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청송 달기약수로 만든 대구 신기동 맛집 청송약수삼계탕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0. 3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반야월 신기동 삼계탕 맛집 청송약수삼계탕 식당의 한방삼계탕 한상차림.  청송달기약수와 한약재를 넣어 만든 한방삼계탕, 색감만으로도 아주 진국이라는 걸 느낄 수 있는 이 계절 영양식.

 

 

청송 달기약수로 만든 대구 신기동 맛집 청송약수삼계탕

 

 

갑자기 날씨가 너무 추워졌어요. 

이럴 때 어김없이 생각나는 따끈한 음식.  내 몸에 보양이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음 음식 삼계탕으로 정했어요.  삼계탕 전문점 중에서도 청송 달기약수로 만들어 더욱 진국인 청송약수삼계탕. 대구 신기동 맛집에서 오늘은 든든하게 한끼 했답니다. 

 

대구 신기동 청송약수삼계탕 식당 전경.  실내는 좌식 테이블로 꾸며져 있고 신발을 벗고 들어가도록 해두었습니다.  낮시간의 방문은 햇살이 있어 조금 따끈하긴 했어요. 

창으로 비쳐 들어오는 볕에 내 등을 맡기니 한결 몸이 따스해지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전용 주차장은 없고 식당 옆 골목이나 대로변 주차가 불가피한 구조. 

 

청송약수삼계탕 식당 메뉴판.

정말 다양한 종류의 삼계탕이 있습니다.  닭이 주 재료라는 건 같지만 거기에 어떤 재료를 추가해 넣느냐에 따라서 각색의 삼계탕이 등장한다는 것.   국내산 닭을 사용해서 만드는 삼계탕은 전복, 산삼 등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서 가격도 꽤 많이 달라진다는 점. 

 

가장 기본적으로 먹을 수 있는 것이 한방삼계탕.  많은 분들이 찾는 메뉴이기도 했고, 청송 달기 약수를 이용해 만들어 국물도 아주 짙은 색으로 진국이랍니다. 

 

 

삼계탕을 주문하고 기다리면 맛을 볼 수 있도록 인삼주를 조금 내어주는데요,  햇살 좋은 자리에 앉아 향긋한 인삼주 한 잔 이보다 좋을 순 없었어요. 

 

 

삼계탕 전문점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기본 찬인 듯한 두 가지. 소금과 마늘입니다.  생마늘을 양념에 버무려 놓은 것이라 식사를 하는 타이밍에 따라먹을 것인지 참을 것인지 고민은 해야겠더라고요. 

 

 

대구 신기동 삼계탕 맛집 청송약수삼계탕 식당의 물건!

이 깍두기.

넙적하게 썰어 만든 깍두기가 정말 맛이 좋아요.  특히 이번에 방문해서 먹을 때는 맛이 제대로 들어서 그런지 더욱 맛이 좋았다는 것.  저 원래 깍두기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인데요, 일부러 싸오고 싶을 정도로 맛이 좋았다면 믿으시겠어요?  진심 그랬답니다. 

 

 

반찬으로 나오는 오이무침, 된장고추, 땅콩까지.

적당량 정갈하게 담아낸 밑반찬.  그리고 빠질 수 없는 닭똥집볶음.  삼계탕이 나오기 전에 먹어주기 딱 좋아요.  똥집 볶음은 소금에 콕 찍어 먹으면 최고.  따로 메뉴로도 주문해 먹을 수 있는 닭똥집입니다. 

 

 

삼계탕이 나오기 전에 만난 대구 신기동 맛집 청송약수삼계탕 식당의 상차림. 

 

 

오래지 않아 한방삼계탕이 나왔어요. 

한방삼계탕은 13,000원.

팔팔 끓는 뚝배기는 항상 조심.  야무지게 다리를 꼰 닭의 모습.  닭은 국내산을 사용합니다. 

 

 

청송 달기약수를 사용해 만든 한방 삼계탕 한상차림.

삼계탕 전문점마다 뚝배기 사이즈도 다르고 닭 사이즈도 다른데, 신기동 삼계탕집 청송약수삼계탕 식당의 뚝배기는 좀 큰 사이즈랍니다.  그러니 닭 사이즈도 그리 작지는 않다는 것. 

 

 

이 국물색을 좀 보시라니까요. 

언젠가 청송에 놀러 갔다가 달기약수로 만든 백숙을 먹었는데 닭이며 국물이며 뽀얗지 않고 짙은 갈색이라 깜짝 놀랐던 기억도 어렴풋이 납니다.   청송 달기약수 특유의 색 때문에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더욱이 반야월 삼계탕 맛집으로 소개하는 청송약수삼계탕 역시 청송 달기약수로 만든 삼계탕.  특히 한방삼계탕이라 은은하게 한약재 냄새가 나지만 그렇게 자극적인 정도는 아니랍니다. 

 

든든하게 먹을 수 있을 정도의 닭 사이즈와 진국 삼계탕 국물.  추운 날씨에 몸이 좀 떨리는가 싶더니 식사를 하고 나니 얼마나 따뜻해지던지.  배도 부르고 영양만점 한 끼 식사를 했다는 만족감 뿜뿜.  고기도 잘 삶아서 아주 부드럽게 발라먹을 수 있었고요.  누군가 반야월 맛집 찾는다면 여기 한 번 가보라고 대구 신기동 맛집 청송약수삼계탕 식당 소개해줄것 같아요. 

 

 

 

청송약수삼계탕

대구 동구 안심로41길 27(신기동)

053-964-5893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