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유통단지 생고기 맛집 묵향에서 육회 먹고 왔어요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 1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유통단지 생고기 맛집 묵향에서 육회 먹고 왔어요

 

대구 엑스코가 있는 북구 산격동 일대에는 다양한 산업 자재를 판매하는 상가가 밀집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이 구역을 대구 유통단지라고 부른답니다. 대구 엑스코를 비롯해 호텔 인터불고 엑스코와 NC 아웃렛을 중심으로 주변에 맛집들이 꽤 들어와 있어요.  대구 유통단지 맛집으로 검색되는 다양한 먹거리 중, 오랜만에 이 동네를 방문해서 소소한 모임을 했어요.  식사를 마치고 간단히 한 잔 하자고 방문했던 유통단지 생고기 맛집 묵향구이 식당입니다. 

NC아웃렛 맞은편 골목으로 들어서면 중국집, 해물탕, 막창, 횟집, 국숫집 등 꽤 많은 식당을 만날 수 있어요.  생고기나 육회 생각날 때 유통단지 생고기 하면 고삐 식당을 많이 방문했었고, 안동국수 식당은 개인적으로 애정 하는 메뉴 중 하나이기도 하죠.   

이번에도 생고기 한 접시 이야기를 하면서 걸음 하게 된 묵향. 본가 안동국시 식당 안쪽으로 약간 높은 지대에 위치한 묵향 식당 전경입니다.  묵향이라는 예쁜 글씨가 가 눈에 들어오고 꽤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요.  아래 지도를 첨부하긴 했는데 검색을 하니 묵향이라고는 검색이 안 되고 독향구이 식당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모양입니다.  상호를 바꾸고 수정을 하지 않았는지...   요즘 검색 정보는 업자나 소비자들에게나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것 같은데 빠른 대처는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

 

꽤 크다고 생각했던 외부 모습과는 달리 식당 내부는 아담한 느낌이 들었어요.  공예품을 가득 채워 인테리어를 한 듯 보이고 테이블 몇 개가 다라 조금 놀랐던 기억.  저녁 시간은 좀 지난 때라 우리가 단독 손님이 되어 식당 홀을 공유했어요.

 

 

주인 사장님이 종이공예를 하시는지 곳곳에 공예품이 비치되어 있었어요. 쌀쌀한 날씨 덕에 온열기를 켜주셔서 따뜻한 가운데 음식을 먹을 수 있었답니다. 

 

대구 산격동 유통단지 맛집 묵향구이 식당의 메뉴판.  미니 메뉴판으로 테이블 위에 비치되어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역시 생고기 전문점답게 생고기와 육회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네요.  그 외에도 찜 메뉴와 식사 메뉴도 있어요. 

 

방문했던 날은 생고기가 없는 토요일이었는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육회 한 접시를 주문하고 상차림을 기다렸는데 추운 저녁에 딱 어울리는 미역국이 뚝배기에 담겨 뜨끈하게 제공되었어요.  미역국은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음식이라 매우 환영하면서 퍼먹어 봅니다. 

 

육회에 곁들여 먹으라고 노란 배추를 차림 했네요. 육회에 쌈을 먹는 것은 좀 이색적이다 싶었는데 노란 배추는 그냥 머어도 맛있기 때문에 아삭하게 잘 먹었습니다. 

 

기본 반찬도 몇 가지. 혼자 식당을 지키고 계시던 사장님이 주방에서 뚝딱뚝딱하시더니 차림을 해주셨네요. 

 

노란 색감이 예쁜 면은 천사채 느낌도 들었지만 국수면인가 싶더라고요.  식당 음식 사진은 모두 아이폰11프로맥스로 촬영을 했는데 렌즈가 3개라 그런지 역시 사진은 잘 나옵니다.  사진은 역시 아이폰인가 싶네요.  내가 찍은 사진에 너무 만족하고 있는 나 자신을 보고 있네요. 호호호

 

까만 콩 사진은 더 잘 나온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 몇 가지의 반찬이 있었지만 사실 육회를 주문했던 터라 크게 중요하지 않았어요.  메인 메뉴가 가장 기대되고 중요했지요.

 

대구 유통단지 생고기 맛집 묵향 식당의 육회 한 접시입니다.   작은 사이즈, 큰 사이즈 두 종류였는데 간단하게 먹기 위해서 방문했던 터라 작은 걸로 주문했어요.  붉은빛 쨍쨍한 육회를 보기만 해도 맛있게 보이는 느낌. 

 

육회가 나오고 가자미구이도 한 마리 등장.  

 

육회를 맛있게 먹고 있는데 한참 후 김치전 한 접시를 가져다주시면서 서비스로 준다는 사장님의 말이 있었네요.  고소하게 잘 부쳐낸 김치전도 고맙게 맛있게 잘 먹었어요. 

 

대구 엑스코 맛집 생고기와 육회를 전문으로 하는 묵향구이 식당.  육회 작은 접시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색깔이 아주 붉어요.  이 정도로 붉어도 좋은가 싶을 정도로 붉고 맛있게 보입니다. 한참을 그냥 두어도 변색도 안 되더라고요. 비결이 있는지 신기할 정도로.

 

붉디붉은 육회 양념도 맛있게 버무려서 맛이 좋네요.  역시 대구 산격동 유통단지 생고기 맛집답게 육회도 엄지 척입니다.  생고기나 육회는 맛있는만큼 가격도 좀 나오긴 하지만 그만큼 맛있다면 얼마든지 오케이 할 수 있죠.  유통단지 묵향 식당의 육회는 썰어 넣은 사이즈도 날씬해서 먹기는 좋더라고요. 

 

잘게 썰어 부드럽게 씹히는 육회 한 젓가락 듬뿍 집고 톡 쏘는 무청과 함께 한입 앙.  생고기나 육회는 소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데 육회 맛있게 먹으니 소주 맛도 더 좋은 것 같았어요. 

대구 유통단지 생고기와 육회 맛집으로 추천하는 묵향 식당.  작은 규모인데 오붓하게 한 자리하고 술 한 잔 나누기엔 딱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엔 생고기 되는 날 와서 생고기는 어떤지 맛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던 산격동 맛집 묵향구이 식당입니다. 

 

묵향구이

대구 북구 대불서길 53-13

대구 북구 산격동 440-15

053-383-1003

주차 가능, 매주 일요일 휴무

 

영수증을 달라고 했는데 이걸 주시는 바람에 깜놀했어요. ^^;;  대략난감이랄까.  이런 건 좀 개선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육회는 끝까지 붉은빛을 유지하면서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