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예천맛집 행복파개장 육개장 든든한 경북도청 맛집

by jinnyhwang_지니황 2022. 10. 21.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간단했지만 넉넉하고 깊었던 육개장

 

대구 북구에 있던 경북 도청이 

안동 예천 쪽으로 이전한지가 벌써 한참인데

저는 이번에 처음 그쪽 동네를 가보게 됐어요. 

같은 경북이라도 얼마나 넓은지! 하핫.

고향 선배님들과 함께한 예천체력단련장 방문 일정으로

오랜만에 찾았던 경북 예천.

예천맛집 하나 정도는 놓치고 올 제가 아니죠.

운동 전 한 끼 식사도 필요했기에 찾아 들렀던 곳은

식당 이름부터 기분이 좋은 '행복' 식당.

간판에는 행복파개장이라고 되어 있어 찾기 쉬워요.

간단하게 한 끼 먹었지만 넉넉하고 깊은 맛

대파 넉넉히 들어간 행복파개장 식당 육개장입니다. 

 

길게 쭉쭉 찢어 올린 고기 고명이 인상적인 비주얼이지요? 진한 국물색은 보기만 해도 감칠맛이 느껴질 정도.

내비를 통해 방문을 했는데  식당 상호가 달랑 '행복' 이렇게 등록이 되어 있어서인지 쉽게 찾기가 힘들더라고요. 주소를 챙겨보셔도 좋고 바로 옆에 같이 운영하고 있는 CU 편의점 찾아와도 좋아요.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들렀던 예천맛집.

그도 그럴 것이 큰 주유소가 같이 있는 편의점 휴게소 개념의 공간이라 넓어요. 주차를 하고 보니 입간판에 행복파개장이라고 눈에 들어옵니다. 

차라리 식당 상호를 행복파개장이라고 했으면 오래 기억에 남고 찾기도 쉬웠을 텐데 말입니다. 

 

개점 시간은 썼다 지운 흔적..?

식당의 마감은 저녁 9시입니다. 포털에 식당 검색을 해보니 저녁 8시 30분이 마감이라고 나오네요. 아마도 도심지가 아닌 외곽도로 휴게소에 있는 식당이라 오가는 인원이 적어 그런지 늦게까지 영업하지는 않아요.

 

식당에 들어서니 바로 옆 편의점과 내부가 뻥 뚫려 있어 잠시 놀라요. ^^  새로 고쳐 붙인 듯한 메뉴판은 현수막으로 걸어두었는데요. 식사류와 안주류가 따로 있습니다. 

행복 파개장이라고 해서 파개장??

이게 뭘까 싶었는데 메뉴를 보니 아하, 역시 그랬구나. 맞아요. 예천맛집 육개장 잘하는 행복 식당입니다. 그런데 육개장보다는 육비, 육회비빔밥이 가장 위에 기재되어 있네요.

파 육개장 9천 원으로 함께한 우리들은 모두 육개장으로 메뉴 선택했어요.

 

기본 차림 반찬입니다. 

영락없는 백반에 먹을만한 집밥 반찬인 것 같죠. 반찬을 맛보면서 메인 음식 육개장을 기다리고 있노라니 꽤 많은 사람들이 식당에 들어서네요. 특히 군인 아저씨들도 많이 보이더라고요. (나이가 아주 어리게 보였지만 그래도 군복만 입으면 나한텐 군인 아저씨입니다. ㅋㅋ : 뜻밖의 1패 -군인 아저씨)

 

운동하러 가는 길이었기에 오늘은 제가 쓰는 아이폰 13 프로맥스 모델로 촬영을 했어요. 심도는 아쉽지만 신랄하게 나오는 건 일품이죠? ^^ 오랜만에 보는 선배와 동석한 자리였기에 음식 사진도 살짝, 조신하게 찍었답니다. 

 

주문을 받던 이모님이 '파개장 주세요'라고 말을 하니 잘 못 알아듣다가.. (간판 이름은 알고 계시겠..? ) 육개장인 걸 확인하고 주문을 넣었는데 무탈하게 메인 음식이 나왔어요. 

그릇이 스테인리스라서 좀 차가운 느낌이라는 게 아쉬웠는데 고기 쭉쭉 찢어 실타래처럼 올린 비주얼이 절대 나쁘지 않네요. 뜨거운 음식은 제대로 뜨겁게 먹어야 한다는 게 저의 주의라서! 

 

그릇이 차가운 느낌이었지만 음식은 금방 끓여내 아주 뜨끈했어요. 한참을 식히고 식혀 먹어야 했답니다. 파 육개장, 파개장답게 고기를 들추니 속에 대파가 한가득 들어 있네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파 육개장 모습.

예천맛집 행복 식당에서 든든하게 챙겨 먹는 깊은 국물 맛, 파 육개장의 모습입니다. 이거 한 그릇이면 다른 반찬 없어도 밥 한 그릇 뚝딱할 것 같아요. 

 

공깃밥도 꽤 넉넉히 담아주는데, 찢어 올린 고기와 진한 국물. 토란, 대파 등 채소도 가득해서 배부를 정도로 든든하게 먹었던 예천맛집 행복 입니다. 식당 상호가 행복이라 잘 찾아와야 해요. 

 

특히 인근에 예천체력단련장 맛집 찾는 분들은 거리가 멀지 않아 식사 한 끼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잘 정비된 도로를 따라오면서 경북 도청 이정표도 만나게 되었는데 경북도청 맛집으로 찾는 것도 추천할 만합니다. 맛있게 잘 먹었어요. 

 

 

행복 (CU편의점 예천 신공항점)

경북 예천군 유천면 경서로 2009 1층

054-653-9926

영업시간 ~ 21:00

주차 O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