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여름엔 메밀막국수 칠곡 운암지 운암막국수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8. 2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여름엔 메밀막국수 칠곡 운암지 운암막국수

 

여름엔~

아이스커피~

도 좋지만 영양만점 시원한 여름 먹거리 메밀막국수도 최고죠.  여름철 냉면에 버금가는, 혹자는 냉면보다 더 맛있는 메밀막국수 맛있게 한다는 식당이 있어 다녀와봤어요.  칠곡 운암지 맛집 운암막국수 식당입니다.  

찬 성질이 강해서 여름 먹거리로 각광받고 있는, 하지만 꼭 여름에만 먹을 수 있는 음식도 아닌 메밀막국수.  물냉 비냉이 있듯 막국수 역시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등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요. 

 

운암막국수 식당은 대구 구암동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대로변에서 한 블럭 정도 들어가니 갈림길에 바로 찾아볼 수 있었어요.  깔끔한 느낌의 운암막국수 식당. 

 

 

출입문 옆으로 널찍한 테라스가 있었는데요, 우산도 예쁘게 펼쳐놓고 창가에는 컬러풀한 바람개비도 꽂아 두어서 너무 예뻤어요.   식사 전후로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이다 싶었답니다. 

 

생각보다 넓은 내부.  홀 테이블은 일렬로 깔끔하고 나지막한 파티션도 있어요.  안쪽으로 룸이 있는데 좌식 테이블로 만들어진 룸으로 단체 모임에 딱 좋을 것 같아요.  곳곳에 예쁜 소품들이 있네요. 

 

 

벽면에도 메뉴판을 크게 설치해두었지만 요즘은 간편하게 보는 게 편하죠.  테이블 위 수저통에 메뉴판을 만들어 두었더라고요.   메밀막국수 종류가 다양합니다.  

예상했던 대로 물, 비빔, 물비, 들기름, 명태회비빔 외에도 소바까지 준비가 되어 있네요.   여름철 콩국수 좋아하는 사람들의 취향도 완벽 소화한 콩국수 메뉴도 오케이.

 

 

아무래도 칠곡 운암지 맛집으로 메밀막국수 전문점이다 보니 메밀을 활용한 다양한 차, 과자 등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제일 관심 가는 것은 메밀부침가루였는데요, 비 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부침개. 메밀가루로 부치면 어떤 맛일까 생각해봤어요. 

 

 

메밀의 효능, 찾아보지 않을 수 없죠.

가장 먼저 생각되는 게 찬성질 음식이라는 것인데, 그 때문에 한여름 더위에 지친 몸을 위해 원기 회복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어요.  입맛이 없는 사람의 식욕을 돋우어주는 음식.  

메밀의 찬 성질은 체내 열을 내려주고 염증을 가라앉혀 준다고 해요.  아울러 배변을 용이하게 해주는 효과도 만점.  그래서 여름 음식으로 대표되는 게 바로 메밀막국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함께한 일행들과 취향대로 메밀막국수를 주문했어요.  기본 차림 된 반찬은 네 가지.

 

냉면 전문점을 가면 냉면 무 외에 반찬이 크게 없다는 생각이 드는데 막국수 역시 비슷한 것 같아요.  하지만 네 가지나 차림을 해주셨네요.  콩나물무침과 무장아찌, 열무김치와 냉문무.

 

 

가장 먼저 나온 것은 역시 대표적인 메밀막국수인 물막국수입니다.  주문과 더불어 주방에서 바로 뽑아낸 면으로 시원한 얼음 육수를 넉넉하게 담아냈습니다. 

 

 

비빔막국수에 양념된 명태회를 얹어 낸 명태회 비빔막국수가 나왔네요.  양념 맛 너무 좋다 싶게 상큼하면서도 매콤함이 살아있는 양념 맛 칭찬할만합니다. 

그 와중에 명태회는 이렇게 쫄깃해도 되나요.  쫀득한 식감이 살아있는 명태회 비빔막국수. 일반 비빔막국수보다는 더 인기가 있을 것 같은 메뉴.  추천드려요. 

 

 

대구 구암동 메밀막국수 맛집 운암막국수 식당.  메인 메뉴인 막국수 종류도 맛을 봤는데 국수 외 메뉴를 먹어보지 않을 수 없지요. 바싹불고기 매운맛과 메밀전병을 주문해봤어요. 

국물은 전혀 없이 바싹하게 구워 낸 바싹불고기는 흥건한 양념은 없지만 촉촉한 정도로 고기에 발린 양념이 달달하면서도 맛있네요.  순한 맛보다는 매운맛을 주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메밀전병은 눈으로만 봐도 고소한 느낌 가득 장착하고 등장.   길쭉한 사각형 모양으로 가지런하면서도 두툼한 모습입니다. 

 

 

메밀전병 속을 가득 채운 소.  두툼해서 잘라먹어도 한 입 가득 풍미가 좋아요. 

 

 

묵채밥.  일부러 찾아다니면서 먹어야 하는 메뉴.  메밀 전문점이다 보니 역시 메밀 묵채가 있어 주문을 해봤는데요.  길쭉하게 썰어 넣은 묵 채 위에 김치, 김가루, 깨소금을 올려 담았네요.  밥과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국물도 묵채가 잠길 정도로 넉넉히.

 

 

바싹불고기와 명태회 비빔막국수 디테일.  즉석에서 뽑은 면으로 만든 막국수의 부드러움과 양념의 조화.  기본적으로 양념이 맛이 좋아 그런지 메밀막국수 진짜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묵채 밥은 다음에도 와서 먹어야지 싶을 정도로 부드럽고 좋았던 느낌.  방문 손님들을 보니 저칼로리로 식사하고 싶은 여성들이 많은 것 같았어요.   

또한 시기가 시기다 보니 집에서 배달 음식으로 메밀막국수를 즐기는 분들도 많은 듯 쉴 새 없이 주문이 들어오더라고요.  대구 구암동 메밀막국수 잘하는 칠곡 운암지 맛집 운암막국수에서 여름철 건강 먹거리 메밀막국수 맛있게 챙겨드시길 추천합니다. 

 

 

메밀의 효능

저칼로리로 비만예방과 피부미용에 탁월하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 성인병 및 고혈압 예방에 좋다.

메밀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간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해독작용을 돕는다.

루틴성분은 이뇨작을 도와준다.

단백질, 아미노산, 비타민 등 기타 곡류에 비해 월등히 높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 건강식품으로 최고이다.

 

 

 

 

운암막국수

대구 북구 구암로54길 7

053-326-0888

영업시간 10:30~21:00

마지막 주문 20:3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