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10미 막창 맛집 발견! 침산동 맛집 꾸돈 본점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3. 3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침산동 맛집 꾸돈 돼지막창 구이, 동그란 모양을 유지하고 겉빠속촉을 느낄 수 있는 엄지 척 막창 맛집

 

대구10미 막창 맛집 발견! 침산동 맛집 꾸돈 본점

 

대구 하면 역시 막창!!

 

갑자기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갑분 고백타임?? 이 머선 일인지?)

 

대구의 다양한 음식을 소개하고 있는 저란 사람 대구 하면 생각나는 음식이 너무 많습니다.  하핫.  그래도 그중에서 대구 = 막창이라는 등호는 전국 모든 사람들이 인정할만한 음식이 아닌가 싶은 자신감도 드는데요? 

 

카카오톡이나 다음 등 포털에서 대구 막창 맛집 검색하면 진짜 다양한 모습의 막창 전문점들이 많이 나와요.  막창 좋아하는 저도 잊을만하면 먹으러 갑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여러 막창집 가봤는데 이번에 처음 방문했던 대구 침산동 맛집 꾸돈 침산점에서 맛본 막창은 진짜 최고였어요.  그날의 맛있음을 떠올리니 벌써부터 광대가 실룩거리는데요.  모양도 예쁘고, 막창 숙성 참 잘하시는 사장님 덕분에 같이 간 막창 동무들과 진짜 맛있는 시간 보내고 왔거든요. 

 

'함 보실람미꺼??'

 

 

막창집 치고는 너무나 깔끔함에 일단 놀람. 

환대를 받고 들어간 식당에는 부부 사장님이 운영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그중 셰프님은 남자 사장님.   편안한 원형 테이블이 흔한 막창 식당의 냄새를 풍기는 반면 깔끔하게  청소하고 정리된 모습이 맘에 들었어요. 

 

 

구석 자리는 '속닥한' 모임 하기에도 딱 좋네요. 

 

여기서 잠깐. 

메뉴판도 살펴볼만합니다. 

 

 

돼지고기 요리학을 연구하는 오너 셰프의 자존심으로 탄생한 돼지고기 메뉴.  착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막창은 맛에 대비하면 정말 착하다 싶었고요, 막창 외에도 국내산 참갈비, 삼겹살, 쪽갈비 그리고 닭발도 있습니다. 

 

저의 관심을 주목시켰던 것은 꾸돈의 5형제라고 적힌 사이드 메뉴였어요.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이 다 모여있다는 것.  냄비우동, 라면, 오뎅탕 그리고 떡볶이!!!  

 

 

식당 벽면에서 만날 수 있었던 오너 셰프님의 모습과 이력.  와우!  편안하게 막창집 사장님이라 생각했지만 한식과 일식 자격이 있는 요리사였어요.  최고의 돼지고기 요리를 꿈꾸면서 꾸돈이라는 상호를 상표등록까지 했다고 해요. 

 

 

막창 먹을 때 중요한 건 막장. 

막장은 막창 찍어먹는 장을 말합니다.   된장 베이스 소스인데 이 또한 막창처럼 식당마다 천차만별.   대구 침산동 막창 맛집 꾸돈 식당에서는 막장 농도나 간도 좋더라고요. 

 

 

콩나물 국물 기본 차림은 아주 좋아해요. ^^

 

 

꾸돈 식당 막창이 마음에 들었던 또 하나의 이유!!

 

바로 막창 초벌을 해서 테이블로 나온다는 것.  막창이 은근히 굽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또한, 내장이라 잘 구워 먹어야 뒤탈도 없지요.  그런 점에 선 상당히 경제적인 시스템. 

 

 

초벌 해오니 테이블 숯불에서는 굽는 게 훨씬 수월해요. 

좋아하는 떡 구워 먹기도 절대 놓치지 않았지요.  떡은 모자라서 셀프 바에 가서 기본 반찬과 더불어 넉넉히 가져와 구워 먹었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똥그란 모양을 가위로 자르지 말고 모양 유지한 채로 먹으라는 사장님의 친절 설명도 있었어요.  보기에도 귀여운 동그란 막창.   개인적으로 넓적한 막창보다 동그란 걸 좋아해요. 

 

구워진 막창을 보면 알겠지만 속이 꽉 차 있습니다.  막창 숙성을 잘못하면 저말 질겨서 못 먹는다 소리가 절로 나올 수 있는데요,  그런 점에서 침산동 맛집 꾸돈 너무 칭찬해요.  막창 숙성이 예술입니다. 

 

그것은 사장님도 굉장히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부분.  연육제를 쓰지 않고, 과일을 활용해 숙성하는데 그 전 과정을 알면 깜짝 놀랄 거라고, 그만큼 노력을 쏟으신다는 자신감이 보이시더라고요.   

 

저는 물론 맛을 보니 그 수고와 과정이 얼마나 대단한지,  어쨌거나 부드럽고 맛있는 막창으로 최종 결과물이 나왔으니 인정할 수밖에 없더라고요. 

 

 

막창 속도 가득 차 있는 집, 정말 찾아보기 힘든데, 꾸돈 너무 맘에 들어요. 

아마 이제부터 돼지막창 먹을 땐 꾸돈 침산점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여태 먹어본 막창 중에 최고라고 단언할 수 있는 이유, 대구 막창 맛집으로 추천할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이 맛에 있었네요. 

 

 

막창 추가는 필수였습니다. ^^ 헤헤

겉은 좀 바싹하게 구워도 속이 부드러워 씹는 맛도 있고, 불편한 냄새는 전혀 없더라고요. 

 

 

위에서 메뉴 소개하면서 침 튀겨가며 이야기했던 꾸돈의 사이드 메뉴 형제님들.  그중 막내 떡볶이를 주문해 봤어요.  암만 맛있는 막창이지만 많이 먹으면 살짝 느끼함은 어쩔 수 없죠. ^^  그때 입맛 정리해주는 데 최적인 음식이 바로 떡볶이.  

 

뭐야 뭐야,

이 떡볶이 소스마저 내 취향 저격.  떡볶이도 참 괜찮더라고요.  메인부터 사이드 메뉴까지 다 제게는 취저!  저격 제대로 당했던 침산동 꾸돈의 먹부림이었어요. 

 

 

밥 먹을 사람들은 밥밥밥.

메인 음식, 사이드 메뉴, 밥에 먹는 찌개까지 사장님의 마음이 다 느껴질 정도로 맛 괜찮더이다.  수일 내로 대구10미 음식의 대표 주자, 막창 또 생각날 것 같은데...   점점 건강해지는 나의 몸을 걱정하면서도 어김없이 발걸음은 대구 침산동 맛집 꾸돈으로 향할것 같아요. 하하하. 

 

 

 

꾸돈 침산점 (본점)

대구 북구 옥산로 95-7 1층 107~108호

053-341-5522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