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부드러운 소고기 맛있었던 대구 학정동 맛집 '수성'

by jinnyhwang_지니황 2022. 10. 25.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언제나 소고기는 옳아 먹고 행복하니까

 

대구 칠곡 학정동은 

요즘 제가 출근하면서 매일 지나다니는 길목이에요.

주변에 지인도 있어 왕왕 출몰하는 칠곡4지구죠.

오늘은 새롭게 발견한 학정동 소고기 맛집 한 번

소개드려볼게요.

같은 자리에 있던 고깃집이 나가고 새롭게

샛별처럼 등장한? 식당 이름도 '수성'입니다. 

부드러운 소고기 맛있었던 대구 학정동 맛집.

수성은 대구 지역구 수성구 때문에 헷갈리기도 하는데

그냥 사장님이 맘에 콕 찍어 그렇게 정하셨대요.

궁금한 건 못 참는 나나나, 고기 먹으러 갔을 때 물어봤었어요.

꽃등심, 안창살 그리고 갈빗살에 냉면 밥까지.

고기 종류 3가지 섭렵해봤던 대구 칠곡 맛집 시작합니다. 


대구 학정동 수성 고깃집 두툼한 꽃등심 자태

저는 돼지고기보다 소고기 파입니다. (아시죵? ㅋㅋ)

그래서 이왕 먹는 소고기는 꼭 맛있어야 한다는 욕심도 가지고 있어요. 한우 참 좋아하는데 한우 판매하는 식당도 고기 맛이 없고 질긴 곳이 있더라고요. 그런 식당 만날 땐 참 마음 아픕니다. 하지만 국내산 육우라도 관리, 숙성을 잘해 고기를 내면 먹는 입장으로서는 만족감이 대단하죠. 가성비도 좋고. 바로 학정동 고깃집 수성 식당이 제겐 그러했어요. 

 

감성 넘치는 간판으로 소개를.^^

카메라로 간판 사진을 담아놓은 게 있네요. 예뻐요. 칠곡4지구 경대병원 인근으로 학정동 맛집 골목이 이어집니다. 그 안에 있는 수성. 국내산 갈빗살 구이 전문이라는 간판이고요 착한 가격에 소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 가진 식당이에요. 

 

계절이 좋다 보니 출입문을 활짝 열어두고 손님맞이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소고기 가격 꼭 비교해보세요.

갈빗살을 대표로 내세우고 있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네요. 그런데 반 근, 한 근 단위로 한판/큰판으로 36,000원 70,000원 가격이 참 착합니다. 한우 생각하면 100g당 2만~3만 원을 호가하는 걸 생각한다면 가성비 너무 좋죠.

 

제가 좋아하는 안창살에 눈이 가네요. 한우 소고기 먹을 땐 항상 안창살을 가장 먼저 찾는데 대구 학정동 맛집 수성 고깃집에는 안창 있어 반갑고 좋았어요. 그 외 꽃등심, 갈비본살, 살치살, 육회까지 먹을 수 있네요.

 

소소하게 차려진 상차림. 

밑반찬이 넘치게 푸짐한 것은 아니지만 적당한 반찬 세팅으로 고기 좋은 걸로 먹는 걸 전 선호해요. 난 고기 파니까. ㅋㅋ 반찬 파는 다른 집 소개해드릴게요. 크큭.  

 

고기 느끼함 잡아줄 된장고추나, 명이나물, 재래기와 간장 양파 소스. 저로서는 괜찮았어요.

 

소고기든 돼지고기든 고기 먹을 땐 항상 명이나물 있었으면 하는 마음. 전 그렇더라고요. 장아찌 류는 단백질 기름기 가득한 소고기 먹을 때도 잘 잡아주니까 고기 더 먹게 된답니다. 

 

안창과 꽃등심을 주문했더니 먼저 꽃등심이 나왔네요. 오! 이렇게 두툼하게 썰어주는 등심은 처음인 것 같아요! 국내산 소고기 마블링이나 신선도가 육안으로 느껴져서 고기 굽기도 전에 벌써 합격점 주고 싶어 지네요. 

