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달콤이 매콤이 달볶이 오뽂이 골라먹는 이소떡 사수동 맛집

by 사용자 jinnyhwang 2021. 3. 25.
728x90
반응형

이소떡 금호점 이소떡과 튀말이.

 

달콤이 매콤이 달볶이 오뽂이 골라먹는 이소떡 사수동 맛집

 

 

모두가 사랑하는 떡볶이.

(나만 그런가요?)

저는 유난히도 떡볶이를 애정 한답니다.  떡볶이 체인도 대구에는 굉장히 많은데요 그중에서 다양한 떡볶이 종류 중에 골라먹는 즐거움이 이소떡 즉 이웃집소녀떡볶이 금호점 다녀왔어요.

 

다들 알다시피 믿고 먹는 이소떡.  떡볶이 종류를 달콤이, 매콤이, 달볶이, 오뽂이 등으로 고객 취향 십분 적용해서 선택의 폭이 넓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원색을 채용해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이 있는 식당 외관이네요. 

떡볶이 카페, 이소떡 이웃집소녀떡볶이.  요즘은 사실 줄임말로 이소떡을 모르는 분이 없지 않을까 싶어요.   한 끼 식사로 떡볶이?  좋다고 먹는 사람 여기 저요 저요.  이날도 그래서 이른 저녁을 겸해 방문했던 대구 사수동 맛집 이소떡입니다. 

 

 

 

아담한데 깔끔한 모습. 

부부가 운영하시나 싶게 남자 사장님이 카운터를 보고 계시더라고요.  주문도 함께 도와주셨어요. 

 

 

이렇게 많은 이소떡 메뉴.!!

사실 오랜만에 방문한 이소떡인데 메뉴판을 보니 정말 눈 돌아갑니다.  떢볶이 종류는 물론 분식 종류는 다 갖춰져 있고 튀김 친구들은 어찌나 다양하던지!!   어린이가 좋아할 돈가스와 음료, 토스트까지 거의 완벽 수준의 분식 대령.

 

전국 떡볶이 대회 최우수상을 받은 바도 있는 이소떡. 

 

골라먹을 수 있는 메뉴가 너무 많아서 좀 고민하고 있던 찰나, 사장님의 도움을 좀 받았어요.  특히 카운터에는 메뉴 설명도 사진과 함께 있어 좋았고, 특히 제가 집중한 떡볶이 종류에 대해서는 직접 적은 글씨로 설명을 덧붙여 두셨더라고요. 

 

취향이 다양한 요즘 시대.

떡볶이에 들어가는 떡 종류도 골라먹을 수 있어요.  쌀떡이냐 밀떡이냐.  떡볶이에 양배추 등의 채소와 어묵이 들어가느냐 아니냐에 따라서 각각 이름들이 붙여져 있더라고요. 

 

달콤이 매콤이는 말 그대로 순수 떡볶이만 들어 있는 것으로 달콤한 맛, 매콤한 맛.

채소와 어묵이 같이 들어가 더욱 푸짐한 느낌이 있는 떡볶이 종류로는 달볶이와 이소떡, 오뽂이 그리고 최강 매운맛을 자랑하는 미소떡이 있습니다.   이웃집소녀떡볶이를 대표하는 이소떡 메뉴는 쌀떡으로 딱 지정해두었는데요, 다른 맛의 떡볶이는 밀떡 요청할 수 있다고 해요. 

 

 

카운터에 있는 예쁜 말 보고 저도 스마일.

 

사수동 맛집 이소떡에 가서 제가 선택한 메뉴는요??

 

매운맛 좋아하니까 당연히 매운 종류에, 채소와 어묵은 필수로 들어가야 더 행복하니까 얼큰매운맛의 오뽂이, 밀떡으로 주문을 넣었습니다.  

떡볶이와 곁들일 메뉴로는 꼬마양념김밥.

 

 

주문을 넣고 꽤 기다렸던 것 같아요. 

주문과 동시에 즉석 조리로 떡볶이를 만들고 김밥을 말아서 그런지 대기 시간은 좀 길게 느껴졌었는데, 막상 떡볶이 아니 오뽂이 한 상을 보니 마음이 사르르 다 풀어집니다. 

 

 

여느 떡볶이 체인점보다 일단 양이 많아요.

채소와 어묵도 넉넉하게 넣어 주어서 엄지 척 날리고요.  주문대로 떡볶이는 밀떡으로. 

 

 

김밥 위에 깨를 뿌리지 않아 저는 더 좋았던 꼬마김밥. 

꼬마양념김밥은 1인분 3,500원인데 8개나 나오네요. 야무지게 말아진 모습에 군침이 돕니다. 

 

 

단무지와 어묵이 들어가고 살짝 매콤한 양념이 곁들여져서 심심하지 않고 맛있었던 김밥. 

 

 

어묵도 한 입에 쏙 넣을 수 있는 조각 어묵이라도 좋네요.  많이 묽지 않지만 숟가락으로 국물과 함께 떠먹기 좋은 매콤한 떡볶이.   골라먹는 즐거움이 있는 이소떡 오볶이 오뽂이??  사수동 떡볶이 맛집에서 먹고 있습니다. 

 

뭔가 경상도 사람이다 보니 센 발음으로 오뽂이라고 하고 싶네요. ^^

 

 


 

 

이번에는 명실공히 이웃집소녀떡볶이 식당의 대표 메뉴라 할 수 있는 이소떡 차례입니다.  취향에 따라 각장 1인 1 떡볶이를 주문했고 여러 종류 중에 맘에 드는 것으로 골라 먹었지요. 

 

 

이소떡은 한 입 크기의 굵은 쌀떡.  그리고 어묵과 채소가 함께 들어가 있는 떡볶이로 국물도 넉넉해서 숟가락으로 퍼먹어도 좋아요.  

 

매운 양념을 퍼 먹는 것은 위장에 나쁜 영향을 줄 수도 있으니 각자의 식성, 위장의 건강상태, 매운맛 호불호를 고려하면서 먹었으면 합니다.   저는 국물로 떠먹는 골수파입니다. ^^

 

 

오동통한 튀말이도 곁들이면 좋아요. 

김말이보다는 굵고 씹는 즐거움이 있어 저는 튀말이를 선호합니다.  1인분에 4개 씩이나 주시네요. 

 

 

쫀득한 쌀떡의 매력.

살짝 달달하면서도 매콤한 맛도 감도는 이소떡의 맛.  웬만큼 떡볶이 먹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게 바로 이소떡 정도의 맵기 같아요.  저는 워낙 밀떡 좋아해서 밀떡을 즐깁니다. 

 

들어가는 재료와 떡 종류, 매운맛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떡볶이 가득한 대구 사수동 맛집 이소떡.  달콤이, 매콤이, 달볶이, 이소떡, 오뽂이, 미소떡  골라 골라요.   아이들이 사랑하는 메뉴는 역시 순한 카레맛의 달볶이나, 떡볶이만으로 구성된 달콤이 (이름도 귀여워) 추천드려요. 

 

떡볶이로 힐링하는 시간~ 이웃집소녀떡볶이에서 잘 먹고 왔답니다. 

 

 

 

 

이웃집소녀떡볶이 이소떡 금호점

대구 북구 한강로 48 (사수동)

053-324-4111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