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스트레스 풀 땐 매운맛 신천동 맛집 만복이쭈꾸미 동대구점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5. 1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매콤한 숯불향 가득한 불맛 쭈꾸미볶음, 만복이쭈꾸미낙지 동대구점

 


이제 진짜 숯불향 쭈꾸미볶음이지 싶다




스트레스 풀 땐 매운맛

신천동 맛집 만복이쭈꾸미 동대구점

 

 

대구 경상도는 유난히 매운맛을 사랑하는 것 같아요. 이 지역 토박이인 저도 유독 매운 걸 좋아하는데 다양한 대구의 매운맛 중에서 오늘은 쭈꾸미볶음 소개드립니다. 

 

사실 제 먹부림 중에 쭈꾸미볶음을 자주 보여드리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만, 그만큼 좋아하고 동네 동네 맛있게 매운 쭈꾸미 잘하는 집이 많으니까요. ^^ 건강에도 좋고 매운맛 정도를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먹거리.  대구 쭈꾸미볶음 잘하는 집 중에서 특히 제가 애정 하는 만복이쭈꾸미 식당의 매운맛.

 

동대구역과 멀지 않은 신천동 맛집으로 오늘은 만복이쭈꾸미 동대구점을 들렀어요. 경상북도 경산 옥산에 본점이 있는 만복이쭈꾸미 식당.  지역에 체인점이 좀 있는데 저는 여러 곳을 다 다녀보면서 만복이를 즐기는 사람이랍니다. 

 

이날은 인근 병원에 다녀오면서 (아야 아야) 매콤한 음식 먹고 싶어 들렀지요. 별도 주차장도 따로 있고 깔끔한 매장이 인상적이고요 단체룸도 있어 모임 하기 좋은 식당입니다.   (물론 모임은 할 수 있을 때! 염두를 해두면 좋지요.)

 

 

크게 붙여둔 메뉴 확인할 수 있는데요.  쭈꾸미와 낙지 전문이니만큼 쭈꾸미볶음 낙지볶음 외에 철판 메뉴도 있고요.  연포탕 메뉴도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 메뉴 장착한 식당으로 가족 단위 손님도 언제든지 오케이.

 

 

정기 휴무 안내문에서 참고할 수 있네요.

매월 1,3주차 월요일이 정기휴무라는 점.  낙지볶음이나 쭈꾸미볶음 주문을 하더라도 공깃밥 가격은 따로 책정된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매장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10시까지입니다.  정기휴무를 제외한 일요일, 공휴일 모두 오픈하네요.  저처럼 언제라도 쭈꾸미 먹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희소식 같아요. 하핫. 

 

 

기본 차림에 큰 그릇에 담은 콩나물국.

낙지와 주꾸미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쭈꾸미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쭈꾸미볶음 2개를 주문하고 밥을 기다렸어요.  상차림은 금방 해주는 편.   그냥 담아내면 되는 것들이기 때문이죠. 

 

 

애피타이저로 샐러드 약간 나옵니다. 

소스가 상큼해서 먹기 좋은데요. 샐러드는 추가할 경우 유상으로 사먹어야 한다는 점. 

 

 

대구 신천동 맛집 만복이쭈꾸미 식당 나물 삼총사입니다.  콩나물은 매운 주꾸미와 섞어먹기 좋기에 인기라 그런지 많이 담아 냈고요, 배추와 무를 썰어낸 나물도 있어요.  저는 거의 콩나물만 파는 타입.^^

 

추가 반찬은 셀프로 가져다먹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어요. 

 

 

윤기 좋고 양념 발림 정도, 주꾸미 사이즈 모두가 완벽한 만복이쭈꾸미.  저는 이래서 만복이가 좋아요.  양념을 허투루 사용한 게 없이 딱 알 맞게 버무려진데다 그 맛도 일품.  달달한 맛도 품으면서 불향이 느껴지는 매콤함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공기에 밥도 넉넉하게 담았죠.

백미로 제공되고요. 

 

만복이라면 둘이 가서 쭈꾸미볶음 3인분도 시켜 먹을 때가 있는데 이번에는 그냥 2인분만 주문. 그래서 아쉬운 마음에 사이드로 주문할 수 있는 어린이 메뉴 격인 돈가스도 시켰어요. 

 

 

작은 돈가스 두 조각. 담음새 예쁘데 나왔네요. 

추가로 주문한거라 가능했던 어린이 메뉴.  ^^  돈가스 가격은 4천 원입니다.  매운맛을 달래주기 좋은 음식으로 저는 돈가스를 선택했는데 어른들이 즐길 수 있는 왕새우튀김도 좋아요. 

 

 

쭈꾸미볶음 양념에 콩나물 슥슥.

 

 

아삭한 콩나물도 별미랍니다. ^^

 

 

큰 대접에 밥 넣고 쭈꾸미 넣고 비벼먹도 좋고, 그냥 콩나물만 섞은 채 반찬 삼아 밥과 먹어도 그만.  취향 따라 선택하면 돼요.   밥을 비벼먹을 경우 셀프 코너에서 김가루도 가져오면 되고요. 

 

김가루는 기본 차림을 안 해주거든요. 

 

 

바싹한 느낌보다는 옛날 돈가스 느낌으로 부드러운 정도. 가장자리는 약간 바싹해서 조심해서 씹어야 했어요. 

 

 

속은 촉촉. ^^

먹을만해요.

 

동대구역과 MBC 네거리 중간 즈음에 위치한 신천동 맛집 만복이쭈꾸미 동대구점.  깔끔하고, 음식 맛도 좋아서 만복이쭈꾸미낙지 체인점 중에서도 손꼽을만합니다.   병원 치료받고 피폐해진 몸과 마음이 동대구역 맛집 매콤한 음식 쭈꾸미볶음 먹고 힘이 나네요.  자주 생각나는 매콤함.  매운맛, 보통맛, 순한 맛 선택이 가능한 만복이쭈꾸미 어때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