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서변동 술집 청담찜닭 꽁치김치찌개 (구 더닥조은데이)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0. 2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신맛 가득 든 김치에 꽁치 통조림을 넣어 만든 꽁치김치찌개. 다양한 술안주 중에서도 꽁치김치찌개가 맛있는 서변동 술집 청담찜닭 (구 더닥조은데이)

 

 

서변동 술집 청담찜닭 꽁치김치찌개 (구 더닥조은데이)

 

 

대구 북구 서변동에는 은근히 맛집들이 많이 있답니다. 

그중에서도 간단히 술 한잔 할 수 있는 곳, 더닥좋은데이 식당인데요.  이 식당에 요즘 흔히 먹을 수 없는 꽁치김치찌개가 맛있어서 꽤 여러 번 방문을 했거든요.   근데 오랜만에 친구들과 소소한 모임으로 다시 들렀는데 꽤 많은 변화가 있네요.  

 

일단 식당 상호부터 달라졌다는 점.  

이전에는 더닥좋은데이로 간판을 달고 있었는데 그때도 물론 닭 요리와 안주가 많긴 했지만 지금은 청담찜닭이라는 하얀 간판이 붙었더라고요.  서변동 술집이면서 서변동 골목식당 중 하나인 청담찜닭 (구 더닥좋은데이).

 

서변동 술집 청담찜닭 전경입니다. 

청담찜닭이라는 게 체인점인지 모르겠지만 포털에 검색을 해봐도 잘 찾아지지는 않더라고요.  (제 검색 능력 부족일 수도 있겠지만.)  청담도 그냥 청담 아닌 신청담찜닭입니다. 

 

 

뭔가 닭 요리 전문점 냄새가 나는 상호 청담찜닭이긴 하지만 제 눈에는 그저 더닥 pub라고 적힌 이름이 더 익숙하고 이 술집을 더 잘 표현하는 것 같아요. 

 

매주 일요일은 휴무,

영업시간은 오후 4시부터 새벽 1시까지로 비교적 늦게까지 영업을 합니다.  식사보다는 술 한잔 하기 딱 좋은 공간이 되어주는 이유기도 합니다.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있는 곳도 있고, 쭉 붙이면 단체 인원도 수용할 수 있어요. 

각 테이블마다 자리는 꽤 넓어서 거리두기에도 괜찮은 편입니다. 

 

 

누가 닭집 아니랄까 봐 기본 차림으로 치킨무와 피클이 나왔네요. 

우리가 주문하는 음식도 역시 닭 메뉴는 꼭 넣는 것 같아요. 

 

 

고소한 소스에 샐러드도 신선한 모습.

색감도 예뻐요. 

 

 

언제라도 손이 가는 과자도 있고요. 

 

 

더닥좋은데이 시절부터 예쁜 문구 하나 올려둔 모습이었는데 이번에 상호를 바꾸면서 이 문구도 달라졌어요.  좋은 사람과 좋은 만남, 즐거운 시간에는 더닥 신 청담찜닭이 정답이지 말입니다. 

 

하핫. 

좋은 사람들과 좋은 만남에는 역시 맛있는 음식이 최고죠. 

 

 

벽면에 붙은 메뉴.

여느 포차 술집 부럽지 않게 다양한 메뉴 가득입니다. 

 

찜닭과 치킨 메뉴는 튀김닭, 닭똥집, 닭발 등으로 다양하고, 탕이나 찌개류도 좋아요.  이 중에서 우리가 가장 즐겨먹는 것이 꽁치김치찌개.  가격은 12,000원으로 꽁치 통조림으로 만든 김치찌개가 옛날 추억의 맛을 선사해준달까요. 

 

간단히 술 한잔 할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안주가 있기 때문에 방문자의 취향을 아주 잘 수용할 수 있는 매력도 있어요. 

 

 

신 청담찜닭 메뉴는 따로 부착해둔 모습.

갈비찜닭, 안동찜닭 종류가 있는데 다음에 한 번 맛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우리가 애정 하는 꽁치김치찌개.

찌개에 들어가는 김치의 컨디션이 그 맛을 조금 달라지게 하는데요, 이날은 김치가 꽤 많이 익었더라고요.  신김치 좋아하는 사람들은 환호를 할 것 같았고, 제게는 조금 시다는 생각이 약간 들었어요. 

 

 

우리가 바라는 건 김치 좀 많이 넣어주세요. 

^^

뼈까지 씹어먹을 수 있는 꽁치와 김치.  이 찌개 하나만 있으면 밥 한 공기는 뚝딱.

아~ 나 술집에 온 것 맞나?

 

 

어김없이 밥이 나왔어요. 

물론 주문을 했으니 나왔죠. 

술 한잔 하더라도 꽁치김치찌개와 함께라면 밥은 미리 주문을 합니다.  배도 채우면서 찌개와 함께 반은 안주 삼아 먹기에 딱 좋아요. 

 

 

밥에 딸려 나오는 김치.

가끔은 밥이 없다고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꽁치김치찌개만 먹을 수 없죠.

대구 서변동 술집 청담찜닭 (구 더닥조은데이) 식당에 오면 닭 메뉴는 꼭 하나 주문해야죠.  

 

 

간장 치킨을 좋아해서 간장 소스에 잘 버무린 의성마늘닭은 주문했어요. 

먹기 편하고자 한다면 순살도 추천할만하고, 뼈 있는 대로 한 마리도 좋아요.  의성마늘닭이라는 메뉴 이름답게 마늘의 알싸한 맛을 십분 느낄 수 있는 치킨 메뉴입니다.   

 

추억의 맛을 선사하는 꽁치김치찌개와 더불어 간단히 술 한잔 하기 좋은 대구 서변동 술집 청담찜닭 식당입니다.  이렇게 소개를 하고 있지만 예전 상호인 더닥조은데이가 더 친숙한 건 왜일까요.

 

서변동의 골목 술집, 소소한 모임이 있을 땐 한 번 들러보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