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동촌유원지 맛집 소통 한우 안창살이 남달라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1. 1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효목동 동촌유원지 맛집 소통 식당, 남다른 육질과 마블링이 고운 한우 안창살 품질이 남다르다.

 

동촌유원지 맛집 소통 한우 안창살이 남달라

 

 

오랜만에 대구 동촌유원지 맛집 탐방 다녀왔습니다.

대구 동촌은 유유히 흐르는 금호강변을 따라 산책도 할 수 있고 해맞이 다리, 영남제일관 등 야경마저 멋진 시민들의 휴식 공간이랍니다.  학창 시절 동촌이나 망우공원으로 소풍을 가서 오리배를 탔던 추억이 있는 사람들도 많죠.  

 

사정이 이렇다보니 동촌유원지 일대에는 꽤 많은 맛집들이 들어와 있어요.  저도 가끔은 동촌 맛집 탐방을 가는데 이번에는 좋은 기회가 있어 품질 좋은 한우 안창살이 맛있는 소통 식당 다녀왔어요. 

 

소통식당은 오래전부터 동촌유원지 내, 더 정확히는 아양아트센터 맞은편에서 동촌 고깃집으로 영업을 했었어요. 저도 고기 먹으러 갔던 기억이 있던 동촌 소통 식당.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인근으로 확장 이전해서 아주 대형식당으로의 면모를 보여주더라고요. 

 

대구 효목동 소재 동촌유원지 맛집 소통 식당 전면과 건물 뒤 주차장에서 바라본 모습.

동촌 회전교차로 쪽으로 이전하여 외관부터 아주 멋지더라고요.  멋진 모습을 스스로 자랑이라도 하는 듯 수많은 전구로 단장을 하고 있네요.   정문으로 갔더니 만차라 건물 뒤 주차장으로 안내를 받고 이동.  주차장 아주 넓습니다. 

 

 

캘리그라피로 작업한 소통 식당 내부 간판인데 멋스럽네요. 

대한국인 소통한우.

한우, 좋네요. 

 

 

소통 식당이 이렇게 깔끔하게 변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좌식 입식 테이블이 믹스된 형태로 각 구역을 나누어 테이블 간 독립성을 어느 정도 확보해서 좋아요. 예쁜 조명이나 한 톤 낮은 조명도 한우 맛집 맞아? 싶은 생각도 들더라고요.  아무튼 깔끔한 데다 대구시 마스크 쓰GO운동도 참여하는 의미로 포스터도 보였습니다. 

 

 

첫 주무은 3인분 이상 가능한 동촌유원지 맛집 소통 식당의 메뉴판.  한우최고급명품구이 부분이 역시 저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평소에도 워낙 한우 안창살을 좋아해서 안창살 맛있는 집 꽤 찾아다니거든요.  오랜만에 온 동촌 소통 식당에선 안창살이 어떨지 궁금했어요.  한우 안창살 가격은 100g 32,000원으로 가격은 좀 있는 편이더라고요.  그 외에도 특갈비살, 한우 갈비살도 먹고싶은 고기 부위 중 하나.  한우 양념구이, 생고기도 먹을 수 있고 한우를 넣은 찌개나 불고기 메뉴도 있어 식사로도 좋아요. 

 

 

고기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점심특선. 점심은 가격이 조금 착한 편으로 특갈비살, 갈비살, 등심 등 다양한 한우 부위를 먹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난번엔 저녁 시간에 갔었는데 점심특선을 노리고 방문해도 좋겠다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입식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있으니 숯불이 들어왔어요. 

 

 

한우 구이와 더불어 먹기 딱 좋은 장아찌 반찬도 좋아요.

 

 

곱게 썰어 소스 올린 샐러드와 뜨끈한 탕국, 생마늘도 한 자리 차지합니다. 

 

 

막 섞어서 주는 재래기보다는 파무침과 상추를 구분해서 담아주니 더 좋더라고요. 파무침을 좋아하는 저는 취향껏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윽고 등장한 한우 안창살.

우와. 빛깔이며 두툼하게 썰어낸 모습이며 어느 것 하나 나무랄 데 없는 한우 안창살이 등장했어요.  사실 주문할 때 두툼하게 썰어달라고 한 마디 넣긴 했지만 이렇게 잘 나오네요. 

 

고기를 담은 접시를 보면 붐무기로 칙칙, 

흔적이 살짝 보이긴 합니다. ^^

 

 

두툼하게 썰어 나오니 더욱 풍미 작렬했던 한우 안창살.  씹는 맛 제대로고 한우 특유의 우유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너무 맛이 좋아요.  이 맛에 한우 안창살 먹는 거 아닌가 말입니다. 

 

맛있게, 그리고 조금은 급하게 한우 안창살을 먹고 난 후 추가 주문을 할 수밖에 없었던 우리.  마블링이 참 곱습니다. 한우 부위 중에서도 근육이 발달한 부위라 그 쫄깃함이 남다른 안창살. 

 

 

맛있게 먹는 우리에게 한우 육회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육회 단품 메뉴도 괜찮더더라고요. 

 

 

온전히 한우 안창살로 배를 채운 우리는 이 자리의 마무리로 밥과 된장찌개를 주문했어요. 한우 차돌된장찌개도 인기 메뉴라고 하는데 간단하게 공깃밥과 기본 찌개를 먹었습니다.   두부 큼지막하고 고기도 들어가 된장찌개의 깊이가 남다른 대구 동촌유원지 맛집 소통 식당입니다. 

 

대구 한우 맛집 소통 식당은 동촌에 있는 대구 효목동 맛집으로도 손색이 없네요.   특별한 날, 한우 먹고 싶은 날 동촌 소통 식당으로 가서 한우 안창살 즐겨보세요.

 

 

 

 

소통

대구 동구 효동로2길 13-5

대구 동구 효목동 1023-2

053-939-9595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