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비주얼도 맛도 갑 오프 갑 대구 산격동 맛집 뚝방삼지창

by jinnyhwang 2020. 8. 27.
728x90
반응형

대구 산격동 고기 맛집 뚝방삼지창 본점의 갈매기살, 통으로 구워 육즙가득, 비주얼도 맛도 갑 오브 갑.

 

비주얼도 맛도 갑 오프 갑 대구 산격동 맛집 뚝방삼지창

 

쫄깃한 돼지고기 구이 한 판, 오늘의 먹거리로 어떨까요. 쫄깃한 식감이 좋은 돼지고기라 하면 역시 갈매기살을 빼놓고는 이야기가 안 되잖아요?  대구 산격동 고기 맛집으로 노포 식당 뚝방삼지창 본점을 오랜만에 또 다녀왔어요.  

 

고기 생각날 땐 어김없이 찾아가는 단골식당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녁 시간에 맞춰 방문을 하면 20~30분 정도 대기는 어김없이 해야 하는 맛집.  그도 그럴 것이 쫄깃한 갈매기살이 어찌 제 입에만 맛있겠냐고요.  그 비주얼을 보나 맛을 보나 갑 오브 갑이라고 칭찬할만한 고기 맛집입니다. 

 

내부는 생각보다 넓지는 않지만 안쪽으로 소소한 단체가 들어가도 괜찮을 공간이 있어요.  물론 테이블 손님을 받는 것도 줄을 서는데 단체 예약이 될지는 알 수가 없네요. 

 

기다림 끝에 겨우 자리를 잡고 늘 먹던 것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우리들의 선택은 언제나 갈매기살. 

갈매기 한 판이라고 메뉴에 나와있는데요 삼겹살도 좋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돼지 갈매기살을 먹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돼지고기 직화구이와 꼭 어울리는 명이나물이 기본 찬으로 항상 나와서 저는 좋아요.   울릉도에 갔을 때 명이나물 밭을 보고, 육지의 그것과는 남다른 사이즈, 맛의 명이나물을 먹었던 기억은 내내 생각이 납니다. 

 

 

된장에 마늘.  마늘은 기름을 부어 불에 올려 살짝 익혀 먹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넉넉하게 담아내는 콩나물무침. 

개인 그릇에 담아먹으면 됩니다. 

 

 

갈매기살 찍어먹을 수 있는 특제 소스.  묽은 듯하지만 특유의 매콤함이 쫄깃한 갈매기살 맛을 돋우워준답니다.

 

 

고기에는 역시 쌈.   채소는 적당량. 신선한 것으로 제공되고요.

 

 

숯불이 아주 좋죠.

 

 

숯불 위에 마늘을 올리고 고기를 기다려보죠. 

 

금방 담아낸 갈매기 한 판.  굽지도 않았는데 벌써 맛있는 비주얼입니다. 

 

고기 당길 때 방문하는 대구 산격동 맛집 뚝방삼지창 본점.   통갈매기살을 거의 매번 먹게 되는데 고기를 굽는 방법은 여러 가지로 할 수가 있어요. 

 

제공된 고기 모양 그대로 통으로 구운 후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먹어도 좋고 굽기 전에 미리 잘라서 구우면 좀 더 빨리 먹을 수 있답니다. 다만, 생고기는 잘 안 잘리기 때문에 가위질에 수고를 좀 해야 할 수 있어요. 

 

사실 어떻게 먹어도 쫄깃하고 맛있는 갈매기살입니다. 

 

이번에는 절반 정도로 잘라 통으로 구운 후 잘라먹는 걸 선택했어요.  익어도 고기 사이즈가 많이 축소되지 않고 그 모습 그대로인 비주얼 갑 갈매기살.  

보기만 해도 육즙 가득한 갈매기살.

근육이 발달된 부위다 보니 그 쫄깃함도 남다르답니다. 

 

고기 한 점 명이나물에 싸 먹기만 해도 맛이 좋아요.  

매콤한 소스는 콕.

고기 먹을 때 밥도 곁들이면 좋은데 공깃밥 하나 미리 주문해서 같이 맛있게 먹었어요. 

 

 

갈매기살 정말 맛있는 대구 산격동 맛집 뚝방삼지창 본점에 가면 꼭 먹고 오는 것이 역시 돌판해물된장찌개입니다. 묵직한 돌판에 된장찌개.  라면, 소면 사리도 추가할 수 있는데요 소면 사리를 넣어 된장국수로 만들어 먹어요.

 

고기 맛 짱, 비주얼도 짱, 그 인기도 정말 최고인 것 같은 산격동 맛집 뚝방삼지창 식당 본점입니다.   고기 전문이다보니 너무 늦은 시간까지는 영업하지 않아요. 마감 전 주방 주문 마감한다고 이야기도 해주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든든하게 고기 먹고 된장국수로 마무리.  완벽한 저녁 시간이었어요. 

 

 

뚝방삼지창

대구 북구 산격동 1477-15

053-381-1733

 

728x90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