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노곡동 장어로 불리는 민물장어 맛집 오대양장어구이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2. 2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노곡동 국내산 풍천 민물장어 구이 전문점 오대양장어구이 본점. 양념이 발라진 양념구이 한 마리 35,000원으로 찢어먹는 김치와 각종 쌈 채소를 함께 제공한다.

 

 

대구 노곡동 장어로 불리는 민물장어 맛집 오대양장어구이

 

 

보양식의 정석을 보여주는 민물장어 맛집 소개 오늘 들어갑니다.   대구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민물장어 잘하는 집인데요 대구 노곡동에 위치하여 노곡동 장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오대양장어구이는 국산 풍천 민물장어를 써서 찐 장어 구이 맛을 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귀한 분들께 보양식 대접할 때는 꼭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죠.  현재는 대구 달성군 옥포에 아들이 운영하는 오대양장어구이 2호 점도 오픈하여 영업 중입니다.   노곡동 장어로 불리는 대구 민물장어 맛집 오대양장어구이는 본점.

 

신천대로를 쭉 달리다가 금호강을 가로지르는 노곡교를 건너가면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  오대양장어구이 본점의 모습. 오래 사랑받은 장어 맛집이기 때문에 낡은 간판에도 세월의 흔적이 남아 있어요. 

 

손님들이 있어 약간 기울어지게 촬영이 된 노곡동 맛집 오대양장어구이 메뉴판입니다.   수년간 장어 구이 가격이 변함이 없다는 점도 짚고 넘어가 봅니다.   

 

양념구이, 소금구이 모두 한 접시에 35,000원.   초기에 오대양장어구이 식당에서는 수입산 민물장어를 썼었는데요, 어느 시점부터 국내산 풍천 장어만을 취급하면서 더욱더 인기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바로 보이는 장어 원산지 증명서, 국내산 풍천 민물장어라도 딱 보이네요. 

 

처음 가시면 장어를 어떻게 주문을 해야 할지 애매한 경우가 있죠.   그런 고민을 줄여주기 위해 인원에 따라 장어구이 주문량 기준을 잡아둔 모습입니다.   2인이면 기본 1마리 이상인데 실제로 먹어보면 둘이 먹을 때 한 접시 (한 마리) 살짝 아쉬움이 있어요. 

 

다양한 주류가 구비되어 있다는 것도 매력인데요, 몸을 보하는 보양식인 민물장어지만 먹을 때 느끼함이 살짝 일어나는 건 어쩔 수 없는데요, 그럴 때 주류 한 잔 살짝 걸치면 최고입니다. 

물은 셀프. 

대구 민물장어 맛집이기에 기본 찬은 따로 없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강력한 인기 반찬인 김치가 물건입니다.  쭉쭉 찢어먹을 수 있도록 내어주는 김치 장어구이와 이만큼 잘 어울릴지 몰랐지요. 

 

그리고 주문한 장어 양념구이가 나왔습니다.  한 접시 한 마리, 저는 두 접시를 미리 주문을 했습니다.   먹다가 추가할 땐 음식 나오는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미리미리 주문하는 게 슬기로운 선택입니다.  저처럼 미리 두 접시를 주문해놓고 느긋하게 먹는 것도 방법이지요. 

 

이 영롱한 빛깔을 보세요.  장어 한 마리 너무 탐스럽습니다.   양념 맛이 좋아서 저는 항상 양념을 주문하곤 한답니다.   먹는 내내 따끈하게 먹을 수 있도록 작은 불에 올려 주고, 느끼함을 달래줄 양파와 고추까지 고명으로 올려주는 비주얼입니다. 

 

예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회장님이 자주 가시는 장어 맛집'이라는 수식어로 소개를 받기도 한 바 있었지요.   이제는 노곡동 장어 오대양장어구이 식당에서 민물장어 맛 보고는 제가 단골이 되어 버렸네요. 

 

기본 밑반찬은 없지만 -사실 필요도 없지만- 쌈, 김치, 된장찌개 하나는 제대로 나오는 오대양장어구이 본점입니다.  배추, 깻잎, 상추 그리고 당귀까지.  넉넉하게 담아내고 부족한 것은 더 챙겨준답니다. 

 

장어 정말 맛이 좋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해서 그런지 더욱더 내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마저 들더라고요.  장어 대가리에는 먹을 게 별로 없다지만 장어 꼬리는 서로 먹고 싶어 한다는데요? 

 

쌈을 싸 먹어도 한 입 가득 맛있게 먹을 수 있고요, 그저 장어 한 조각 입에 넣고 씹으면 입안 가득 풍미 넘쳐 납니다. 

 

 

국내산 풍천 민물장어 양념구이 디테일.  장어가 이런 질감일 줄이야. ^^  담백하게 씹히고 잡내나 비린 맛은 전혀 나지 않아요.  양념된 장어 한 조각 오롯이 입에 넣고 씹어보세요.   왜 장어를 보고 보양식이라고 하는지 알게 되는 느낌입니다. 

 

이쯤에서 장어의 효능 한 번 챙겨보지 않을 수 없죠. 

 

장어, 정력 강장에 도움이 되는 최고 최상의 스테미너 식품.  해독작용과 세포 재생력이 좋은 양질의 점액성 단백질과 고혈압, 당뇨, 간엽 등의 성인병에 특히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발육 증진, 시력 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항암효과, 노화방지, 여성의 생리 활성화, 피부미용 등에 좋은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인, 철, 칼륨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장어를 어느 정도 먹고 나면 된장찌개를 달라고 하세요.   대구 노곡동 맛집 오대양장어구이 식당은 장어도 기가 막히지만 된장찌개도 고개 끄덕여 인정할 만큼 맛이 좋고, 장어구이 먹은 후 마무리로 최고입니다. 

 

장어를 먹으면 된장찌개와 기본 인원수에 대한 밥은 그냥 제공이 되는데요, 찌개가 진국으로 맛이 좋아요. 

 

술이라도 한 잔 했을 경우에는 대리 운전을 해야 할 텐데요, 다리를 건너가 만난 식당이라 그런지 대리 기사가 잘 안 들어오는 동네기도 하다는 점 미리 알면 좋아요.   식당에서도 대리 기사를 미리 부르라는 안내문까지 붙여놓을 정도니까 말입니다. 

 

식사 후 계산을 하면 이렇게 장어즙을 인원수대로 챙겨주시는데요, 내 몸에 보약으로 식사도 든든하게 하고 장어즙 선물까지 챙겨주는 착한 식당이라는 점 인정합니다. 

 

 

오대양장어구이 본점

대구 북구 노곡로 23 (노곡동)

대구 북구 노곡동 322

053-327-2144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