 

꽃등심 한쪽으로 붙은 것이 새우살이라고 설명을 해주고 가셨던 사장님. 새우살 암요 암요, 소고기 좋아하는 저는 알고 있죠. 분리를 해두니 딱 등 굽은 새우 한 마리 형태가 나오죠? 그래서 새우살이라는 닉네임이 붙은 거랍니다. 

도톰한 등심은 구운 후에 큐브 스테이크처럼 잘라먹었더니 진짜 꿀맛. 이 집 등심 참 괜찮다 시작부터 칭찬했던 대구 칠곡 맛집 수성 식당입니다. 

 

2번 타자는 안창살입니다. 

제가 너무나 애정 하는 고기 부위 중 하나이고 희소 부위에 들어가기 때문에 보통 고깃집 가면 가격이 가장 비싸다구요. 그런데 이런 부위를 좋아하다니! ㅎㅎ

 

촉촉한 느낌으로 살짝 도톰하게 썰어 세 개 덩이가 나왔네요. 안창살은 한판이 36,000원. 갈빗살과 한판 가격은 동일하게 표기되었지만 갈빗살의 경우는 반 근 300g이고 안창살은 한판이 180g이라는 점 체크하세요. 

 

꽃등심 굽고 새우살도 마저 구웠는데 겉빠속촉으로 정성 들여 구우면 새우살도 찐 맛있는 부위예요. 고기는 소금에 콕 찍어 먹기도 하고 쌈을 싸 먹기도 합니다. 

 

대구 칠곡 학정동에 위치한 수성 고깃집의 두 가지 부위 먹어보니 다 만족할만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좀 더 시동을 걸었어요. 대표 메뉴인 갈빗살을 맛보고 가야지 했다는 것. 어딜 가나 그 집 시그니처는 확인해보는 편이라. 

 

그렇게 등장한 학정동 수성 식당의 갈빗살 한판, 300g.

반근이면 우리가 주문했던 안창살의 두 배 무게가 되어야 하는데 이거 300g 맞나? 잠시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나오자마자 촬영을 한 것인데... 이건 두고 다음 재방 때 사장님에게 확인해보고 싶어요. ㅋㅋ 확인 열정 가득!

 

갈빗살도 맛있네요.

갈빗살 특유의 육즙이 입안을 감싸면서 느끼함과 고소함이 동시에 믹스되면서 얼굴엔 꽃이 피는 막막 그런 느낌적인 느낌.^^ 오 좋네 하고 평가를 다들 합니다. 

 

대표 메뉴이자 맛있는 갈빗살은 착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니 학정동 고깃집 찾아오신다면 수성 식당에서 갈빗살은 기본으로 꼭 맛보시길 바라요. 

 

고기 후 당연한 듯이 밥을 주문한 우리.

된장찌개와 열무냉면이 후식 메뉴에 있네요. 밥 파, 면 파 각각 하나씩 주문을 해서 먹었는데요. 고기만 괜찮은 줄 알았던 수성 식당 된장찌개 맛집이더라고요. 고기 많이 넣어서 담백함 제대로. 너무 촌 된장 같지 않아 좋았고 밥 말아먹으니 기가 막혀요. ㅎㅎㅎ  된장 맛있다면서 하나 먹고 또 추가를 했답니다. 

 

냉면도 냉면답게 살얼음 육수 동동. 예쁜 담음새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아무리 맛있는 집이라고 소개를 받고 갔다 한 들 내 맘에 안 들고 입에 안 맞으면 칭찬하기 힘든데. 저의 첫 방문이 성공적이었던 것처럼 더 많은 분들이 대구 학정동 맛집 수성 고깃집의 소고기 맘껏 맛보시길 기대해요. 

 

언제 생각해도 소고기는 항상 옳아요.

맛있는 소고기는 더더욱. ^^

 

수성 고깃집

대구 북구 학정로106길 7 (학정동 928-9)

053-267-3133

정기 휴무 마지막 수요일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