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성주전통시장의 인심 가득한 성주맛집 고바우식당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2. 19.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성주전통시장의 인심 가득한 성주맛집 고바우식당

 

 

경북 성주여행을 계획중이시라면 꼭 들러보라도 추천드리는 성주전통시장입니다.  전통시장은 그 어느 동네를 가더라도 친근하고 정겨움이 넘치는 것 같아요.   볼거리 많은 성주에 들러 성주맛집 찾아 성주시장으로 갔습니다.  성주에는 대를 이어 그 맛을 전수하는 노포 식당이 있는데요 성주군은 그런 식당을 장려하기 위해 별고을 오랜 가게로 인증을 해주고 홍보하고 있답니다. 

 

이번에 다녀왔던 성주전통시장의 고바우식당 역시 성주군이 인정한 오랜 맛집 '별고을 오랜 가게' 식당이었습니다.  시장 내에 있어 찾기가 너무 쉬웠어요.  시장의 인심 한껏 느껴볼 수 있는 국밥 전문점으로 3대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성주 고바우 식당 지금부터 소개드립니다. 

 

성주는 즐겁다, 라는 말과 더불어 60년 전통 고바우식당으로 딱 박혀있는 간판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어요.  주말이었지만 불행히도 성주 장날은 아니라 성주전통시장 내부는 비교적 조용했고 몇 군데 식당만이 영업을 하고 있더라고요. 

 

 

여러 티브이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바 있는 성주 고바우식당은 간판 옆에 별고을오랜가게라는 인증 마크까지 딱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3대를 이어 60년 전통.  과연 누가 그렇게 쉽게 이뤄낼 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담한 식당 내부.  다양한 국밥을 비롯해 수육, 닭발, 두루치기 등 밥과 먹어도 좋은 안주류도 있었어요.  또한 메인 국밥은 포장 오케이! 

 

현수막 메뉴판 위에는 성주 오랜 가게 고바우식당의 히스토리가 적혀 있었어요. 

 

조금 소개를 해보면,

 

별의 고장 성주의 오랜가게 고바우식당은,

시장을 오가는 사람들과 상인들의 허기진 배를 채워주던 것으로 1대 친할머니, 2대 어머니 이후 현재 3대로 물려받아 운영 중입니다.  60년 가까운 세월 동안 전통방식을 엄수하고 한결같은 맛을 고집하며 성주 시장의 전통음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출입구 쪽에 정수기가 있는데요, 물은 셀프니 참고해주세요. ^^

 

 

명실공히 성주시장밥집인데 국밥 한 그릇은 필수 주문!  내 몸 챙기기 좋은 선짓국입니다.  양념과 대파를 올려 담아낸 선짓국은 나물도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국밥 맛도 보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돼지 두루치기도 맛보고 싶어서 주문을 했어요.   단출한 것 같지만 한 끼 식사 밥상으로 꽤 푸짐해졌습니다. 

 

 

양념 야무지게 묻히도록 잘 볶아낸 돼지 두루치기는 보기만 해도 먹음직.  양념 맛도 매콤 달콤 딱 좋더라고요. 

 

 

공깃밥은 넉넉히.  밥은 얼마든지 먹고 더 먹어도 된다고 하시는데 이게 바로 우리가 푸근하게 느끼는 전통시장만의 인심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이 맛에 전통시장 들를 때면 꼭 시장 식당에서 밥 한 그릇 먹고 오라는 이야기를 하는 건지도 모르겠어요. 

 

 

경북 성주의 오랜 가게, 일명 별고을오랜가게 노포 식당에서 밥 한 그릇 먹고 왔어요.  장날이었으면 더욱 좋았겠지만 그건 좀 아쉬움으로 남겨두고, 인심 좋은 밥집에서 밥 한 그릇도 너무 좋았답니다. 

 

 

돼지두루치기는 국밥만큼이나 별미.  고기도 쫀득 양념도 매달 굿굿.

 

 

돼지두루치기 고기로 밥 한 쌈 싸 먹는 신공도 보여봅니다.   대를 이어 지켜온 국밥의 맛, 그리고 사람들에게 베푸는 인심.  이게 바로 성주전통시장맛집 고바우식당의 무기가 아닌가 싶어요.   방문자들에겐 추억을 전해주고 든든한 밥 한 끼의 추억까지. 

 

식사 후엔 달달한 커피 한 잔까지 셀프로 타 먹으면서 디저트로 완벽한 마무리를 하고 왔어요.   성주 장날 가면 더 재미있을 것 같은 경북 성주 맛집 고바우식당.  너무 즐거운 성주맛집 방문이었습니다. 

성주전통시장은 오일장으로 장날은 매 2일, 7일 열립니다. 

 

 

 

고바우식당

경북 성주군 성주읍 시장2길 12-22

경북 성주군 성주읍 경산리 718-94

010-5136-2181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