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반야월 맛집 명불허전 홍익돈까스 최고 인기 메뉴 두 가지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2. 22.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아 더 예쁜 홍익돈까스 대표 시그니처 홍익왕돈까스. 둘이 먹어도 좋을만큼 왕 사이즈를 자랑한다.
홍익돈까스 인기 메뉴 1,2위를 지키고 있는 굴지의 음식들.  홍익왕돈까스와 해물볶음우동

 

 

대구 반야월 맛집 명불허전 홍익돈까스 최고 인기 메뉴 두 가지

feat.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맛있는 경양식 이야기를 나누다가 문득 서울에서 먹었던 생활의 달인 돈까스 맛집인 을지로 명인돈가스 생각이 났습니다.  상상만으로도 군침 돌게 만드는 별미는 바로 돈까스.  경양식보다는 보통 한식을 즐겨먹는 저의 식성이지만 '문득'이라도 떠오르면 먹어줘야 하는 게 또한 나에 대한 예의가 아닐까 하여 일부러 찾아간 곳은 바로 홍익돈까스. 서울 맛집을 찾아가고 싶었지만 사실 현실적으로 그건 지금 불가능한 일.

 

저의 생활권인 대구 동구 반야월 쪽에 홍익돈까스 대구반야월점이 있어 찾았어요.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한다는 의미를 품은 한자 홍익. 믿고 먹는 대구 반야월 돈까스 맛집 홍익돈까스식당입니다.

 

 

홍익돈까스 특유의 빗살 나무 인테리어가 익숙하게 눈에 들어옵니다.  예전에는 홍익돈까스 식당만 있었던 건물인데 2층에 더포가 들어섰어요.   돈까스 먹으러 갔다가 가끔은 베트남 월남쌈이나 쌀국수 먹으러 샐 수도 있다는 것. 

 

입구에서부터 QR 인증으로 출입자 명부를 체크합니다.

 

큰 책자로 만들어진 메뉴판. 이미지와 함께 있어서 음식 알아채기는 좀 쉬워요.  가장 메인이 되는 메뉴면서 홍익돈까스의 시그니처인 왕돈까스를 비롯해 크림, 철판, 생선까스 등 다양한 메뉴 가득. 

 

뿐만 아니라 우동 메뉴도 다양한데요, 일반 소우동에서부터 해물볶음, 베이컨 볶음, 국물이 좋은 홍익우동 등 돈까스와 어울리는 다양한 음식들도 가득. 

 

필라프, 파스타, 샐러드까지 먹을꺼리 가득.  

 

요즘은 시국이 그래서 대기행렬은 볼 수 없지만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답니다.  건물 앞에 주차 공간이 있지만 건물 뒤 조금 더 넓은 주차장 있어요. 

 

메뉴판에 먹음직한 음식 가득하지만 홍익돈까스 매장에 가면 가장 인기 있고 많이 팔린 메뉴를 따로 적어놓은 게시판이 있는데요 수년 동안 홍익돈까스인기 메뉴 1등, 2등을 차지한 메뉴가 있었으니.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홍익왕돈까스와 볶음우동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돈까스 생각날 때마다 들러보는 홍익돈까스인데, 왕돈까스와 볶음우동이 인기 순위 1,2위를 지키고 있는 건 벌써 수년째인 것 같아요.  홍익돈까스의 명불허전 최고 인기 메뉴 두 가지.  저도 그것으로 선택을 해봅니다. 

 

 

홍익왕돈까스.

튀김이 아주 바싹한 돼지 등심돈까스와 데미그라스 소스가 따로 담겨 제공됩니다.  소스를 매운맛으로 변경할 경우는 1천 원 추가.  (소스 변경에 추가금은 수년째 아쉬움으로 남고 있네요.)

 

 

넓적한 접시에 담겨 나온 돈까스 양도 많아 보이죠?  보통의 1인분 양이라고 하기에는 크고 많습니다. 그래서 이 친구의 이름은 왕돈까스지요. 

 

 

접시 위에 약간의 밥과 샐러드가 올려져 있기는 하지만 역시 메인 돈까스 양이 대박입니다.  돈까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튀김의 바싹함일텐데요,  생김새만 보면 살얼음의 모양과 비슷한 튀김옷이 예술인 전통 일본식 돈까스 튀김입니다. 

 

 

기본 소스를 받았던 우리.   매콤한 소스도 당기긴 했지만 홍익돈까스에서 명불허전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인 왕돈까스와 더불어 매콤한 해물볶음우동을 주문했기에 소스는 기본으로 했다는 것.  

 

소스를 따로 담아주어 좋고, 부족한 소스는 먹으면서 추가 요청하면 됩니다. 

 

 

왕돈까스에는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수프가 나오고 국물은 맑은 간장 베이스로 만들어 나오네요. 

 

 

돈까스의 바싹함도 좋지만 많이 먹으면 살짝 느끼함이 올 수 있는데 그럴 때 필수인 것이 바로 깍두기.  홍익돈까스 반야월점 깍두기도 맛있어요. 

 

 

매콤한 맛이 좋은 해물볶음우동.

이 메뉴 역시 홍익돈까스를 아는 사람들이라면 안 먹어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최고 인기 메뉴 중 하나입니다.   역시 깍두기와 국물을 같이 내었어요. 

 

 

메뉴 이름과 같이 해물볶음우동은 새우, 게, 오징어 등 해물과 갖은 채소를 볶아 만든 국물이 없는 우동을 말하는데요, 파스타와는 또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메뉴로 돈까스와 제법 잘 어울려요. 

 

 

왕돈까스도 큰데 볶음우동 양도 만만찮습니다.   보통 두 사람이 와서 메뉴 하나씩 주문을 하면 둘이 먹기에 버겁다 생각이 들 정도?   

 

 

대구 반야월 맛집 홍익돈까스, 가장 인기 있는 메뉴 두 가지인 홍익왕돈까스와 해물볶음우동 디테일입니다.  돈까스는 통으로 나오지만 먹기 좋도록 예쁘게 잘라봤어요. 

 

튀김이 너무 바싹해서 깜짝 놀랄지도 모르겠네요.  두께감은 보통의 정도.  속살은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이 들지만 등심까스다보니 먹는 양이 많아지면 약간 터벅하다 생각들 수도 있어요. 

 

돈까스 생각날 때 찾아가면 좋은 홍익돈까스.  저는 대구 동구 반야월 돈까스 맛집인 홍익돈까스 반야월점을 다녀왔는데요,  푸짐한 양과 바싹한 돈까스의 식감을 한껏 즐길 수 있어 좋고, 이만큼 넉넉하게 먹어두면 한동안은 돈까스 생각 안 날지도 모른다는 것도 팁으로 드립니다.   믿고 먹는 명불허전 홍익돈까스 돈까스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두 메뉴, 홍익돈까스 홍익왕돈까스와 해물볶음우동.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홍익돈까스 대구반야월점

대구 동구 서호동 129

070-7357-1233

영업시간 11:30~21:30

BK time 14:30~16:30

포장 판매 불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