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왕달걀찜 때문에 가는 쭈꾸미 전문점, 대구 구암동맛집 신천불주꾸미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3. 1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왕달걀찜 때문에 가는 쭈꾸미 전문점, 대구 구암동맛집 신천불주꾸미

 

달걀찜이 이렇게 부드러워도 되는 것인가?

이게 달걀찜인지 푸딩인지 모를 정도로 부드러운 이 음식을 먹으러 대구 칠곡 구암동맛집 신천불주꾸미 식당을 찾아가는 저의 모습을 봅니다. 물론 매운 불향 제대로 나는 주꾸미볶음을 워낙 좋아해서 주꾸미 전문점만 찾아가기도 하지만 대왕달걀찜 때문에 가는 쭈꾸미 전문점인 신천불주꾸미 식당은 뭔가 색다른 매력이 있답니다. 

그 문제의(?) 푸딩 달걀찜은 바로 이런 모습.  선 공개 두둥!!

대구 구암동맛집 신천불주꾸미 대왕계란찜

깊이는 깊지 않지만 넓은 사기그릇에 쪄 내오는 푸딩 달걀찜.  이제 같이 매콤한 쭈꾸미와 부드러운 달걀찜 먹으러 대구 운암지맛집으로 가보실게요.

 

맛집이 모여있는 운암지 먹거리 골목 그 가운데 위치한 신천불주꾸미.  주꾸미를 경상도의 센 발음으로 이야기하면 쭈꾸미가 된다는 사실.  그래서 쭈꾸미라고 표현하는 게 익숙하긴 합니다.   식당의 전경에서 볼 수 있는 간판 역시 경상도 발음을 그대로 적어 신천불쭈꾸미라고 해놨지만 플레이스 검색을 해보니 신천불주꾸미 식당으로 나오네요. 

건물 앞에 너른 주차장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받거나 매콤한 음식 생각날 땐 어김없이 찾게 되는 매콤한 쭈꾸미볶음. 

 

식당은 꽤 넓고 대형 단체 모임도 충분히 가능해요.  쭈꾸미를 포함한 다양한 메뉴는 포장도 가능하고요. 쭈꾸미세트는 종류별로 확인할 수 있도록 사진도 게시해두어 처음 가는 사람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위에 미니 메뉴판 준비.  불맛 좋은 신천쭈꾸미를 세트로 즐길 수도 있고 단품으로 쭈꾸미볶음만 쭈꾸미정식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1인분에 8천 원.  어린이를 위한 메뉴도 준비 완료입니다.  맵지 않은 어린이 쭈꾸미를 비롯해 돈가스나 왕새우튀김은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도 딱이죠.

세트 아닌 단품으로 정식 주문을 하면 찾아 먹는다는 대왕계란찜은??  네 따로 주문합니다.  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메밀전이나 수제돈까스는 성인들만 갔을 땐 굳이 없어도 되겠더라고요.  특히 쭈꾸미 홀리커들에겐 말이죠.  해서 대왕계란찜 메뉴는 3천 원에 따로 주문하는 게 개이득.

 

술안주로도 좋다는 특별한 메뉴, 쭈꾸미삼겹살도 별미입니다.  

 

쭈꾸미정식과 대왕계란찜 메뉴를 주문하고 상차림을 받습니다.  미리 준비되어 있는 찬을 담아 내는데 상차림은 금방 되더라고요.  달콤한 소스가 올려진 연두부 부드럽게 첫 숟가락 뜨기에 좋아요.

 

대구 쭈꾸미 맛집들 많은데 불향 좋은 쭈꾸미볶음은 밥을 비벼먹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대부분의 식당에서 비빔 찬을 많이 내놓는 것 같더라고요.  운암지맛집 신천불주꾸미 식당에서는 상추 생채도 같이 냅니다. 

 

쭈꾸미전문점에서 익숙하게 만날 수 있는 반찬은 역시 콩나물무침과 무생채.  밥 비벼 먹기 딱 좋은 나물이죠. 

 

쭈꾸미볶음 전문점인데도 불구하고 상차림이 푸짐한 편에 속하는 대구 구암동맛집 신천불주꾸미 식당.  시래기나물을 푼 국물까지 제공됩니다. 

 

밥은 아예 비벼 먹기 좋은 큰 대접에 담아 나오고요. 

