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대구 동구 맛집 골목 투어 평화시장 똥집골목 오동나무식당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3. 1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입 속에서 바사삭 소리가 날 수도 있어, 평화시장 닭똥집, 오동나무식당

 

동구 5 미 닭요리 평화시장 똥집골목에서

 

와하하 닭똥집!!
이게 얼마만이야~
동네마다 이름난 맛집 골목이 있잖아요?
대구만 해도 여러 먹거리, 먹자골목이 있는데
넘나 오랜만에 대구 동구 맛집 골목 중 하나인
평화시장 똥집골목에 똥집 먹으러 들었어요.
갑작스럽지 않았고 올만에 가자 하고 세 집안이
미리 약속을 잡고 들렀던 평화시장 똥집 맛집 오동나무식당.
튀김 똥집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평화시장으로
당장 고고씽 해보아요!


대구 명물거리 중 하나인 대구 평화시장 똥집골목은 대구 동구 맛집 골목 중 하나로 착한 가격으로 맛있는 똥집과 닭요리를 먹을 수 있는 먹거리 명소입니다. 대구 하면 치맥 페스티벌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똥집골목에서도 매년 치맥 축제를 열고 있어요. 

 

오랜만에 찾은 오동나무식당 똥집.

아주 예전 사회 초년 시절 때부터 즐겨찾던 식당인데요. 오랜 모습은 어딜 가고 내외관이 리뉴얼되어 요즘은 똥집골목도 깔끔하답니다. 

 

초저녁 방문 때는 사람들이 많아 홀 내부는 촬영을 못했는데 우리 다 먹고 나오면서 담아봤어요. 사장님 이모님 두 분이 음식을 하고 서브를 하고 계시는 모습이었어요. 깔끔한 테이블에 가로로 긴 자리는 단체 모임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곳. 

 

똥집 가격도 많이 올랐다 싶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사이즈 13,000원입니다. 여전히 맛이나 가격적인 면에서 서민들의 발길을 끌어모으기엔 충분하다 싶어요. 

 

똥집은 종류대로 혹은 세트로 주문할 수 있고요, 찜닭이며 통닭 -치킨 아니죠~- 종류도 취향껏 골라먹을 수 있어요. 기본적으론 똥집 무조건 가야죠. 

 

치킨 무와 간장 양파 소스가 기본으로 차려집니다. 

 

 

보통 똥집골목 찾는 사람들은 반반 애정 합니다. 양념 반, 후라이드 반 혹은 간장 똥집 조합이던가. 요즘은 모둠이 있어 세 가지 똥집 모두 한접시에서 해결할 수 있더라고요. 우리들의 선택은 모둠. 

 

똥집 종류 후라이드, 양념, 간장을 다 함께 담고 바사삭 거리는 똥집과 고구마도 같이 튀겨 나와요. 보통 찾아 먹는 평화시장 똥집골목 메인은 튀김으로 만든 똥집입니다. 

 

밥술 먹는 모임 좋아하는 '먹을' 지니 패거리. 똥집 시키고 난 후 찜닭도 하나 주문했는데요 밥으로 약간의 배를 채우기 위해서랍니다. 네네 사실은 술 먹으려고 그러지요. 캬캬캬 

 

좋아하는 날씬한 당면도 들어가고 부드러운 닭에 채소 넉넉히. 매콤함까지 겸비한 간장찜닭 되겠습니다. 고기 잘 익었고 맛있더라고요. 양념에 밥 슥슥 비벼먹기에도 좋았어요. 

 

똥집 한 접시 거의 비우고 나니 술 안주 생각에 국물 칼칼한 오뎅탕, 어묵탕을 시켰어요. 

 

큰 뚝배기에 바로 끓여나온 어묵탕. 소주 안주로 곁들이기 괜찮더라고요. 

 

오늘도 내돈내산 세 식구 오랜만에 만나서 대구 동구 맛집 평화시장 똥집골목에서 한 잔 하는데요. 오랜만에 들러본 평화시장 똥집 맛집인 오동나무 식당이라 더 좋았던 날. 

 

내돈내산 후기인데 약 15만원 시원하게 주머니 털고 왔던 이유는?? 평화시장 맛집 오동나무식당에서 종류별 안주를 다 먹었기 때문이라구요. 

 

튀김 똥집 먹었으니 이제는 튀김옷 없이 똥집맛 간간하게 볶아낸 마늘똥집 선택해 봅니다. 초록의 고추 팍팍 넣어 색감도 좋고 기름지지 않은 담백한 똥집을 먹을 수 있어요. 

 

다음 선수는??

늦게 도착한 일행을 위해 추가로 주문했던 통닭 한 마리~ 우린 역시 프라이드.

 

튀김이 얼마나 바싹하고 고소한 지. ASMR이라도 찍어놨어야 되나 싶어요. ㅎㅎㅎ 마음은 그러하지만 식당을 찾은 사람들이 많아서 조금은 시끌벅적했다는 건 안 비밀.

 

대구 동구 맛집 골목 중 하나인 먹거리 골목 평화시장에는 똥집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많이 들어서 있어요. 제각각 매력 넘치는 식당 이름들도 많아 들러보면 좋아요. 

 

그냥 끝내기는 아쉬웠던 자리 우리는 똥집 하나를 더 시키고 말았습니다. 튀김 똥집이기는 하지만 매콤한 느낌의 고추가 가미된 매운 튀김똥집. 그 '매운' 맛은 청홍 고추를 올려 매력적인 비주얼을 완성시켰어요. 

 

동구 5미 음식 인증도 식당 앞에 척 붙어 있는 평화시장 똥집골목 맛집 오동나무식당. 오래 한 자리에서 영업하는 식당이 실제로 참 많은지라 '원조'라는 글자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 곳. 명물 평화시장 똥집골목에서 대구 동구 맛집 골목의 진가를 확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동나무식당
대구 동구 아양로 53-2
053-954-6800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