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칠성동 고기집 소소한갈비 식당의 "접시 고기 당신"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5. 1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마치 접시에 꽃이 핀듯한 담음새가 시선을 끄는 소갈비살 전문 대구 칠성동 맛집 소소한갈비

 

 

 

대구 칠성동 고기집
소소한갈비 식당의
"접시 고기 당신"

 

 

소고기 묵자,

고민 없이 냉큼 달려갈수밖에 없는 달달한 유혹입니다.   오늘은 대구 칠성동 소고기 맛집 탐방 이야기를 전해드릴까 하고요. 

새로운 맛집을 발견하는 건 언제나 반가운 일. 이번에도 그랬던 것 같아요.  소고기 중에서도 갈비살 부위만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라 이름도 소소한갈비 식당이랍니다. 

 

소소하지만 그리 소소하지 않았던 칠성동 맛집.  먹기 좋게 고기를 잘라 낸 담음새를 보고 언뜻 생각한 것이 바로 제목에도 소개드린 "접시 고기 당신"입니다. 

눈치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죠? 
접시꽃 당신을 조금 패러디해봤어요. 

 

 

 

 

대구 침산동 옆 칠성동, 대구역과도 멀지 않고 예전 홈플러스 대구점 근처에 있습니다. 인근으로는 삼성 창조 경제단지 맛집들도 가득하죠.  멀지 않은 거리라 고기 먹을 땐 가볼만 합니다. 

 

하얀 간판에 금색 글씨가 인상적이더라고요.
소갈비 전문 체인으로 이곳은 대구 칠성점이네요. 

 

홀에 원형, 사각 테이블 있고 조그맣게 마루 자리를 만들어 아이들이 있는 손님들은 마루로 올라가는 모습도 보입니다. 

 

 

 

 

저는 살짝 늦게 도착해서 일행을 만났어요.  

오늘만은 사주는 고기 먹고 살 찔 테다!! 하며 ㅎㅎㅎ    상차림이 되어 있는 자리에 냉큼 앉았어요. 

 

소소한 갈비 식당의 주 메뉴는 역시 소갈비.  다만 소금구이냐 양념이나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는데요, 각 한 접시 400g 반 접시 250g으로 주문 단위가 정해졌습니다.  한 접시 28,000원, 반 접시는 18,000원. 

 

 

 

 

콩나물 국물과 더불어 고깃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차림이 나와요.  장아찌, 소스, 쌈 채소 그리고 생채 무침.

 

 

 

 

생채 무침은 파채와 상추 외에 콩나물을 같이 넣어 무친 것이 특징이네요.  좀 더 푸짐해 보이고 맛있게 먹히더라고요. 

 

 

 

 

이거야 말로 접시꽃! 고기 꽃! 소갈비 꽃!

그리하여 "접시 고기 당신"

 

소소한 갈비 소금구이 한 접시입니다.  4명이 함께한 자리였기에 한 접시 단위로 먹었는데 다들 소고기 맛있다며 술술 먹더라고요.  물론 저 역시 빠질 수 없었지요. 

 

 

 

 

이건 두 번째 주문했던 소금구이 한 접시.  한 접시로는 모자라요! 

이리 보아도 꽃이요, 저리 보아도 꽃 같아요.  

그래서 접시꽃 당신, 접시 고기 당신이 생각났다는 거 짐작이 되시죠? 

 

 

 

 

개인당 준비된 소스입니다. 

데리야끼 소스를 준비해 마치 소갈빗살이 스테이크가 된 느낌도 살짝 납니다.  다만 고기가 그리 두껍지는 않기 때문에 '그런가 보다'하면서 흉내만 살짝.   소스는 그래도 맛이 좋네요. 

 

 

 

 

고기 누가 구웠니!!

소고기를 이렇게 태우다니, 아니 아니 아니 되오!  인원이 많아 이렇게 많이 올려 구웠지만 부디 태우지는 말고 먹어야 더 맛있는 소소갈비를 만날 수 있다는 점.  숯불에 굽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쓰면 좋을 것 같아요. 

 

 

 

 

소금구이 먹어봤으니 양념도!!

이건 또 다른 소고기 꽃이구나 합니다.  이야~ 대구 칠성동 맛집 소갈비 제대로네요.  마늘 갈아 넣어 만든 특제 소스에 촉촉이 적셔 숯불에 구워 먹는달까.   양념은 꽤 달달하면서도 마늘 덕분에 구미가 당기는 맛.   불에 구울 땐 더 잘 탈 수 있기 때문에 신경을 많이 써야 했어요.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중에서 고르라면, 저는 단연코 소고기 맛을 십분 잘 느낄 수 있는 소금구이의 손을 들어줄 것 같아요.  그만의 매력이 존재하니까 취향 껏 골라 먹는 소갈빗살.  칠성동 고깃집에서 즐기고 왔네요. 

 

고기 후에 먹을만한 추천 먹거리는

단무지 국수. 

 

 

 

이름이 특색 있어 많이 기대했는데, 잔치국수에 채를 썰어 올린 단무지 때문에 이름이 붙은 국수랍니다.  그래도 불기 전에 먹으니 나름의 매력이 느껴졌어요. 맛있는 소갈비 먹고 단무지 국수 하나 챙겨 먹으면 든든한 소고기 외식 끝!  

 

대구 소고기 맛집 중에서도 소소한갈비 식당은 소 갈비살만을 판매하는 전문점이면서 소금구이, 양념구이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소소하지 않은 소소한갈비.  한우는 아니지만 괜찮은 품질의 갈빗살을 먹을 수 있는 칠성동 고깃집으로 추천드립니다.  

 


 

 

소소한갈비 대구 칠성점

대구 북구 칠성동2가 142-13

053-352-9981

예약 가능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