즐기기.  대구 산격동 뒤 전자관 봉봉해물탕 식당 추천드릴게요. 

 

봉봉해물탕

대구 북구 유통단지로7길 21(산격동)

대구 북구 산격동 338-2

053-383-8000

영업시간 11am~9pm

주차장, 놀이방, 단체석 완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