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봉덕동 족발 맛집 족발집만족 불만족도 맛있어요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 1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봉덕동 족발 맛집 족발집만족, 불만족도 맛있어요

만족 할래, 불만족 할래?
대구 봉덕동 족발 맛집 족발집만족 식당에 가면 꼭 이야기를 하게 되는 말입니다. 족발집 이름이 만족이라니 너무 잘 지은 거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는 곳.
동호회 활동을 함께하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나름 신년 모임이라는 의미를 두고 만나 한 잔 나누었던 곳, 봉덕동 족발집만족 함께 만족하러 가볼까요?

족발, 보쌈이 큰 글씨로 쓰여있는 족발집만족. 간판을 언뜻 보면 그냥 식당 이름이 족발집인 것 같아요. 어쩌면 그래서 그냥 봉덕동 족발집으로 통하는 건지도 모르지요. 식당 앞에 몇 대의 차를 올려둘 수 있는 공간 외에는 별도의 주차장은 없답니다.

크지 않은 홀은 테이블 자리로 마련되어 있어요. 족발 특성상 배달과 포장이 꽤 많은 것 같더라고요.
족발집만족의 메뉴판. 역시 대번에 보이는 만족과 불만족 중에서 선택의 기로를 맞이합니다. 불만족은 매운맛으로 우리가 흔히 아는 불족발 정도로 이해하면 될 것 같아요.
불만족이라는 말이 새롭게 각색되는 이곳, 대구 봉덕동 맛집 족발집만족 식당입니다.


족발을 삶을 때 쓰는 것인지 황기의 효능을 큼지막하게 인쇄하여 부착해두었더라고요. 한약재로도 쓰이는 황기는 삼계탕을 끓일 때도 많이 쓰는 재료인데 두뇌활동은 물론 면역력 증징, 이뇨작용, 피부미용에도 탁월하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두 테이블 인원이 방문하고 각자의 취향이 달라서 모임에서는 만족, 불만족, 보쌈을 다 같이 먹을 수 있도록 주문을 했는데요, 기본 찬으로는 족발과 보쌈 상에서 익숙하게 볼 수 있는 간장 양파가 차림 되었고요.

 

인기가 좋았던 반찬은 바로 이것, 무말랭이입니다. 국물이 나지 않은 정도로 잘 무쳤는데 양념도 넉넉하고 맛이 좋았어요.

 

소스는 보쌈에 딸려오는 새우젓과 된장. 찍어먹을 수 있는 고추와 마늘도 있어요.

봉덕동 족발 맛집 족발집만족 식당에서 골라본 메뉴 선택에 대한 취향도 참 다양한데, 어쩜 술을 고르는 취향도 너무 각각이네요. 원하는대로 찾는 주류가 족발집만족 식당에는 다 있었다는 것.

첫 잔은 역시 소맥 한 잔 가볍게 마시는 거 최고~ 지나친 음주는 좋지 않겠지만 첫 잔부터 막 소주 마시고 그러면 부담될 수 있으니까 말이죠.

 

어머, 이 빨간 국물 순두부 뚝배기는 무엇? 봉덕동 족발 맛집 족발집만족 식당에서 제대로 만족한 이것은 순두부찌개인데요, 기본 차림으로 국물을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하는 순두부찌개입니다.

 국물에 뭔가 깊은 맛이 있는 것은 솔직히 아니었지만 따끈한 국물에 부드러운 순두부가 찬 음식인 족발, 보쌈과 잘 어울리더라고요. 한 번은 추가로 부탁을 해서 속을 달래주기 좋은 국물 메뉴입니다.

만족과 불만족. 보쌈을 같이 주문했더니 사장님이 센스 있게 두 접시에 나누어 담아 주셨네요. 작은 접시에 감긴 것은 양념 가득 묻은 불만족입니다.

보쌈 결 좀 보소. 개인적으로 살코기 부분이 많은 쪽을 좋아하는데 저의 취향은 확실히 맞춰진 것 같아요. 다만 살코기 부위는 촉촉함이 사라지기 전에 빨리 먹어줘야 맛있다는 것. 너무 오래 방치하면 기름이 말라서 딱딱해지기도 하니까요.

 

술안주 하기 넘나 좋다. 족발집만족 식당의 만족입니다. 보기만 해도 콜라겐 가득 섭취하는 기분.

매콤한 양념을 더한 불만족은 살코기와 기름 부위가 좀 떨어져 있었는데 특제 양념 맛과 더불어 매콤 달콤해요.

 

살코기 좋아하는 저는 불만족 중에서 고기를 골라 먹었어요. 불만족만 시켜서 많은 양을 먹기엔 조금 무리도 있을 법한데 역시 족발집만족에서 가장 노멀한 만족을 주문해서 만족하며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김치도 한 접시 내어 주셨네요.

대구 봉덕동 족발 맛집 족발집만족 식당의 만족 한 점 드시지요. 적당히 비계가 붙어 있어야 식감이 어우러지는 맛이 딱 좋아요. 나는야 족발 좀 먹을 줄 아는 사람.

기본 차림으로 나오는 비빔 막국수입니다. 면도 쫄깃하고 양념도 상큼해서 다들 좋아하더라고요. 가위로 한 번 잘라주니 면 먹기가 훨씬 편했어요.

 

향긋한 깻잎에 만족한 족발 한 점 싸 먹으면 대구 봉덕동 족발 맛집 족발집만족 식당에서의 만족한 모임이 완성됩니다. 술 한잔 함께 기울이며 좋은 이야기 나누고 맛있는 음식 먹는 시간이 참 감사하게 생각됩니다. 만족, 불만족 어느 것이라도 좋다! 대구 봉덕동 맛집 족발집만족으로 한 번 들러보세요.

 

족발집만족
대구 남구 이천로 34
대구 남구 봉덕동 613-5
053-792-919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