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칠곡 가산맛집 개별룸 완비 백숙 맛있는 듬티별미식당

by jinnyhwang_지니황 2022. 10. 24.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닭백숙의 계절이네요

 

개별 룸이 완비되어 있어

소소 모임, 단체 모임도 충분히 가능한

칠곡 가산맛집 가져왔어요.

날 추워지니까 백숙 같은 뜨끈한 보양식 생각납니다. 

하~ 나도 나이가 들었나 보다 싶은 순간이 이럴 때죠.

그래도 무엇보다 건강한 게 최고니까

맛있는 음식 잘 챙겨 먹어야죠.

백숙 맛있는 듬티별미식당, 혹은 듬티별미집이라고 해요.

칠곡 가산에서 구미로 넘어가는 유학산 골목에 있어

우리는 유학산 맛집이라고도 하고,

주변이 공장이 운집해 있는 유학공단 맛집이기도 하죠.

 

칠곡 가산맛집 듬티별미식당 닭백숙 한상 차림

어느 식당을 가나 백숙은 예약을 하고 가는 게 가장 좋아요. 왜냐면 조리를 하는 시간이 그만큼 길기 때문이죠. 약 40여분 간 푹 끓여내야 백숙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 

 

그런데 항상 우리는 가기 전에 바로 주문을 하게 되더라고요. 기다리는 시간에 사이드 하나 주문해 놓고 맥주라도 한 잔 하자 생각을 했어요. 

듬티별미식당 전경.

식당 앞으로 꽤 넓은 주차장이 있어 항상 편하게 들러봅니다. 

이번 유학산 맛집 방문은 저의 캐논200디 사진으로 만나보시게 되는데요 40mm 단렌즈를 체결하고 들러봤던 맛집 나들이였어요. 식당 주차장 주변으로는 예쁜 꽃들도 있어 눈요기하기 좋답니다.

 

들어가기 전 마당에서 촬영했던 캐논200디사진. 캬캬캬 단렌즈라 예쁘게 잘 나오네요. 가늠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엄청 큰 거미였어요. 그만큼 유학산 주변 환경이 참 좋다는 거요.

 

역시 단렌즈라 꽃 사진은 참 예쁘게 담깁니다. 다만, 식당 전경이나 음식 사진은 내 발을 줌으로 하여 찍어야 한다는 점. ^^ 식사 전부터 꽃구경하니까 백숙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꽃 보고 룸으로 향합니다. 

가산맛집 듬티별미 식당에서는 백숙 메뉴 주문을 하면 테이블 전용 버너가 있는 방으로 안내를 해주더라고요.

 

뽀너스 사진은..

봉숭아 물들인 손가락입니다. ^^ 캬캬캬

두서없는 서론이 너무 길었다고 그냥 가지 마시고요, 칠곡 가산맛집 듬티별미식당 메뉴판으로 고고씽할게요. 

 

우리가 주문한 토종닭백숙 외에 오리고기도 가능하네요. 버릴 게 없다는 오리 요리 먹을 때도 들러보면 좋은 듬티별미집. 식사될만한 음식도 많고 백숙 먹고 사이드로 추가해볼 안줏거리도 좋네요.

 

두부김치, 해물파전은 백숙 기다리면서 요기해도 좋겠죠. 대구 도심보다는 술 값도 싸요! 소주와 맥주는 4천, 막걸리는 3천 원으로 굿. 그 때문일까.. 이날 막걸리를 찾는 일행도 있었답니다. 

 

기본 차림은 김치부터.

 

케첩 올린 옛날 소시지 구이도 맛있게 먹었어요. 

 

백숙에도 고추, 마늘은 필수입니다. 

 

듬티별미식당의 별미?

반찬 중 가장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 다시마였어요. 피를 잘 돌게 하는 좋은 음식이라 일부러 저도 자주 챙겨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급기야 첫 접시 먹고 다시마는 한 번 더 달라고 요청했지요. 

 

오이 무침에 맥주 한 잔 하면서 기다리니 귀를 쫑긋 하게 하는 소리가 들려요. 주방에서 들리는 압력솥이 김을 내뿜는 소리. 닭백숙이 거의 완성되어 간다는 의미. 그리고 얼마지 않아 큰 냄비에 백숙이 나왔어요.

 

듬티별미식당의 토종 닭백숙은 이렇게 나와요.

육수 가득한 전골냄비에 닭 한 마리가 통째 들어가 있고 삼, 대추에 대파까지 넉넉히 넣어 같이 끓였네요.

 

찰밥은 따로 그릇에 담아 육수 데워 양껏 먹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밥이 아주 찰지고 부드러워요.

 

테이블 화구에서 마무리 끓이기 해서 먹도록 안내하는데요, 닭 사이즈 보면 꽤 놀랄 수밖에 없다는 거. 토종닭이라 엄청 크더라고요. 

 

기름이 많아 한참은 끓여줘야 고기가 좀 더 부드러워진답니다. 

먹음직한 닭고기 앞에두고 우리의 인고의 시간도 그렇게 흘러가고 있었어요. 

 

맛있게 끓는 동안은? 밥상 항공 샷이죠!

40mm 단렌즈다보니 제가 의자에 올라가서 내려 찍은 캐논 200디 사진이에요. 

 

예고했듯 맛있는 다시마는 한 접시 더! 

룸에 있어 독립적인 공간이 너무 좋았는데 사장님을 부르는 데는 조금 애로사항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우리 목소리를 듣고는 바로바로 와주셨던 사장님입니다.

 

와우 입 벌어지게 하는닭다리 사이즈. 이게 바로 토종닭 백숙 요리입니다. ^^ 백숙 잘하는 듬티별미식당, 개별 룸 잘 되어 있어 더 찾게 되는 것 같아요. 

룸 있어 모임하기도 좋지만 유학 공단 맛집인 만큼 주변 공장 등에서 대놓고 점심을 먹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점심 피크 타임엔 식당 홀이 가득한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따끈한 국물 그릇에 들고 찰밥을 말아줍니다. 거기에 살코기 발라 넣으면 진짜 최고의 보양식이 되네요. 고기만 소금에 콕 찍어 먹어도 좋고 전 이렇게 먹는 게 맛있더라고요. 국물이 식으면 다시 불을 올려 데우면 됩니다. 

 

담백한 죽에 고기 한 점 올리고 소금 콕콕. 보기만 해도 보양이 되는 기분이 들어요. 백숙 생각나는 계절, 칠곡 가산맛집에서 뜨끈한 토종닭백숙 한 번 챙겨 드세요.

 

백숙 전에 파전이나 두부김치를 안 시켜먹었으니까~ 하는 핑계 삼아 칼국수 한 그릇 시켜 맛을 봤어요. 백숙도 맛있는 듬티별미집이지만 가볍게 칼국수 한 그릇도 좋겠더라고요. 

 

담백한 비주얼의 칼국수 한 그릇. 면발 좋고요 양도 괜찮네요.

 

칼국수엔 빠질 수 없는 김치와 청양고추입니다. ^^

 

삼삼오오 모여 개별 룸 닭백숙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칠곡 가산맛집 듬티별미식당. 식사하러 오는 사람들도 많고 직접 맛을 본 칼국수도 좋네요. 가산에서 구미 석적으로 넘어가는 유학산 맛집 찾아 나들이 한 번 오세요. 유학 단 주변으로 은근히 들러볼 식당, 카페도 있다는 거 잊지 마시고요.

 

 

듬티별미집

경북 칠곡군 가산면 학산리 635-1

054-972-6335

주차장, 개별룸, 단체 OK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