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칠곡맛집 맛찬들왕소금구이 맛있는 삼겹살

by jinnyhwang 2018. 10. 30.
728x90
반응형

칠곡맛집 맛찬들왕소금구이 맛있는 삼겹살

 

맛찬들왕소금구이는 2008년부터 지금껏 수많은 전국 체인점이 있는 식당으로 맛있고 두툼한 삼겹살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구 서변동에 본점이 있는 맛찬들왕소금구이 고개만 돌리면 우리동네 어디에서든 맛찬들왕소금구이 식당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스테이크 두께의 3.5cm 숙성육 삼겹살, 목살의 원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00% 국내산 돼지와 한우를 사용하고 주요 재료인 쌀, 김치와 고춧가루까지 국내산만을 고집하는 명실공히 삼겹살 맛집입니다.  본점이 서변동에 있지만 이번에 모임이 있어 칠곡 운암지 먹거리 골목에 있는 맛찬들왕소금구이 칠곡운암점을 찾았습니다.

건물 뒤 주차장이 넓게 있고, 내부에는 아담하지만 아이들이 잠깐 놀수 있는 놀이방도 있습니다.  홀을 굉장히 넓어 테이블이 가득하고 한쪽으로는 단체 모임에 적격인 별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별실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고 좌식 마루 자리입니다.

 

​맛찬들왕소금구이 메뉴판.  본점과 비교해봤을 때는 가격이 약간 다르게 책정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고기의 양 단위도 100g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첫 주문은 기본 4인분부터입니다.

 

​상차림은 항상 푸짐하고 깔끔해요.  이번 모임에서 가장 인기가 좋았던 깻잎절임과 귀한 대접 받는 명이나물절임입니다.  고기와 함께 싸먹으면 정말 환상의 콜라보를 만들어 내죠.

 

​허기질 때, 고기가 나오기 전까지 요기를 할 수 있는 돈가스.  아이들이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애피타이져가 되어줍니다.

 

 

​맛찬들왕소금구이 식당의 매력.  콩나물 무침입니다.  콩나물만 있는 게 아니라 상추도 들어있어요.  일반 재래기보다 삼겹살과 잘 어울리기도 하고 아삭한 콩나물을 씹는 매력도 넘칩니다.

 

 


삼채는 깻잎, 상추 외에도 배추까지 얹어 줍니다.  채솟값이 금값이라고는 하지만 넉넉한 인심이 엿보입니다.  청양고추는 기호에 따라서 먹는 분들은 더 달라고 하시면 좋습니다.



​새콤달콤한 묵채는 애피타이저로.  기름기 있는 고기를 먹은 후에 한 숟가락 떠먹어도 좋아요.

 

 

소금만 살짝 찍어먹었을 때 ​고기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다는 것은 고기 좀 먹어본 사람들은 다 압니다.  각자의 취향을 존중해서 간장양파도 함께 먹을 수 있도록 개인 자리에 마련이 되어있습니다.

 

​맛있는 맛찬들왕소금구이 삼겹살과 더불어 소주 한 잔씩 마시는 건 필수! ^^  다만, 무엇이든 넘치지 않도록 적당히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제 슬슬 다가오는 연말연시에 음주량을 조절하는 것은 꽤 중요한 덕목이 될 것 같아요.

 

 

​맛찬들왕소금구이 생삼겹살 4인분 불에 올려집니다.  4인분이 기본 주문.

 

​감자는 토핑으로 함께 구워먹기 좋아요.

 

 

​맛찬들왕소금구이에서 매력있는 먹거리 중 하나는 누룽지인데요, 점심특선으로 식사 대용으로 주문도 가능하지만 고기를 먹을 때 요청해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체인점마다 사이드 메뉴는 다를 수 있을거라는 짐작을 해봅니다.

누룽지 한그릇 4,000원.  흑미밥을 잘 끓여 고소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빈 속에 자리를 한다면 속을 채우기도 좋고 고기를 먹은 후 식사대용으로도 좋아요.  어린이나 노약자들이 함께한 자리라면 더욱 좋은 먹거리가 되어줄것 같습니다. 

 

​누룽지를 주문하면 된장찌개가 작은 뚝배기로 제공되는데 된장찌개가 정말 맛이 좋아요.^^

 


기본 상차림에 포함된 작은 뚝배기의 된장국수입니다.  이 또한 매력적인 먹거리입니다.  된장찌개에 소면을 말아 넣은 것인데 개인적으로 너무나 좋아하는 거라 혼자 독차지하고 먹었다는 건 비밀로 해주세요.


​김치뚝배기. 공깃밥 두 개를 주문할 경우 김치뚝배기가 제공됩니다.  단품 메뉴에 따로 판매를 하고 있는 것인데 김치는 넉넉하고 두부도 좋고 보기엔 맛있어 보였는데 약간은 깊은 맛이 덜한 것 같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분주하게 오가면서 직원분이 고기를 점검해주고 구워줍니다.  이렇게 구워주는 고기는 언제 먹어도 맛이 좋은 것 같습니다.  3.5m 두께의 고기가 앞뒷판을 익힌 후에는 이렇게 잘라졌습니다.  친절한 직원분의 만행입니다.  이렇게 속을 익히고 맛있게 잘라주면?

 

​눈으로 먹어도 맛있는 꿀꽈배기 같은 생삼겹살 구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육즙이 빠지지 않도록 빠른 시간 내에 굽는 것이 관건이라고 하는 맛찬들왕소금구이. 속은 촉촉하고 겉은 노릇하게 잘 구워졌네요.  항상 고기를 구우면서 수고해주는 직원분이 고마워요. ^^

​여불에는 감자도 맛있게 구워 먹습니다.

 

 

​달콤하고 조금은 쌉싸름한 간장 베이스에 잘 절여진 명이나물에 맛있는 삼겹살 한 조각 싸먹으면 그 맛을 음미하느라 한동안은 눈을 뜰 수가 없을지도 몰라요.

정말 맛있습니다.  고기의 칼집도 수작업으로 내고 구워서도 맛있는 돼지고기의 맛을 위해 두터운 두께를 고집하는 맛찬들왕소금구이. 제대로 맛있는 생삼겹살을 먹고 왔습니다.  식당 규모가 있어서 연말 모임이나 가족, 직장의 회식장소로도 딱 알맞춤인것 같아요.

 

맛찬들왕소금구이 칠곡운암점

대구 북구 구암동 814번지

053-321-6692

놀이방, 전용 주차장 있음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