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율하동 찐 한우 우직한설렁탕으로 연말을 따뜻하게

by jinnyhwang 2020. 12. 24.
728x90
반응형

찐 한우로 만들어 더욱 깊은 맛을 내는 대구 율하동 설렁탕 맛집 우직한설렁탕. 맛과 청결 어느 하나 놓치지 않는 율하동 숨은 맛집

 

 

대구 율하동 찐 한우 우직한설렁탕으로 연말을 따뜻하게

 

 

너무나 쓸쓸하게 보내야할 우리들의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함께 모여 왁자지껄하게 보낼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슬퍼하기만 하면 안 되죠.  슬기로운 자세로 지킬 건 지키면서 연말을 따뜻하게 그리고 코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도 달달하게 잘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 먼저 전해드립니다. 

 

출근해서 회사 인근 식당으로 살포시 건너가  점심 한 끼 먹고 온 '썰' 좀 풀어볼까 합니다. 

큰 기대하지 않고 우연히 발견해서 방문했던 식당이었는데 찐 맛집이었다면??  그것만큼 즐거운 일이 또 없을 것 같아요.  특히 저 같은 맛집 블로거에겐 말입니다.   그런 식당이 바로 오늘 소개하는 대구 율하동 맛집 찐 한우 설렁탕이 맛있는 우직한설렁탕 식당입니다. 

 

 

식당 방문 인원은 두 명.  일 하면서 점심은 먹어야 하니까 잠깐 들러 식사를 했어요.   시기가 그래서인지 식당도 너무 조용하더라고요.   흑흑

 

대구 율하동 율하교 바로 옆에 있긴 하지만 골목으로 들어가는 쪽에 있어 그냥 지나친 사람들도 많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우직하다'라는 말을 간판에 달아 두어 방문 전부터 믿음이 갔었던 식당이랄까요. 

 

 

식당 출입 시 마스크 착용 꼭 부탁한다는 안내문이 있습니다.  대구시의 마스크 쓰GO 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모습이 아주 좋습니다.   영업시간 확인할 수 있고요,  대구 율하동 우직한설렁탕 식당은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이니 방문 시 착오 없으시면 좋겠네요. 

 

 

식당 내부는 꽤 환하고 넓은 느낌이 있습니다.  천장이 높아 그럴지도 모르고, 탁 트인 안쪽 오픈 주방 덕분인가 싶기도 합니다.   맛과 청결 어느 것 하나 소홀하지 않겠다는 식당의 다짐. 

 

주방에서 조리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조리장 복장은 물론 앞치마와 두건, 마스크까지 끼고 하는 모습에 이 식당은 뭔가 확실하구나 하는 믿음이 가더라고요. 

 

 

출입구에는 손소독제도 비치하여 두었습니다. 

 

 

환한 식당 홀 테이블은 모두 입식.  한쪽에는 단체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마루 자리도 하나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추운 날씨에 내 몸을 보해줄 한우 설렁탕을 주문하고 기다려 봅니다.  테이블에는 후추와 소금이 기본 비치되어 있습니다. 

 

 

대구 율하동 맛집 우직한설렁탕 식당은 한우 설렁탕을 맛볼 수 있는데요, 등급이 표기된 한우 스지, 도가니 등 수육과 설렁탕에 들어가는 고기 증명서를 모아두었더라고요.   식사를 기다리면서 살짝 촬영해 봤습니다.  

 

설렁탕은 국물이 중요하지만 들어가는 고기 맛도 무시할 수 없는데, 역시 깊은 맛의 이유가 따로 있었어요. 

 

 

설렁탕에 차림되는 기본 반찬은 세 가지입니다.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간장에 절인 양파입니다. 

 

 

김치는 직접 담그신다고 들었는데 갈 때마다 그날의 다른 맛을 선사해주지만 언제나 맛이 좋아서 두 번 정도는 추가로 달라고 해서 먹었던 것 같아요.   

 

설렁탕집 김치는 맛있어야 합니다. 

 

 

깍두기도 괜찮고요, 취향에 따로 설렁탕에 양념을 넣어 먹는 분들을 위한 준비도 해줍니다.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는 고추냉이를 넣어 따로 제공을 하고요. 

 

 

그리고 메인 메뉴인 설렁탕이 나왔어요. 

홀을 담당하는 분도 따로 계셨는데 밥상을 차리고는 항상 '맛있게 드세요', '부족한 것 있으면 언제든 말씀하세요'라는 말씀으로 친절하게 응대를 해주십니다.    음식 맛도 좋은데 친절까지.  저는 이런 식당이 많이 알려지고, 더 많은 식당이 이런 모습이었으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뽀얀 국물이 좋은 설렁탕과 공깃밥이 나왔어요.  공기를 가득 메운 밥. 밥 양도 꽤 많이 들어가 있는 편입니다.  설렁탕 속에는 소면도 들어있으니 풀어서 먼저 먹으면 됩니다. 

 

 

이게 바로 한우 설렁탕의 모습.  고기 너무 좋지 않나요?  기본 가격 8천 원하는 설렁탕은 한우 사태와 모둠육이 들어 있는데요, 특 설렁탕은 사태, 모둠육에 한우 스지까지 들어간답니다. 

 

설렁탕에 들어 있는 고기 맛을 보고 이렇게 감동하기는 또 처음인 듯.  국물도 담백하고 깊은 맛이 좋으면서 고기도 너무 맛이 좋아요.  

 

 

저는 면을 좋아해서 설렁탕에 들어있는 면도 가장 먼저 풀어서 먹곤 한답니다.  호로록 호로록.  테이블에 비치된 후추도 찹찹 뿌려서 먹으면 감칠맛까지 느낄 수 있어 풍미 가득 한우 설렁탕이 더욱 환상의 맛이 되죠. 

 

육수가 조금 더 필요하다 싶을 때는 따로 요청을 하면 챙겨주신답니다.  맛도 좋고 인심까지 좋은 대구 율하동 맛집 한우 설렁탕이 너무 맛있는 우직한설렁탕.  진짜 거짓 없이 우직한 설렁탕의 맛을 선사하는 찐 한우 설렁탕 맛집이니 일부러라도 한 끼 드시러 방문해보길 바랍니다.   동네 이런 식당이 있어 저는 너무 좋고, 우연히 알게 되었지만 너무 만족했기에 많이들 알고 드셨으면 좋겠다 싶네요.  

 

겨울철 건강, 따뜻한 우리들의 연말은 든든한 한우 설렁탕으로 우직하게. ^^

 

 

 

 

 

우직한설렁탕

대구 동구 반야월로14길 5 (율하동)

대구 동구 율하동 43

053-961-1758

영업시간 10:30~21:30

정기휴무 매주 화요일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