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사수동 신상 맛집 한우 100% 남매한우막구이

by jinnyhwang_지니황 2021. 5. 17.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대구 사수동 신상 맛집 남매한우막구이 식당의 한우특막구이

 

사수동 신상 맛집 한우 100% 남매한우막구이

 

 

한우 먹기 좋은 날입니다.

대구 금호지구 사수동에 새롭게 오픈한 한우막구이 집이 있어 다녀왔어요.  사수동 내에 꽤 많은 고깃집이 있다는 거 얼마 전에도 삼겹살 먹고 오면서 소개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무려 한우입니다!

 

한우는 언제 먹어도 좋은 것.  순수 국내산 한우 100% 취급하는 막구이 식당으로 '막구이'란 말처럼 불 판에서 휘적하면서 막 구워 먹도록 한 한우 갈빗살 부위더라고요. 

 

사수동 대백마트와 다이소 중간 즈음에 위치하고 있는 남매한우막구이 식당. 기존에 땡초우동이 자리했던 곳입니다. 땡초우동도 참 좋아하고 맛있는 집인데, 식당을 운영하던 사장님이 땡초우동을 접고 새로 오픈한 한우 막구이 가게라고 하네요. 

 

네*버에는 등록이 되어 있는데 다음카카오에는 아직 상호로 검색하니 안 나오더라고요. 이런 이런 동작이 좀 늦으시군요! ^^ 어쩌면 이래서 신상 맛집인 것이지요. 

 

식당 내 벽에는 땡초우동의 흔적이 남아 있어요. 땡초우동에서 좋아하는 어묵탕과 우동.  그것도 팔면 좋겠다 하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그리 크지 않은 식당 내부는 테이블이 2열로 준비되어 있어요. 

 

 

가스불, 돌판 위에서 한우를 구워 먹는 시스템이고요. 

 

 

메뉴는 한우막구이와 한우특막구이 두 종류로 고기 주문은 간편합니다.  주문하면서 물어보니 한우특막구이가 인기라고 합니다.  100g에 9,900원.  300g 정도를 먹는다면 3만 원 정도로 보면 되겠어요. 

 

 

100% 국내산 한우를 취급하는 업소라고 하고 고기 후에는 돌판 위에서 끓여먹는 돌판 된장찌개가 4천 원으로 밥 먹을 때 딱 좋아요. 

 

한우 특 막구이에 JMT (존맛탱) 이런 말도 스스로 해두었네요^^ 어쨌거나 한우는 늘 옳습니다. 

 

 

 

한우에 대한 인증은 바로 눈으로 할 수 있었어요. 

냉동이지만 한우 갈빗살 부위로 구매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한우가 아닌 고기는 '한우'라는 문구를 영수증, 제품명에 넣지 못하게 되어 있거든요.

 

 

이제야 등장하는 사수동 고기집 남매한우막구이 식당의 정체!   1등급에서 2뿔 한우를 유통 과정 없이 바로 받아 저렴하게 판매를 한다는 말입니다.  부위는 갈빗살로 쫄깃함이 살아있는 일반 갈빗살과 부드러운 육즙 팡팡 터진다는 본갈비살로 구성이 되더라고요.

 

 

색이 고운 소금. 

한우는 역시 다른 소스 말고 소금에만 콕 찍어 먹어야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데, 소금도 맛이 좋아요. 

 

 

반찬도 꽤 여러가지로 고기와 곁들이기 좋은 것으로 나옵니다.  다시마, 콩나물무침, 간장 양파, 쌈무.  국물은 콩나물 국물입니다.   

 

다른 것보다 콩나물무침이 아주 아삭하고 맛이 좋았는데, 고기와 함께 구워 먹기를 추천하더라고요.  생으로 그냥 먹어도 아주 맛있어서 '콩나물무침 맛집'이라고 생각도 들었어요. 

 

 

가볍게 맥주 한잔 곁들였는데, 맥주병이 옛날 느낌!!  

 

 

고추, 깻잎, 상추로 쌈 채소도 등장. 

쌈도 좋은데 소고기 한우는 그냥 고기만 먹어야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 하핫. 

 

 

한우특막구이 4개 한 접시.

특막구이는 갈비살과 갈비본살이 반반 정도 나오더라고요.  고기 조각은 좀 작아서 구우면 한 입에 그냥 먹을 정도로 어쩌면 이렇게 작은 사이즈 때문에 막구이라고 하는지도 모르겠네요. 

 

 

마블링 기름이 많은 부위가 본갈비살로 좀 더 부드러운 육즙 가득 느낄 수 있어요. 

 

 

고기 잘라낸 사이즈가 작을 뿐 고기 맛은 아주 굿입니다. 

 

 

소고기는 한 점씩 구워야 맛이지만 초반은 배를 좀 채워야 하니까 넉넉하게 올리고 구우 먹었어요.  핏기가 가시자마자 먹어주면 그냥 입에서 녹는답니다. 

 

 

 

육즙 작렬이고요, 가위를 써서 자를 필요가 없어 너무 잘 먹히고 맛도 좋아요.  이 맛에 한우를 찾는 게 아닌가 말입니다.  막구이라 또한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 것 같아요. 

 

 

마음이 동하면 고기 석 점 정도는 한 입에 그냥. ^^ 윤기 좋고 고기 맛 아주 좋아서 막구이 생각날 땐 다음에도 한 번 들러볼 만하다 싶어요. 

 

한우 막구이 350g에 25,000원 하는 한우막구이 메뉴는 바로 이런 모습.  일반 갈빗살로만 이루어진 것입니다. 갈빗살, 갈비본살 같이 먹고 싶다면 한우특막구이를 선택하길 추천해요. 

 

 

고기 먹은 후 불판을 정리하고 돌판된장을 먹을 차례.

라면 4천 원, 냉면과 계란밥 등 식사류는 몇 가지. 넉넉하게 먹을 수 있는 돌판된장찌개가 최고.  준비된 재료를 달궈진 돌판 위에 올려 끓입니다. 

 

 

 

공깃밥도 꽤 넉넉하게 담아주는데요, 팔팔 끓인 된장에 공깃밥 하나 투하하면 된장밥이 되기도 하고 좋은 술안주로 변신을 하죠.  된장도 맛이 좋아서 메인부터 식사까지 내내 고개를 끄덕이면서 먹었어요. 

 

 

냉면에는 달걀을 아예 하나 다 넣어주네요^^ 밥만 많이 주나 했더니 냉면 고명으로 올리는 삶은 달걀 인심도 좋아요. 

 

부담 좀 적게 한우 먹고 싶을 때 선택할만한 대구 사수동 맛집 남매한우막구이 식당.  순수 국내산 100% 한우로 갈빗살과 갈비본살로 구성된 막구이 맛있게 먹었어요.  소소한 모임에 한우 딱 좋겠다 하며, 다음에 한 번쯤은 더 들러볼 것 같아요.  동네에서 이런 고기 맛 참신한 신상 맛집 만나는 건 즐거운 일입니다.  한우 막구이 한 판 어때요??

 

 

 

남매한우막구이

대구 북구 한강로6길 19-1(사수동)

053-323-1723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