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trip

새단장 오픈했군요 사수동 맛집 알통치킨포차 치꼬떡

by jinnyhwang_지니황 2023. 6. 20.
728x90
반응형
728x170
SMALL

 

하루의 피로 이렇게 풀어보아요

 

안녕하세요 지니예요,

이번에 소개할 곳은 사수동 맛집으로

새롭게 단장해서 오픈을 한 알통포차연구소

다양한 안주 치킨과 떡볶이 등 분식이 한 자리에

알통치킨포차 리뷰입니다.

치킨 맛있다 소문이 나서 하루의 피로를 풀러

처음으로 방문해 본 곳인데 기대 갖고 시작해 볼게요.


 

금호지구 8단지 옆쪽으로 쭉 이어지는 내곡로 5단지 쪽에 위치하고 있고 건물 내 다양한 상점들이 줄을 지어 있답니다. 두 칸을 같이 써서 옆집 다른 가게보다는 좀 커요. 출입문도 그래서 2개.

 

꼬소한 치킨

매콤하거나 치즈가 곁들여지는 떡볶이

그 외 여러 안주 다양한 포차인데 그래도 무조건 치킨은 먹어봐야 할 가게요.

 

겨울철엔 가게 앞에 물 어묵이나 국화빵을 사 먹을 수 있는 집이었거든요? 하절기엔 없다는 게 아쉽지만 그만큼 맛난 거 매장에서 먹으면 되니까요. 

 

이번에 들러보니 배너에 새 단장 재오픈이라는 소식을 전해왔어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는데 홀 테이블 자리하고 음식 먹으면 자리당 주류 혹은 음료 1병 서비스 준대요! 우와 이런 거 놓치면 아쉽잖아요.

 

몇 팀이 벌써 자리를 하고 치맥, 치소 등 먹부림을 하고 있는 모습. 

대구 사수동 치킨 다채로운 음식이 최고인 알통치킨포차 식당은 매주 일요일 휴무라는 점 참고하고 들러보세요. 

 

밖에서 살짝 들여다본 가게 유리 벽에 예쁜 글귀가 많이 적혀있군요. 좋은 건 함께하면 더 좋으니까 공유해 보아요. 

 

행복하자 아낌없이 많이!

작지만 고맙다,라는 말속에 마법이 들어 있습니다. 

 

 

중간에 작은 벽을 중심으로 양쪽으로 홀 테이블 배치. 주방은 오른쪽. 길게 붙이면 되는 벽 쪽 자리는 소소한 단체 모임으로도 충분해 보였고요.

 

치킨과 분식과 포차 메뉴가 한 자리에.

이게 바로 대구 사수동 맛집 알통치킨포차 식당의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닭요리와 분식 등 원하는 메뉴가 각각 다르다면 한 방에 해결할 수 있겠더라고요. 

 

그래서 우리는 각 카테고리 음식 중에 하나씩 주문을 다 했답니다.

 

기본 차림은 친숙하고 추억이 떠오르는 양배추 샐러드. 꽤 싱싱해서 기다리는 동안 먹기 충분해요.

 

책자로 만들어진 차림표도 있어 살펴봤어요. 떡볶이 워낙 좋아하니까 술집 가도 메뉴로 있다면 꼭 주문을 하는데요 알통치킨에서는 기본 맛나떡볶이를 매운맛으로 시켰어요. 맵기 선택이 가능한 것도 매력 만점. 

 

짜잔 주문한 매운 떡볶이 1인분 되겠습니다. 3,500원이라 금액 괜찮다 착하다 싶었는데 나온 걸 보니 아하~ 싶더라고요. 기대했던 것보다 그릇이 좀 작은 느낌이었어요. 

 

아무래도 패키지 메뉴라 그런지 해동한 떡이 티가 나더라고요. 갈라짐이 보였어요. 그래도 따끈했고 잘 끓여 쫀득함은 살아 있어요. 그리고 국물은 떡이랑 담아 먹어주었는데 칼칼하니 스트레스 팍팍 풀리는 맛. 

 

매콤한 맛으로 선택해 보길 바라요. 반으로 잘라 젓가락 아닌 숟가락으로 떡 + 국물 함께 떠먹기. 사수동 맛집 알통치킨포차 식당의 음식 맛있게 먹는 비결이었어요.

 

바로 이렇게!

 

치킨 + 꼬치 + 떡볶이

이 세 가지 조합으로 충분히 좋은 시간 보냈던 우리. 포차 메뉴로는 염통 선택했는데 셋 중에선 가장 아쉽긴 했지만 무난하게 안주로 먹어볼 수 있었답니다. 

 

역시 인기쟁이 떡볶이. 그릇 비워지는 게 다 보여요.

 

닭 중에선 무조건 프라이드 고집하는 사람 덕분에 우리도 그걸 먹었지요. 뼈 있는 한 마리 닭.

 

통통한 닭다리 2개 사이좋게 올려졌고요. 통통하고 튀김이 눈으로 봐도 바싹한 느낌이 좋아요. 우리끼리 닭다리 크로스 하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양념 발린 염통꼬치도 크로스! 이렇게 또 내일 하루 살아갈 힘을 내죠.

 

집게로 집어본 닭다리는 통통하고 바싹한 튀김 그만입니다. 여러 메뉴를 먹어봤지만 역시 알통치킨. 기본이 되는 통닭 맛은 제대로구나 인정했어요.

 

찢찢. 살코기도 찢어 먹고. 기름기로 살짝 느끼해질라치면 즉시 떡볶이로 갈아타고. 그렇게 또 한 입 먹게 되고. 일상의 스트레스 해소되는, 우리에겐 가장 친숙한 국민 음식들이 모여있는 사수동 맛집 알통치킨포차 식당 후기였습니다. 

 

밀수입 값 내려가니까 라면도 좀 내리라 권고한다는데 애정하는 떡볶이도 착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되길 바라는 마음. 맛있는 건 언제나 소확행 한 보따리예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알통치킨포차

대구 북구 내곡로 77 1층 107, 1108호

053-311-5506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LIST

댓글