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팔공산 식당에서 칼국수 5천 원! 착한면옥 수제비와 칼국수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0. 1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요즘 어디가서 먹기 힘든 5천 원짜리 칼국수 한 그릇, 더욱이 주말이면 사람으로 가득하다는 팔공산 인근 식당에서. 옛날 칼국수 맛을 느낄 수 있는 동명면 기성리 착한면옥 식당에서.

 

팔공산 식당에서 칼국수 5천 원! 착한면옥 수제비와 칼국수

 

 

대구에서 팔공산 하면 

데이트 명소도 되고 드라이브가기 딱 좋은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요즘 가을로 물들어가고 있는 팔공산을 찾는 사람들 덕분에 -비단 그게 아니라도-주말마다 도심으로 내려오는 길이 꽉꽉 막히곤 하죠.   사정이 이렇다 보니 다양한 맛집과 카페가 많이 모여있는 팔공산은 다양성도 있지만 음식도 대체로 가격이 좀 있는 편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지난번에 다녀왔던 착한면옥 식당에서 가성비 아주 좋은 음식을 만났지요.  어릴 때 먹었던 추억의 칼국수 맛을 볼 수 있었고 무엇보다 가격이 착해서 팔공산 식당에서 5천 원하는 칼국수를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또 한 번 놀라기도 했습니다. 

 

 솔직한 평을 좋아하는 저기에 이런 평도 덧붙이는데,  음식 맛이나 가격은 팔공산 맛집이라고 하기엔 좋았지만 손님으로 식당에 들어섰는데 그리 환대를 받았다는 느낌은 없더라고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친절함 또한 그 식당의 맛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런 살가운 친절의 맛은 없었다는 점이 아쉽긴 합니다. 

 

팔공산에 있는 식당인데

5천 원으로 칼국수를 먹을 수 있는 매력. 

냉면이나 칼국수 전문점인 팔공산 착한면옥 식당의 전경입니다.  

뭔가 복잡한 듯 초록 초록합니다. 

 

 

이런 박 터널을 지나면 식당의 정문이 보이는데요, 전용 주차장은 따로 안 보여서 도로변에 주차를 하고 갔었어요. 

 

 

테이블마다 칸막이를 해둔 모습. 

요즘처럼 서로간 거리 두리를 해야 하는 시국에 딱 맞는 실내 인테리어가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취향에 맞게 메뉴를 주문하고 상차림을 받았어요.

예의 정식집에서 나올법한 밑반찬들이 나왔고요 적당량, 깔끔하게 담아낸 모습입니다. 

 

 

팔공산 칼국수 맛집 착한면옥 식당.

메뉴판.

팔공산 동명칼국수 맛집이라고만 생각했지만 메뉴판을 보니 생각보다 다양한 메뉴가 많습니다.  예상한 대로 칼국수, 수제비, 잔치국수 외에도 산채가 아닌 육전비빔밥이 특이했고, 삼계옻닭도 먹을 수 있어요.   

 

 

제가 앉았던 테이블이 창가라

환해서 그런지 반찬을 담은 사진들도 너무 쨍하게 잘 나온것 같아요. 

하하

 

 

밥 좋아하는 사람은 모두가 국수를 먹는 순간에도 오롯이 밥 메뉴를 주문하는 심지를 보여줍니다. 

육전비빔밥 되겠습니다. 

팔공산 하면 산채비빔밥이 주류를 이루는데, 각종 나물 그 위에 육전을 고명으로 올리고 비빔밥에 빠질 수 없는 달걀 프라이까지 올렸네요. 

 

 

밥에 곁들일 국물은

들깨를 넣은 미역국.

 

 

잘 비빈 육전비빔밥 하나가 열 국수 안 부럽다는 듯,

촉촉한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아! 사진을 보는 지금도 막 배가 고파오는 것 같아요. 

든든하게 먹고 싶다면

육전비빔밥.

맛은 쏘쏘하게 먹을만하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가성비 좋은 팔공산 칼국수, 

착한면옥 식당에서 만나는 5천 원 칼국수입니다. 

 

 

예전부터 팔공산에서 감자를 넣은 수제비나 칼국수 하면 딱 이런 비주얼이었는데 깔끔하게 나오네요. 

 

양은 그리 많지 않았지만

약간의 밥도 곁들이면 푸짐하게 먹을 수 있겠어요. 

 

 

칼국수가 나왔다면

수제비도 놓칠 수 없잖아요?

수제비는 칼국수보다는 조금 비싼 6천 원.

손으로 뜯어 넣은 수제비 보기만 해도 맛있네요. 

 

저는 칼국수보다는 수제비 파입니다. 

^^

 

 

쫀득하고 맛있게  씹히는 수제비.

가성비 좋은 팔공산 칼국수, 수제비를 만나고 싶다면 착한면옥 식당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일이 있어 지나는 길에

착한면옥 식당을 찾았고 한 끼 든든하게 먹고 갔는데요, 익숙한 옛날 수제비나 칼국수 맛을 느낄 수 있으면서 가성비가 좋아서 한 번 들러보라도 추천을 해드립니다.   암만 팔곤산 칼국수 맛집이라고 해도 친절한 맛은 크게 없어요.  하지만 팔공산 가성비 식당으로는 인정. ^^

 

 

 

 

착한면옥

경북 칠곡군 동명면 팔공산로 72

054-977-975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