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사수동 삼겹살 맛집 소백산숯불갈비 땟갈 좋네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5. 1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미세먼지로 목이 칼칼하니 생각났던 삼겹살.  그길로 당장 방문했던 대구 사수동 삼겹살 맛집 소백산숯불갈비 생삼겹살

 

 


미세먼지 가득한 날,
나는 삼겹살 집으로 향했다


 

대구 사수동 삼겹살 맛집
소백산숯불갈비 땟갈 좋네

 

 

아침에 일어나 거실 커튼을 열어재치면 머지 않은 곳에 산 봉우리가 보입니다. 맑은 날은 화질 좋은 화면을 보는 냥 꼭대기 주변이 말끔한데, 미세먼지 예보가 있는 날은 뿌연 안개속인 듯 답답하죠. 

그런 날은 출근하는 길도, 그 어떤 외출도 잠시 머뭇거리게 되는 건 비단 저만이 아닐거라 생각해요. 

 

미세먼지로 목도 칼칼하고 유독 눈이 예민한 저는 충혈도 많이 된답니다. 까끌까끌한 눈의 이물감은 휴대하는 인공눈물로 조치를 하는 편이고요.  그런데 퇴근 때까지 칼칼한 목은???

 

미세 먼지엔 뭐??

"당연히 삼겹살!"

그렇게 걸음하게 된 대구 사수동 삼겹살 맛집
소백산숯불갈비. 

사수동에는 은근히 고기집, 식당, 술집이 많이 들어와 있어요. 골목 골목 있는 식당 중 눈에 들어온 소백산숯불갈비식당. 소백산의 기운 때문인지도 모르겠네요. ^^

 

*미세먼지와 삼겹살의 관계에 대한 진실은

맛있게 먹고 나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세먼지 덕분에 생각난 삼겹살을 먹으러 왔지만 식당은 소고기 메뉴도 있는 듯 합니다.  한우 갈비살, 육회.  하지만 우리는 초심을 잃지 않고 먼지 타파를 위해 생삼겹살로 고고고. 

 

 

 

고기 메뉴와 식사류가 준비되어 있네요.  고기를 먹고 후식은 뭘로 먹을지 항상 챙겨놓게되는데요 이번에는 된장소면말이가 눈에 들어옵니다. 

 

사수동 고기집 소백산숯불갈비 식당에서는 고기를 먹으면 차돌박이 된장찌개가 기본으로 서비스 됩니다. 리필도 물론 가능하고요.   

종국에는 그 된장찌개에 먹을 수 있게 되는 된장소면말이.  그래서인지 가격도 너무 착합니다. 

 

 

 

 

동그란 숯이 예쁘네요. 

금방 불을 피워 들어온 숯.  그리고 바로 상차림이 시작되었어요. 

 

 

 

 

콘샐러드, 각종 소스, 콩나물을 넣은 파무침, 쌈 채소, 김치 그리고 잡채.  잡채가 나와서 개인적으로는 좋았어요.

파무침은 새콤한 소스를 사용하는 대신 고추장 베이스로 무쳐낸 것이 다른 고깃집과 다르더라고요. 

 

 

 

 

특제 테이블 버너 위에 올려진 차돌된장찌개.  기본 서비스되는 찌개 치고는 아주 훌륭합니다.  고기 굽는 불판 옆에 전용 찌개 버너가 있더라고요. 

 

 

 

 

미세먼지 날려버릴 것 같은 생삼겹살의 땟깔, 참 좋네요.  비계와 살 비율이 적당해 보입니다.  어느 정도 기름기가 있어야 칼칼한 목의 먼지 싹 씻어내리지요. 

 

 

 

 

두툼한 철판 위에 양파, 버섯과 함께 빛깔 좋은 생삼겹 구워봅니다. 

 

 

 

 

소주 한 잔 같이 하면 먼지 청소 더 잘됩니다. 하핫.
나만의 생각, 내 맘대로. 

 

 

 

많이 두툼하지는 않은 삼겹살인데 그렇다고 생각보다 두께가 줄어들지는 않더라고요. 

 

 

 

 

앞뒤 적당히 익힌 후 샤샥 잘라서 한입 크기로 사이드까지 잘 익혀줍니다.  

 

 

 

 

저는 삼겹살 좀 작게 잘라 먹는 편입니다. 

한입에 쏙 들어오는 게 좋기도 하고 겉은 바싹하게 구워 겉빠속촉 느낌으로 먹는 게 좋더라고요.  취향에 따라 한입 크기는 정해서 잘라주면 좋겠죠? 

 

 

 

 

상추에 깻잎에 삼겹살 한 쌈 싸기는 자연스러운 코스.  삼겹살 기름에 다양한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더 도움이 되고 좋아요.  무침으로 나온 파, 콩나물도 적당량 올리고 고추 마늘 고명 굿굿. 

 

 

 

 

대구 사수동 맛집 소백산숯불갈비 식당의 생삼겹살. 맛있게 먹고 있으면 어느새 된장찌개가 보글보글 끓고 있습니다. 고기 맛도 괜찮은데 된장찌개도 맛집 같아요.   이렇게 맛있는 된장찌개 넉넉히 주는 사수동 맛집 있으면 나와 보시라니까요. ^^  

 

된장찌개에 밥을 먹어도 좋고, 사리면을 주문해 된장소면말이 만들어 먹어도 최고!   

된장소면말이는 2천 원인데요 그도 그럴 것이 면만 잘 삶아서 내어주기 때문입니다.  왜?  된장찌개는 이미 테이블에 있으니까.!

 

 

 

 

사리면 하나 주문했는데 꽤 넉넉히 챙겨주시더라고요.  이것을 팔팔 끓는 된장 냄비에 넣고 한소끔만 끓이면 "된장소면말이" 완성.   

보통 된장국수라고도 하는데 저는 이거 너무 좋아해서 소백산숯불갈비 식당 꼭챙겨둬야겠더라고요. 


^^ 먼지로 답답한 하루를 마감하며 핑계 삼아 나들이 했던 사수동 삼겹살 맛집 나들이.   고기에 된장국수까지 마무리까지 아주 훌륭했어요.   

 


삼겹살 먹고 미세 먼지 해방???

 

이제는 진실을 말합니다. 

미세먼지에는 삼겹살 먹으면 좋다고 생각을 하지만 사실은 "NO". 그저 삼겹살로 단백질 보충을 하고 요즘 필요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긴 하지만 호흡기로 흡수되는 미세먼지와는 직접적 관련이 없고, 치료의 효과?도 없답니다.  하지만 핑계삼아 삼겹살 데이트로 기분을 내기 위한 핑계로 일상 대화 나누긴 나쁘지 않은 이슈 같아요. ^^ 

 

 

 

 

사수동 소백산숯불갈비 식당 카운터에는 손님을 위한 사탕이 준비되어 있네요. ^^  알록달록한 사탕 두어 개 챙겨왔어요.  

 

황사, 미세먼지 많을 땐 가급적 창문을 열지 말고, 외출 시엔 안경이나 모자,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좋고요, 손씻기, 세안, 양치는 일상에서 기본 위생 철칙이죠.  오락가락하는 미세먼지로 답답하지만 그럴 때일수록 개인 위생에 더 신경을 쓰며 건강 챙기길 바랍니다. ^^ 

 

 

 

 

소백산숯불갈비
대구 북구 한강로6길 8-3 (사수동 943)

053-716-9218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