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시지빵집 메종루이 베이커리 방부제는 안 쓰는 건강빵집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4. 13.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시즌 케이크는 줄 서야 한다는 시지빵집

 

워낙 밀가루 음식, 면이며 빵을 좋아해요.

그러다 보니 찐 맛있다는 빵집 이야기를 들으면

일부러 찾아가보는 편인데요.

시지빵집 메종루이 베이커리 카페는 소문만큼

빵이 맛있고 케이크도 참 맛있는 집이더라고요.

시지 알파시티 인근 베이커리 카페인 메종루이 후기.


대로변 사거리 한 쪽에 위치한 메종루이 베이커리 전경입니다. 큰 규모 1층에 높은 천장을 자랑하는 매끈한 건물이에요. 처음 방문은 내비 따라갔는데 대로변이다 보니 뒷골목으로 돌아 나오도록 안내하니까 집중해서 참고해야겠더라고요. 애매한 위치 잘 못찾을 땐 매장으로 전화 달라는 친절한 안내도 해두었답니다. 

 

수성 알파시티 동화아이위시 아파트 건너편인 점 참고해요.

 

천장이 높아 그런지 1층 매장은 깔끔하고 넓어 보여요. 메종루이 베이커리 카페인만큼 앉아서 빵을 즐길 수 있는 테이블도 꽤 어러 개 있고 자리 간 간격도 널찍해서 좋았어요. 

 

시지빵집 메종루이 메뉴 음료도 다양하고 빵은 엄청 많이 진열되어 있어 맘껏 골라볼 수 있었는데요. 인포에서 바빠 보이는 직원들도 친절하게 응대해 주고 기분이 좋은 빵집입니다. 빵순이 신났어요 신났어.

 

한 웅큼 품에 안고 싶은 대형 바게트를 위시해 진열대 뒤엔 건강빵이 수두룩 합니다.

 

큼지막하고 향기와 색감이 좋은 몽블랑. 이 친구의 이름은 따로 있는데요 욱수봉!! 시지에 있는 욱수봉의 이름을 따서 지역 빵집이라는 홍보를 하고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크루아상. 빵이 아주 커서 양적으로도 넉넉한 느낌이 들었어요. 이건 무조건 먹어야죠. 

 

겹겹이 달달하고 부드러운 몽블랑도 하나 챙겨 담습니다. 

빵과 케이크가 참 맛있는 시지빵집 메종루이 베이커리 카페는 100년 빵집을 목표로 건강한 빵을 만들어 파는 로컬 베이커리라는 자부심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천연발효종으로 당일 생산한 신선한 빵을 만나볼 수 있어요. 

 

귀엽게 주름진 우유모닝을 보니 빵 사 먹으러 갔던 제주 빵집이 생각납니다. 줄 서야 사 먹을 수 있는 빵이었는데..  그 추억 기반 삼아 우유모닝도 먹어봤는데요 제주까지 안 가도 좋겠더라고요. 부드러움과 달콤한 정도가 딱 좋아서 빵 맛 진짜 좋구나 인정하게 되었던 시지 베이커리 카페 메종루이.

 

아이들에게 사랑받을 것 같은 깜둥이 크루아상. 초코 범벅이네요. 

 

에그타르트, 호두타르트도 하나 정도는 먹어야겠죠? 도우가 바싹한 마카오식을 좋아하는 나나나. 그와는 좀 다르지만 메종루이 베이커리만의 에그타르트 맛볼 수 있어요 .

 

대구 시지 맛집 메종루이 베이커리 빵집은 방부제와 합성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빵을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또한 화학 개량제 첨가불도 안 사용! 그런데도 빵이 이렇게 맛있다고? 

 

진열된 빵 종류 많아서 실컷 구경하면서 몸에 나쁜 첨가제를 안 썼음에도 빵이 이렇게 맛있네 하는 생각에 여긴 가까운 사람들에게 추천해도 좋을 빵집 맞다 인정하게 되었어요. 이날 사온 4~5 종류의 빵만 맛을 본 게 사실이지만 하나 먹어보면 딱 알잖아요?

 

빵을 워낙 좋아하니 메종루이 베이커리 카페 맛있는 수성알파시티 맛집 시지빵집 소개해준 친구에게도 고마운 마음이 들었어요. 

 

메종루이 베이커리 시지 베이커리 카페는 아침 8시부터 11시까지 영업시간도 길어 언제든 편하게 들러볼 수 있어요. 

 

잉글랜드스콘

오래 지역에서 사랑받는 빵집은 다 이유가 있는 건데, 건강한 빵으로 인정받으니 말입니다. 

 

눈으로 먹어도 촉촉함이 가득한 에그타르트. 

빵 사진만으로도 그날의 달콤했던 향기가 기억이나 곧 다시 들러 빵 사 와야겠어요. ^^ 적당한 달콤함 부드러움의 극치를 느낄 수 있었고, 쫀득한 빵의 질감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시지빵집 메종루이 베이커리는 케이크도 엄청 유명하다는데요, 시즌이면 예약을 하고 대기해야 할 정도로 건강한 맛으로 케이크 만든대요. 진열장 가득한 케이크 기념일이면 저도 꼭 먹어보려고요. ^^ 빵 덕후들은 꼭 한 번 들러볼 만한 대구 시지 맛집 빵 맛있는 시지빵집 메종루이 베이커리 넘 맘에 듭니다. 

 

우유모닝

 

메종루이베이커리

대구 수성구 알파시티2로 35 (시지동 587-1)

053-791-1172

영업시간 09:00~23:00

주차 O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