 

어머, 샐러드는 기본 차림인데 왜 이제야 등장을 하는 거니? ^^  상큼한 샐러드는 쭈꾸미정식을 주문해도 제공되는 기본 상차림입니다.  상큼하고 전채로 먹기에 딱 좋아요. 

 

밥을 비벼먹더라도 김을 싸 먹으라는 듯 김도 제공됩니다.  푸딩 달걀찜 맛있다고 나의 발걸음을 내내 당기는 구암동 신천불주꾸미 식당.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상차림도 다른 식당이랑 달리 꽤 푸짐하네요. 

 

3인 상으로 신천불주꾸미 식당 쭈꾸미정식 한상이 차림 된 모습입니다.  보통 반찬의 그릇 사이즈는 익숙할 텐데요, 이렇게 두고 보니 쭈꾸미볶음 3인분과 대왕달걀찜으로 소개해드리는 대왕계란찜을 담은 그릇 사이즈가 얼마나 큰지 아시겠죠?  

 

양념 넉넉하게 볶아낸 쭈꾸미볶음.  먹기 좋도록 잘 잘라서 나옵니다. 

 

사진을 보는 순간 뱃속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요.  아마도 이런 현상은 저만 그런 게 아닐 것 같기도 하네요.  자세히 보아야 꼬르륵 소리가 난다.  너도 그렇다. ^^

 

쭈꾸미볶음 너무 좋아하고 욕심 많은 저는 3인분 양으로는 조금 적은가 싶기도 한데 그릇에 담아 비벼먹어 보면 또한 양이 적지만은 않아요. 

 

그리고 바로 이것!   이것 때문에 이 식당을 찾아가기도 한다니까요.  이것이 바로 푸딩 달걀찜이라고 제가 부르는 대구 구암동맛집 신천불주꾸미 식당의 대왕계란찜입니다.  가격은 3천 원. 

 

식당 갈 때마다 어떻게 만드는지 그 비결을 묻고 싶어 지기도 합니다.  잘 안 가르쳐주시더라고요.  너른 사기그릇에 색깔도 고운 노란 달걀찜.  어떤 날은 쭈꾸미볶음보다 달걀찜 생각이 더 난 적도 있어요. 

 

양념이 묻지 않은 숟가락으로 살짝 떠 봤습니다.  그릇이 묵직하고 도톰해서 그런지 찜을 잘 찐 것인지 바닥까지 부드럽게 잘 익었어요.  입에 넣으면요??

 

그냥 입 안에서 사르르르르 녹는다니까요.  이런 달걀찜 매일 먹고 싶고,  직접 할 수 있다면 해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밥솥을 이용하는 것 같기도 하지만 정확한 레시피는 운암지맛집 신천불주꾸미 식당 주방장만이 알 수 있겠죠?  

 

매콤한 쭈꾸미볶음은 콩나물을 올려서 먹으면 그만입니다. 

 

달걀찜은 인기가 너무 많아서 1인 1 달걀찜 주문해야 되는 거 아닌가 이야기도 하죠.  한 번 퍼먹기 시작하면 멈출 수가 없는 맛.  이렇게 부드러워도 되나 싶다니까요.  

 

밥 한술 뜨고 달걀찜 하나 먹고.   특히 매운 쭈꾸미볶음 먹을 때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죠.  

또한, 쭈꾸미볶음은 인원수대로 3인 방문에 3인분을 주문하는데 -사실 어떤 경우는 4인분을.. - 달걀찜 하나로는 부족하더라고요.  그래서 대구 쭈꾸미 맛집 신천불주꾸미 식당 가면 대왕계란찜 메뉴는 항상 두 개는 먹고 와야 직성이 풀린다는 것.   안 먹어본 사람은 그 마력을 모른답니다. 

 

국물이 조금 남긴 했지만 식후 테이블 모습은 뭐 이 정도.  저 대왕계란찜 그릇은 두 개째라는 점.  절대 안 비밀이죠.   그저 흔하게 달걀찜을 생각하거나 그리 안 즐기는 사람, 혹은 굉장한 소식가들은 두 개 주문의 이유를 모르겠지만 이것 때문에 대구 구암동맛집 신천불주꾸미 식당을 방문할 정도로 부드러운 푸딩 달걀찜 좋아하는 저는 진짜 자주 가게 되는 것 같아요. 

 

 

 

신천불주꾸미

대구 북구 구암로54길 4

대구 북구 구암동 302

053-324-4200

연중무휴, 

영업시간 11:30~22:0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