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목향장미 그윽한 대구 브런치카페 큐바이쿼트 cafe Q by Quot

by jinnyhwang_지니황 2022. 5. 3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5월을 행복하게 해 주었던

대구 브런치 카페 큐 Q



오월을 마무리해야 하는 즈음에 와 있는 우리. 여러분들의 5월은 어떤 색깔, 어떤 추억으로 채워졌나요? 언제나 내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지금 이 순간’이라는 걸 잊지 말고 늘 즐겁게 지냈으면 해요.

5월의 추억으로 오롯이 남아있는 제 추억 한 페이지에는 뷰가 예쁜 대구 브런치 카페 하나 담겨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게요.

대구 남구에 위치한 카페 큐, 공간을 만드는데 함께한 건축사 쿼트와 더불어 큐바이쿼트로 알려져 있답니다. 무엇보다 뷰가 좋다는 평이 많은데요, 4월 말부터 5월 내내 그윽한 목향장미가 너무 예쁜 이유로 유명한 곳이기도 해요.


아래로 가지를 늘어뜨린 목향장미의 뷰, 입구를 먼저 보여드립니다. 어떤가요 첫 느낌. ^^ 너무 예쁘죠?

카페 입구는 대로변에서 들어서는 길과 골목에서 시작하는 목향장미 꽃대궐 꽃길이 있답니다. 이쪽은 사진 찍으려는 카페 손님은 물론 4~5월 목향장미 배경으로 사진 찍는 모델, 출사 나온 진사님들도 꽤 많아요.


몽글몽글 너무나 예쁜 목향장미.
골목에서 이어지는 목향장미 넝쿨 포인트는 카페 손님이 아니라도 개방이 되어서 늘 붐비고 있더라고요.


골목에서 바라본 입구는 바로 이런 모습. 건물 한쪽 모서리 전체를, 가지를 축 늘어뜨린 목향장미로 덮여 있는 게 장관이랍니다.


대구 이천동에 위치한 대구 브런치 카페 나들이 온 거 맞고요. 하지만 카페 큐바이쿼트 이야기를 하면 목향장미를 뺄 수 없기에 먼저 이렇게 호들갑을 떨면서 꽃구경을 시켜드리는 거랍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꽃구경 함께 해요^^


건들바위 네거리 한쪽에 위치한 카페 모습이에요.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목향장미가 가득. 앞쪽 입구로 올라가면 2층 야외 테라스가 보입니다.


cafe Q by quot
카페 큐바이쿼트.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10시에 문 닫는다고 안내되어 있네요.


목향장미는?
장미목 장미과의 상록 덩굴성 관목으로 온대, 아한대 지역에서 자라는 장미속의 50~60종이 원종으로 이용되었다고 합니다. 덩굴 찔레라 해야 한다지만 보통은 덩굴장미라고 한다고.


브런치 카페의 존재를 떠나 예쁜 목향장미를 모두에게 오픈한 너그러움 때문에 해마다 출사를 나오는 명소가 되기도 한다니.. 입이 달달해지기도 하지만 사진을 찍는 분들에게는 소재 좋은 명당이 되기도 하는 것 같네요. 실내 모습도 담아 봤는데요, 다양한 화분이 가득해서 촉촉한 느낌적인 느낌.


카페 매니저님이 손님들에게 굉장히 친절한 편입니다. 기분 좋게 환대를 받고 음료를 기다리며 카페를 좀 더 둘러봤어요.

야외 테라스, 내부 창가 자리에서는 대구 3호선 지상철이 지나가는 모습도 도심 뷰도 찾아볼 수 있지요.


카페 큐바이쿼트 메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클럽샌드위치와 평소 좋아하는 밀크티 시원하게 주문을 했어요. 날씨가 더우니까 시원한 음료는 필수!


내돈내산,
영수증 인증은 바로바로. ^^

요즘 카페는 대부분 셀프로 음료 수령, 반납을 해야 하는데 대봉동 카페 큐의 경우는 직원들이 주문한 음료를 서빙을 해준다는 것도 남다른 모습이 아닌가 싶네요. 감사하죠 우린!



테라스에는 예쁜 언니들이 먼저 자리하고 있어서 안쪽에 자리를 잡았어요. 통창이라 바깥이 시원하게 보이고, 광합성 하기에도 너무나 좋았어요.


비주얼도 햅격~~ㅎ
심플하지만 알차게 먹을 수 있는 클럽 샌드위치.


감자튀김도 간이 딱 맞고, 고소한 게 입맛에 딱 맞더라고요.


꽃 정보 확인 필요.
6월을 맞이하는 지금 즈음에는 목향장미가 마르고 덜 풍성할 수 있어요. 가장 예쁜 즈음에 제가 방문했다는 거 잊지 마시고, 올해 가장 아름다웠던 5월을 놓쳤다면 다음 해를 기대해보는 것도 좋죠.

비단 목향 장미 아니라도 실내 화분이 굉장히 많아서 초록이들 사이에서 싱그러운 힐링도 가능하다는 점, 남구 이천동 소재이긴 하지만 대봉동 카페로 소개가 되기도 하는. 대구 3호선 건들바위역에서 바로 코앞에 있답니다.

5월을 기다리게 하는 대구 브런치 카페, 큐바이쿼트 함께 했어요. 건물 뒤 골목으로 가면 있는 주차장. 그곳에서 민들레 홀씨 배웅을 받으면서 카페 나들이 마무리합니다.


카페 큐 바이 쿼트 Cafe Q
대구 남구 명덕로54길 14 (이천동 439-19)
매주 월요일 휴무
11:00~21:00 (마지막 주문 20:3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