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감기엔 원기회복에 좋은 추어탕, 사수동 부촌추어탕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1. 1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사수동 맛집 부촌추어탕,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어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추천하는 추어탕.

 

감기엔 원기회복에 좋은 추어탕, 사수동 부촌추어탕

 

 

연일 낮은 기온에 일교차가 심하다보니 감기가 왔어요.  특히 추워지면서 건조해진 환경이 감기에 특히 안 좋은것 같더라고요.   알다시피 요즘은 감기 걸려도 마음이 편치 않은 요즘입니다.  행여 기침이라도 할라치면 주변인들이 깜짝 놀랄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지난 일주일간은 감기 몸살로 조금 힘든 시간을 보냈었는데요,  몸도 따끈하게 하면서 몸살로 약해진 기력을 보충하기 위해서 추천받은 음식이 바로 추어탕.  추어탕은 성인병 예방,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무엇보다 우리 몸 보양식으로 가장 많이 알고 계신것 같아요. 

 

원기회복에 좋은 추어탕 한 그릇, 저는 대구사수동 맛집 부촌추어탕 식당으로 다녀왔습니다. 주변에 추어탕 전문점 하나쯤은 알아두면 좋으니까요.

 

밥 한 끼로 보양을 할 수 있는 추어탕 한 그릇.  사수동 밥집 부촌추어탕 식당의 첫 방문기.   식당 앞으로 가서 주차를 하고 들어갔는데 작아보였지만 2층 건물로 홀도 두 개 층을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식당에 들어서기도 전에 추어탕의 효능을 한 번 체크하고 들어갑니다. 

 

추어탕의 효능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 A는 원기회복에도 도움이 되지만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칼슘, 비타민이 풍부한 반면 지방은 적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성인병에 좋고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주방이 훤히 보이는 1층 홀에도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요.  부촌추어탕 식당은 반찬 재사용을 하지 않는다고 해두었고 정직한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의지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는 실내 계단을 통해 2층 홀로 갔었는데요, 단체 모임이 가능한 좌식 테이블 자리도 있고 한쪽으로는 입식테이블이 마련돼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입식 테이블을 선호해요. 

 

 

사수동 밥집 부촌추어탕 식당.

추어탕과 고디탕, 청국장 메뉴가 있고 각 메뉴 가격은 8천 원. 

 

 

기본 차림. 추어탕에 넣어먹을 수 있는 고추, 마늘 다짐도 나옵니다. 

 

 

대구 사수동 추어탕 맛집 부촌추어탕 식당의 한상차림.

추어탕을 주문할 때 나물 좀 많이 넣어달라고 했는데 뚝배기 가득 푸짐하게 넣어주신 것 같아요. 

 

 

추어탕에 들어가는 미꾸라지가 불편해서 추어탕을 못먹는 사람들이 가끔 있죠.  저 역시 한때는 그랬던 사람 중 하나였는데요 잘 갈아넣은 미꾸라지로 조리한 추어탕은 사실 불편하지 않았고 오히려 이제는 찾아 먹을 정도가 되었어요. 

 

 

잘 익은 나물.

나물이 가득 들어 있어 더욱 좋았던 추어탕.

 

 

넉넉한 추어탕 모습 영상으로도 한 번 남겨 봅니다 .

^^

 

 

감기에 좋은 음식 추어탕.  원기회복에 좋은 추어탕이 얼른 내 감기몸살을 낫게 해주길 바라는 마음.  얼큰하게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청양고추와 마늘을 넉넉히 넣어 섞어 먹었답니다 .

 

 

나물도 부드럽고 국물도 담백한 추어탕.  이제 더이상 올겨울 감기몸살은 걱정 안 해도 될것 같아요.  간단한 한 끼라도 든든하게 내 몸 보양에 도움이 되는 음식 꼭 챙겨먹어야 할 시기입니다.  놓치지 마시고, 소홀하지 마시고 건강한 먹거리 맛있게 챙겨드세요.    대구 사수동 맛집 부촌추어탕 식당에서 잘 먹고 왔어요. 

 

사수동 밥집 부촌추어탕 식당은 따로 체인점이 없는 단일 점포 식당이라고 합니다. 

포장 가격은 별도로 책정이 되어 있는데,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추어탕 포장 참고하세요.

 

 

부촌추어탕 명함 참고.

 

부촌추어탕

대구 북구 한강로6길 18

053-327-0706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토요일 오후 3시까지 영업

포장 가능, 단체석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