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봉덕동 삼식이 촌놈 식당 돼지특수부위 먹고 왔어요

by jinnyhwang_지니황 2020. 12. 28.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남구 봉덕동 국내산 돼지특수부위를 먹을 수 있는 삼식이촌놈 식당. 숯불직화구이 후 마무리로 얼큰소찌개가 최고이다.

 

대구 봉덕동 삼식이 촌놈 식당 돼지특수부위 먹고 왔어요

 

 

*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격상 이전의 모임이었으며 개인 방역수칙을 잘 지키면서 다녀온 후기입니다.*

 

대구 봉덕동에서 하는 모임이 있어 주중 한 두 번 방문하게 되는데요 취미를 함께 나누는 사람들과 함께 조촐하게 저녁 한 끼 먹었어요.  참숯불 돼지구이 전문이라는 간판이 있는 삼식이 촌놈 식당 소개드릴게요. 

 

소갈비살을 비롯해 돼지 삼겹살 및 돼지 특수부위를 위주로 판매하는 숯불 직화구이 전문점입니다.  함께 저녁 먹을 땐 돼지고기 정도는 굽어야지 하면서 같이 방문했던 식당인데요, 식당 이름도 참 정겹지요.  고기뿐만 아니라 돼지김치찌개, 칼칼함이 살아 있는 소찌개도 정말 맛있어 식사 한 끼 방문도 좋아요. 

 

대구 봉덕동 삼식이 촌놈 식당 전경입니다.  봉덕동 맛집이 들어서 있는 봉덕맛길과 멀지 않은 거리에 있고 대로변 기준으로는 봉덕신시장 맞은편 블록 골목에 있어요. 

 

 

실내에 들어서니 따끈한 온기가 느껴져요.  연탄 난로를 피워두어 훈훈한 분위기가 식사하기 딱 좋습니다.  부부가 운영하시는 듯한 대구 봉덕동 삼식이 촌놈 식당 친절하게 환대해주시는 것도 좋았어요. 

 

 

삼식이 촌놈 메뉴판. 

큰 글씨로 되어있어 보기도 좋은 메뉴판.  갈비살, 토시살, 안창살 등의 소고기는 미국산으로 가격이 착한 편입니다.  돼지고기를 먹으러 갔던 우리는 삼겹살, 국내산 돼지 특수부위를 주문해봤는데요, 고기는 역시 국내산이지 하면서 특수부위를 선택했던 것 같아요. 

 

메뉴판에 고기의 원산지를 적어두어 보기도 편하고 믿고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기본 차림. 고기와 곁들이는 간장 양파와 쌈무, 마늘이 나왔어요. 

 

시원한 물김치도 나왔네요. 

 

시간이 꽤 흐르고 숯불이 들어왔어요. 참숯불 돼지구이 전문점답게 숯이 깨끗하고 모양도 참 좋더라고요.  숯불이 들어오니 분위기도 한층 더 따끈해졌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등장한 돼지 특수부위.

주문과 동시에 고기를 손질해서 담아내어주더라고요.  돼지 특수부위라 하면 흔히 뒷고기라고도 불리는 목덜미살, 항정살 등 여러 부위를 같이 먹을 수 있는 고기인데요 비교적 착한 가격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부위라 인기가 좋죠.  국내산 돼지고기로 상급 특수부위를 취급한다는 대구 봉덕동 맛집 삼식이 촌놈 식당의 특수부위입니다. 

고기는 한근 기준으로 33,000원에 제공되고 있어요. 

 

 

쌈채로 배추와 상추, 고추 그리고 금방 무쳐낸 재래기가 나왔어요.   큰 접시에 담아 각각 덜어먹을 수 있도록 했어요.  따끈한 차림으로는 달걀찜.  소박한 양이었는데 고기 굽기 전에 먹기 딱 좋네요. 

 

 

매운 고추는 좋아해서 추가로 주문을 해 받았답니다. 

 

 

상차림으로 따끈한 국물이 소박한 달걀 찜만인가 싶었더니 시래기가 부드럽게 좋은 뚝배기로 국물이 더 나왔어요.  

 

 

숯불 위에 두툼한 철판. 그 위에 국내산 돼지 특수부위 살콤 올리고 구워 줍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해요. 배고파 배고파.  

 

 

대구 봉덕동 삼식이 촌놈 식당 돼지 특수부위.  돼지 특수부위와 더불어 삼겹살도 함께 주문을 해 먹었는데요, 삼겹살은 국내산이 아니고 목살과 함께 스페인 원산지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몰라도 다들 삼겹살보다 특수부위가 더 맛있다는 평이 나왔어요. 

 

 

대구 봉덕동 맛집 삼식이 촌놈 식당의 또 다른 추천 메뉴는 얼큰소찌개입니다.  한 뚝배기에 6천 원으로 밥 한 끼 먹어도 좋을 소찌개인데요, 정말 국물이 칼칼하고 맛있더라고요.  약간 맵기 그 이상의 맵기가 있기 때문에 혹 매운맛 힘든 분들은 미리 체크해봐야 할 것 같아요. 

 

 

고기 참 열심히 먹어서 그런지 마지막으로 디저트로 챙겨주신 황도.  함께 잘 나눠 먹었어요. 

 

수입산 고기가 주류를 이루면서 착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는 대구 봉덕동 맛집 삼식이 촌놈 식당.  그중에서도 돼지 특수부위는 상급 국내산으로 찾는 사람들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 일행도 특수부위에 만족도가 더 높았고요.  고기 후 얼큰소찌개 강력추천드리고요.    사장님이 친절해서 편안하게 식사하고 왔던 기억이 있네요. 

 

 

 

삼식이 촌놈

대구 남구 봉덕로20길 12

(대구 남구 봉덕동 556-8)

053-474-924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