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10미 반고개무침회 호남식당 이렇게 변신했네요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1. 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since 1968, 대구 반고개무침회 골목의 오랜 노포 호남식당이 새롭게 리뉴얼하고 손님을 맞이한다.

 

 

대구 10 미 반고개무침회 호남식당 이렇게 변신했네요

 

 

뭐든 새로워진 것은 빨리 공유하고 싶어 지는 법. 

오늘은 맛집 소개지만 맛집 소개가 아닌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대구10미 음식과 더불어 대구 반고개무침회 골목의 호남식당이 호남원조식당이라는 멋진 새로운 간판을 달고 리뉴얼한 모습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대구의 맛을 알리는 열가지 음식 중 반고개무침회는 인근 구역을 일컫는 반고개를 따 완성된 무침회 골목을 소개하는 말인데요, 그중에서도 꽤 오랜 역사를 가진 호남식당이 노포의 모습을 벗고 깔끔하게 변신했더라고요. 

 

 

대구 내당동 맛집으로 대표되는 무침회골목.  그중에서도 오랜 역사를 가진 호남식당은 1968년이 시작이라고 하니 대단한 것 같습니다.  나보다 나이가 훨씬 많군요.^^

 

일전에 한 번 방문했을 땐 가림막을 치고 한참 공사를 하고 있었는데, 주차장 한쪽에서 포장 판매는 계속하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다시 가니 이런 멋진 모습으로 변신했지 뭐예요.   저도 모르게 반가운 마음이 들어 전하는 소식입니다. 

 

호남원조식당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10시까지.  거리 두기 방역 기준에 따라서는 현재 시점으로 달라진다는 거 이제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모르는 분이 없지요? 

 

 

식사를 하는 사람들의 모습.  그리고 포장을 하러 온 사람의 모습이 보입니다.   내부도 정말 깔끔해지고 따뜻한 느낌 가득합니다.   아무렴 무침회가 약간 차가운 음식이다 보니 이런 느낌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예전 모습이었을 때도 2층 홀은 있었지만 아주 폐쇄적인 모습이라 볼 수 없었는데 지금은 2층으로 가는 계단이 아주 탁 트인 모습이라 좋아요.   

 

무침회의 시작이라는 자부심.  역시 대구10미 반고개무침회 호남원조식당입니다.   대구의 명물 무침회는 포장하여 전국으로 택배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요즘은 집에서 즐기는 맛있는 음식이 최고. 

 

메뉴를 보니 기본 호남무침회, 뼈가 살짝 씹히는 매력이 좋은 아나고무침회 외에 육전이 새로 생겼네요.  이번 방문에서는 포장을 간단히 해왔지만 다음엔 와서 육전도 먹어보고 싶네요. 

 

한 가지 더하는 팁.

반고개무침회가 대구 10미 음식 중 하나라고 소개를 드렸는데요,  반고개무침회 골목 식당에서 만날 수 있는 또 다른 대구 10미 음식이 있답니다.  그것은 바로 납작 만두! ㅎㅎ   대구10미 음식을 무려 두 가지나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곳이 바로 반고개입니다. 

 

계단을 따라 2층 홀도 가봤는데요.  길게 이어진 자리 테이블은 단체 모임 자리로 활용하기 딱 좋습니다.   복잡하지 않게 테이블을 배치해서 여유로운 느낌도 좋네요. 

 

나는 지금 무침회가 당긴다..  하하 그럼 바로 대구 내당동 맛집 무침회 골목으로 달려야죠.   반고개무침회 골목 중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호남식당의 변신한 모습 이렇게 전해드렸습니다.  매콤한 무침회에 따끈한 재첩 국물에 밥 한 그릇 하면 너무 좋겠어요.  군침 꼴깍.

 

서두에 시작한 대구 10미 음식.  반고개 무침회와 납작만두, 이렇게 두 가지는 이야기드렸는데요.  나머지 대구10미 음식도 알려드려야겠죠? 

 

대구10미는 현재 뭉티기(생고기), 막창구이, 육개장, 복어불고기, 논메기 매운탕, 누른 국수, 동인동 찜갈비, 야끼우동, 반고개 무침회 그리고 납작 만두 되겠습니다.    대구의 음식을 기억하고 많이 애정 해주시면 좋겠어요. 

 

 

 

명함을 참고하시면 되고요. 

 

집으로 포장을 해 왔던 무침회는 맛있게 야미야미 먹었답니다. 

 

 

가시가 살짝 씹히는 걸 좋아한다면 아나고무침회, 오징어 위주의 기본 무침회도 입맛 돌게 합니다.  따끈한 밥과 국물 한 그릇 있으면 금상첨화.

반고개 무침회 너무 맛있어요. 

 

 

 

반고개 호남원조식당

대구 서구 내당동 886-12

053-557-5451

주차장, 단체룸, 주문배달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