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몽글몽글 구름순두부 어때요 팔공산 맛집

by jinnyhwang_지니황 2022. 10. 26.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건강한 밥상 밭 뷰 보며 먹어요

 

시월을 보낼 생각을 하니 아쉬운 지금,

날이 갈수록 팔공산 단풍은 깊어만 갑니다. 

지금부터 대구 팔공산 나들이는 너무 즐거울 예정,

단풍 나들이 하면서 챙겨보는 건강한 먹거리,

몽글몽글 구름순두부 어때요? 

저도 이번에 처음 방문해봤는데

콩으로 직접 만든 순두부의 고소함과

취향 따라 매콤 칼칼한 순두부를 다 먹을 수 있는 곳.

식당 이름이 귀엽고 예뻐 잊히지도 않겠어요.

같이 나들이 가보실래요?


꽤 큰 건물 1층에 입점해 있는 구름순두부 식당.

내부로 가면 진짜 구름이 몽글몽글 둥둥 떠있답니다. ^^ 창가 자리는 이렇게 옆집 밭 뷰를 볼 수 있도록 큰 통창으로 꾸며져 있고요. 안쪽 마루 자리로 가면 식당 건물 옆 소소한 정원 모습이 보인답니다. 밥상 위에는 세 가지 종류의 순두부찌개 뚝배기가 매콤 쭈꾸미볶음과 같이 올라와요.

 

calli by jinny

주차장도 꽤 커서 방문 시 부담없어요. 팔공산 나들이객이 몰리는 주말은 주차장이 꽉 차 있는 모습도 흔히 볼 수 있었죠. 우리가 식당을 방문한 건 피크 타임을 조금 지난 오후 2시 반을 지나는 즈음. 그래도 식사하는 분들 꽤 많았어요. 

 

2층은 풀꽃밥상으로 역시 밥상 예쁜 한식 먹을 수 있는 곳으로 같은 주차장 씁니다. 1층에는 편의점도 있어요. 

 

 

깔끔하게 정돈된 식당이 맘에 들어요. 둥둥 떠 있는 구름이 예뻐서 여기저기 자꾸 사진으로 담게 되더라고요. ^^ 

 

* 촬영 장비 sony a7c + 50mm 1.8f *

 

두부나 순부부를 파는 식당은 많지만 직접 두부까지 만드는 곳은 많지 않죠. 그런 점에서 몽글몽글 구름순두부 식당은 썩 맘에 들어요. 국산 콩으로 정성으로 만든 순두부가 손님의 밥상에 오르기까지. ^^ 또 직접 기른 식재료를 써서 건강한 밥상을 낸다는 자신감이 보이네요.

 

물병과 물잔이 창밖 뷰를 구경하고 있어요.

 

우린 뭘 먹을까.

순두부 단품은 세 가지 종류가 있더라고요. 능이 구름 순두부, 해물순두부 그리고 짬뽕순두부.

 

동행한 언니는 항상 뽀얀 기본 순두부를 좋아하는데 저는 역시 매콤한 음식을 좋아해요. 그래서 이날 같이 갔던 3명은 각각 먹고 싶은 순두부를 먹겠다 하고 주문을 하려고 보니??? 어라? 딱 3인 세트가 있네요. 순두부찌개 세 개와 쭈꾸미볶음도 함께 먹을 수 있는 푸짐한 세트 메뉴 추천하는 바입니다. 

 

엄마, 이모 같으신 분들이 음식 서브를 하고 있더라고요. 친근하게 다가와 차림을 해주십니다. 기본 반찬도 적당량 그릇에 담아 정갈하게 차려주네요. 

 

그럼 대구 팔공산 맛집 몽글몽글 구름순두부 식당의 순두부 3종 세트 한 번 보실까요? 

 

짬뽕순두부

이 비주얼 뭐람! 순두부찌개에 달걀프라이 올라간 건 처음이었어요. 역시 중식 느낌의 짬뽕순두부라서 그런가 봅니다. 그나저나 이런 모습으로 등장하니 사진 찍을 맛은 나네요.

 

능이구름순두부

가장 건강하고 담백하고 부드러운 몽글몽글 구름순두부, 능이가 들어가 능이구름순두부입니다. 

 

해물순두부

제가 좋아하는 매콤한 해물순두부. 빨간 양념이라야 순두부를 먹는 것 같단 말이죠. 각자의 취향에 맞게 뚝배기 하나씩 차지했어요. 

 

마지막으로 등장한 쭈꾸미볶음까지 더하여 우리의 밥상이 완성되었어요. 

 

쭈꾸미볶음은 국물이 있지는 않고 양배추와 양념 고루 베도록 볶아져 나왔어요. 사이즈도 괜찮고 쫄깃한 맛에 쭈꾸미도 햅격. ^^

 

보기 좋은 밥상이 먹기도 좋다구요. 

음식 담음새, 맛과 영양 그리고 소소한 뷰와 깔끔한 실내까지 흠잡을 데가 없는 팔공산 맛집이었답니다. 

 

부족한 반찬은 더 달라고 하면 금세 가져다주세요.^^

 

팔공산 밥집에서 느껴지는 따뜻함. 공깃밥 인심도 넉넉하네요. 이번엔 해물순두부를 먹었지만 국물 맛을 보니 다음엔 짬뽕순두부다 싶은 생각이 들어요. 먹으면서 바로 재방 생각을 하고 있는 걸 보면 찐 대구 순두부 맛집 맞죠? 

 

몽글몽글 구름순두부 식당은 대구 동구 모범음식점이자 방역 위생관리 잘하는 안심음식점이기도 해서 더욱 믿음이 갔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내 입에 꼭 맞는 건강한 순두부라서 더욱.

 

오랜만에 다 먹은 밥상 인증사진도 올려보네요. 캬캬캬.

메인 순두부찌개는 바닥이 보일 정도로 싹싹 긁어먹었네요. 음식 맛있어서 식후 기분도 참 좋았던 나들이였어요.

 

팔공산 가는 길에 있어 더 반가운 몽글몽글 구름순두부 식당. 산으로 가는 길에, 오는 길에 구름 한 그릇 하고 가시랍니다. ^^ 

 

밥 먹고 주차장으로 나왔는데 건물 옆으로 코스모스가 한창이네요. 듬성듬성 피었지만 꽃은 꽃이었어요. 휴식할 수 있는 그네, 테이블도 있어 잠깐 디저트 타임 가질 수 있답니다. 

 

맛있게 먹은 인증은 오늘도 함께.

 

몽글몽글 구름순두부

대구 동구 파계로 497

053-983-7007

대형 주차장 O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